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농협손해보험 2017년 상반기 신입 인바운드상담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2.5/4.5
  • 자원봉사 1회
  • 8,792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1

전체적으로 실망스러운 자기소개서입니다. 문장이 매끄럽지도 않고 중간 중간 반말체가 갑자기 툭 튀어 나와서 글의 격식을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주장만으로 채우고 있고 그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이나 지식과 같은 근거 제시가 없습니다. 즉, 자기소개서는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의 글이기 때문에 거짓이나 과장이 많고 인사담당자들이 그 사실을 너무 잘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사담당자에게 글에 대한 신뢰감을 주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사례를 활용하여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농협손해보험㈜에 지원한 동기도 조금은 엉뚱한 내용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성실함이란 무기"

남들과 다름없는 집안에서 부유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자라면서, 가장 큰 재산을 물려받았습니다.
그 재산은 바로 성실함 이란 것 입니다.아쉬운점 1

부모님께 항상 사람은 성실해야한다는 것을 강조받으며 많은 가정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결과 실제적으로 학창시절에 항상 기본적인 시간약속부터 칼같이 지키려고 노력하는 습관부터 해서 많은 것들이 몸에 기본 소양으로 베여서 살아오다보니, 기본적인 것이면서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강점이라고 내세울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2
어느 모임이나 등 많은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성실근면한 모습을 보여서 항상 좋은 평판을 받았습니다. 성실함 뿐만 아니라 항상 정체되어 있기 보다는 성장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어디서든 좋은 평판을 받을 수 있었던 결과였다고 자부합니다.아쉬운점 3

글자수 410713Byte

아쉬운점 1 성실함은 자기소개서의 단골 단어입니다. 너무 많은 지원자들이 성실함을 강조하고 있어 인사담당자에게는 식상한 표현이라 보면 됩니다. 이 부분이 의미가 있기 위해서는 근거를 잘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많은 지원자들이 쓰는 내용입니다. 특별함이 없는 흔한 내용입니다. 오타가 있습니다. 베여서 -> 배어서

아쉬운점 3 자신이 어디에서 어떤 식의 좋은 평판을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면 더 좋겠습니다.

답변
살면서 도전적으로 많은 것들을 노력하여 성취한 경험들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성취를 하였던 경험으로는 대외활동을 직접 운영을 했던 경험으로 꼽고 싶다. 대학시절 많은 대학생들이 직접 대외활동에 참여를 하지만, 어떤 이미 만들어진 대외활동에 나를 투자하여 맞춰서 참여를 하기보다는 내가 하고싶은 대외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였던 경험이다.
봉사활동이나 각종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 기획하여 여러가지 제안서로 기업에서 직접적으로 투자도 받은 경험이 있다. 실제로 하고싶은걸 기획을 하니 기획력도 올라가고 실행력도 상당한 수준이 되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06535Byte

아쉬운점 1 문체가 갑자기 ‘반말’로 바뀌었습니다. 대외활동을 직접 운영한 경험, 제안서를 통해 기업으로부터 직접 투자받은 경험은 좋은 소재이나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지 않고 막연하게 이런 경험을 했다라고만 제시하고 있어 아쉽습니다.

답변
"서민의 동반자 농협"

농협은 어려서부터 이용하던 은행이었는데 다른 타 은행보다는 서민의 곁에 있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농업분야를 위한 상품들도 있는 등 많은 지원을 하고있으며 새로 생긴 보험분야에서도 단연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타 보험사와는 달리 모든 농협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여 보험자체를 가입하는 이유는 언젠가 보험비를 받을 상황이 오지 않으면 가장 좋겠지만 혹시나 모른상황에 받기위해서인데 그런 상황에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잡혀있는점이 가장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이런 보험회사에서 한번 근무를 해보고싶은 마음이 강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31578Byte

아쉬운점 1 우선 지원동기로 제시한 모든 상황에서 보험금을 쉽게 받을 수 있다는 부분이 공감이 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문장이 정돈되지 않아서 지원자의 문장력이 떨어진다는 점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