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 2017년 상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2.5/4.5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9,474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전체적으로 문장이 매끄럽지 못해서 지원자의 의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생각과 주장으로만 채우고 있고 그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이나 지식과 같은 근거 제시가 없어 막연하게 쓴 느낌입니다. 즉, 자기소개서는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의 글이기 때문에 거짓이나 과장이 많고 인사담당자들이 그 사실을 너무 잘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사담당자에게 글에 대한 신뢰감을 주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사례를 활용하여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원동기 역시, 논리적으로 납득이 가지도 않고 공감이 가지 않는 내용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성실함이란 무기"

남들과 다름없는 집안에서 부유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자라면서, 가장 큰 재산을 물려받았습니다.
그 재산은 바로 성실함 이란 것 입니다.아쉬운점 1


부모님께 항상 사람은 성실해야한다는 것을 강조받으며 많은 가정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결과 실제적으로 학창시절에 항상 기본적인 시간약속부터 칼같이 지키려고 노력하는 습관부터 해서 많은 것들이 몸에 기본 소양으로 베여서 살아오다보니, 기본적인 것이면서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강점이라고 내세울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2

어느 모임이나 등 많은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성실근면한 모습을 보여서 항상 좋은 평판을 받았습니다. 성실함 뿐만 아니라 항상 정체되어 있기 보다는 성장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어디서든 좋은 평판을 받을 수 있었던 결과였다고 자부합니다.아쉬운점 3

글자수 410713Byte

아쉬운점 1 성실함은 자기소개서의 단골 단어입니다. 너무 많은 지원자들이 성실함을 강조하고 있어 인사담당자에게는 식상한 표현이라 보면 됩니다. 이 부분이 의미가 있기 위해서는 근거를 잘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많은 지원자들이 쓰는 내용입니다. 특별함이 없는 흔한 내용입니다. 오타가 있습니다. 베여서 -> 배어서

아쉬운점 3 자신이 어디에서 어떤 식의 좋은 평판을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면 더 좋겠습니다.

답변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기회부여"

단순히 학교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인 틀의 수업만 듣고 학점을 잘받고 시험을 잘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큰 학문인 대학에서 학문이외에 다양한 경험에 도전하고 하고싶은걸 직접 계획해서 실천하는 도전성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단순히 전공에 관련한 경험에 위주하는 것이 아니라 창업부터 교육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방면에 있어서 직접 도전하고 때론 후회도하면서 많은 과정이 있었는데 한가지 일관성이 있었던 것은 항상 하고싶었던것 도전하고싶은것들을 하였기 때문에 후회는 있더라도 항상 발전이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2

항상 그곳엔 다양한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생각지 못한 새로운 발전을 향한 기회, 새로운 도전들이 생겨서 계획한것보다 많은 발전들이 있었습니다.

글자수 399699Byte

아쉬운점 1 무슨 말을 하고 싶은 지는 알겠지만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제시했다면 다음 내용에서 그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과 도전에 대한 특화된 점이 있다는 것은 잘 알겠지만 어떤 것이 도전이었고, 어떤 것이 하고 싶었던 것인지 구체적인 근거 제시 없이 주장만 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답변
"노후는 해외여행"

노후는 해외여행과 같아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 비행기 티켓을 끊어놓고 열심히 일을 하다보면 그 여행할 순간이 항상 기다려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현재 사회의 현실은 노후는 해외여행이 아니라 최대한 늦게와야하지만 결국 오고야 마는 순간이기에 해외여행처럼 준비를 해야합니다.아쉬운점 1

그러한 과정에서 장기적인 금융 플랜을 만들어야 하고 적극적으로 관리를 해야하는데, 단순히 나 혼자만 잘 관리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기보다는 다양한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해외여행같은 노후를 보내기 위해 지원합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296518Byte

아쉬운점 1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문장을 깔끔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도 없이 대충 쓴 지원동기라는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