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케어캠프(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유기나노시스템공학과
  • 학점 3.77/4.5
  • 토익 95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9,010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입사 후 포부 부분을 제외하고 아쉬움이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제시한 내용이 부적절하거나 나쁜 내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크게 호감이 가는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장점 : 입사 후 포부를 구체적이고 자신의 강점과 역량에 잘 연결하여 작성한 점이 장점입니다. 단점 : 1번 항목에서 단 한가지 사례로 자세를 소개한 부분, 2번 항목에서 항목의 요구사항에 딱 맞는 내용이 아니라는 느낌을 준다는 점, 회사 지원동기에 회사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책임 있는 봉사"

힘든 환경의 사람들을 도와주면 저의 가치를 느끼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학부 시절 나보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타인을 위하는 삶의 위대함을 배웠습니다.
단체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서울아산병원과 4개월간 교류한 적이 있습니다. 봉사 장소를 선정하고 활동을 수행하는 것까지 기획하면서 환자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지인과 봉사활동을 선정하면서 쉬운 봉사활동이 아닌 노력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알아보았고 서울아산병원과 협의하여 매달 2차례 소아 백혈병 환우 케어에 참여하기로 하였습니다. 나와 비슷한 가치관과 자세를 지닌 봉사원들을 모집하여 도움을 준다면 보다 효과적인 활동을 할 수 있으리라 자신했고 봉사원을 모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백혈병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우울해 하거나 욕하는 환우들이 다수였으나 제가 맡은 5명의 환우들의 성향을 관찰하였습니다. 소심한 친구, 외로운 친구 등 한명 한명의 환우들의 성격을 알게 되었고 그에 맞게 다가가자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의약품영업분야에서는 다양한 고객층들의 입장을 이해하면서 고객에게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책임 있는 봉사를 실천한 마음가짐으로 케어캠프에서도 고객의 만족도를 민감하게 반영하여 나와 고객 모두의 행복을 추구하겠습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7031,224Byte

아쉬운점 1 봉사활동이 나쁜 사례는 아니지만 특별한 사례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즉, 많은 지원자들이 자기소개서 소재로 쓰는 주제라는 것입니다. 지원자의 사례는 병원에서의 경험이었다는 점이 지원하는 회사와 연관이 있지만 그 뿐이라는 점이 단점입니다. 여기서 지원자가 말하고자 한 것이 봉사정신인지 아니면 고객지향적인 강점인지 모르겠지만 둘 다 제대로 어필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지원하는 회사와 같이 의료기기 및 의약품을 다루는 회사는 전문성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회사이므로 차라리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점을 제시했다면 더 효과적인 내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제시한 경험이 단 한가지이고 그 경험에서 맡은 사람이 5명인 경험을 제시하며 다양한 고객의 입장을 이해한다고 하면 어떤 인사담당자가 공감을 할 수 있을까요? 차라리 고객 접점에서 일한 경험을 다양하게 제시하는 것이 더 논리적으로 납득이 될 것입니다.

답변
"케어캠프와 나의 눈높이"

저는 늘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일이 즐겁습니다. 그래서 한 번도 가지 않은 전혀 새로운 길에 도전하고 있는 케어캠프와 같은 눈높이,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아쉬운점 1

대학 시절 남들 앞에 서는 것을 배우고 싶어 가입한 ‘유엔한국학생협회’는 학술적인 측면이 강했습니다. 그러나 실용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바뀌면서 3학년 때에는 회원 수가 겨우 3명으로 존폐위기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동료들은 어쩔 수 없는 트렌드라며 아쉬워했고, 저 역시 처음엔 '요즘 애들은'이라며 서운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우리가 그동안 너무 기존방식에만 얽매여 있기 때문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에 한 번만 더 노력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 후 동료들과 힘을 모아 학기 초 들어오는 인원만 이탈하지 않아도 충분히 부활할 수 있다는 확신으로 '50명 모으기'와 '이탈율 0%'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웠습니다.아쉬운점 2

Action Plan 1. 50명을 모으기 위해 기존의 대자보 형식을 탈피하고 SNS 중심의 ‘건국대 탐방캠프’를 기획, 진행하였습니다. 새로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은 동아리와 캠퍼스에 대한 로망이 있다는 것을 활용한 기획이었고, 그 결과 100명이 넘는 지원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Action Plan 2. 이들의 이탈율을 최소화하기 위해 'AIM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일괄적으로 토론과 봉사를 진행하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흥미를 끄는 데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끼고 단체 야구관람, 궁 투어 등 다수가 원하는 다양한 활동과 국제 이슈 토론을 병행하며 서로의 의견을 민감하게 반영했습니다.아쉬운점 3


그 결과 3명 만이 남아있던 동아리는 200명 이상으로 더 크게 성장했고 저는 그 짜릿한 성공의 경험을 늘 잊지 않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무리 어려워 보이는 목표라도, 가능한 수준의 세부 목표를 한 단계씩 설정하고 달성해 나간다면 그 목표를 반드시 이룰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좋은점 1

글자수 1,0601,780Byte

아쉬운점 1 막연히 늘 도전적 이었다는 표현보다는 구체적으로 어떨 정도로 도전적이었는지 간략하게 설명해 주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본 항목은 어려워 보이는 일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실제로 한 일 중에 가장 어려웠던 일에 대해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내용을 끝까지 읽어봐도 무엇이 어려웠는지, 그리고 왜 이 일이 가장 어려운 일인지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이 부분에서 지원자가 세운 목표가 왜 어려운 일인지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3 활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내용을 제시한 점은 좋으나 내용을 읽어보았을 때, 이 활동이 가장 어려운 활동이라는 것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의도적으로 어렵고 힘들었던 부분을 강조하여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점 1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 성공한 사례인 점이 호감을 주지만 마무리 역시 가장 어려운 일을 경험한 사례를 요구한 것에 맞게 수정되면 좋겠습니다.

답변
"24시간이 모자라"

하루의 절반을 연구실에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회사도 앞으로 제가 보낼 하루의 절반이므로 일이 의미가 있고, 또 늘 배울 수 있는 곳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케어캠프는 열정을 다해 일할 수 있는 최고의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한 노하우를 배우고, 내가 제공하는 하나하나가 수많은 환자를 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아쉬운점 1
케어캠프에서 이루고 싶은 최종 목표는 방사성 의약품 개발 전체 과정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직접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런 목표가 있기에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역량을 쌓아 목표를 이루고 싶습니다.

step 1. 기존 마케팅 및 영업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겠습니다. 케어캠프는 국내 최다 구매대행 물류서비스와 PET 용 방사상의약품으로 표준정보 database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DGIST에서 배운 배양, 정제 기술 등 기본 지식을 최대한 적용하는 한편 기존 자료들을 빠르게 탐독하여 기존 영업 업무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좋은점 1
step 2. 바이오 의약은 살아있는 생물을 다루고 고가의 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약품 영업 시 사소한 실수가 큰 손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러 부서의 완벽한 협업을 통해서만 가능한 일이기에, 공장과 연구소, 허가담당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업무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기본으로, 늘 동료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워 최고의 바이오의약 영업인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하겠습니다.좋은점 2

글자수 7821,321Byte

아쉬운점 1 특별히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지만 회사에 대한 깊이 있는 조사가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수행하는 회사는 이 회사 말고도 많이 있습니다. 좀 더 회사에 대해 자료를 수집하다 보면 자신의 강점과 연관 있는 회사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을 활용하여 지원자와 회사의 공통점을 제시하며 성과를 낼 수 있고 그로 인해 일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회사이기에 지원했다는 식으로 지원동기를 만든다면 더 호감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좋은점 1 지원회사가 속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전문성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한 점이 호감이 갑니다. 영업 담당자로서 자신의 학문적 지식을 활용하겠다는 부분이 좋습니다.

좋은점 2 배경 설명도 좋았고 이런 상황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 제시한 점도 좋으나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않은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입사하여 소통하는 법을 배운다는 표현보다 소통과 관련하여 자신의 어떤 강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제시하는 것이 더 좋은 내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