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휴온스글로벌 2017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사회과학부
  • 학점 4.25/4.5
  • 오픽 IH
  • 14,460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자기소개서 내용만으로는 합격의 이유를 찾을 수는 없지만 자기소개서 모든 내용이 지원자가 실제로 경험한 소재를 활용하여 작성했다는 점과 내용을 어렵지 않게 쉽게 썼다는 점이 호감이 갑니다. 장점 : 직무의 특징에 대해 명확하게 잘 이해하고 있고 그에 맞춰 자기소개서 내용을 구성한 점이 좋습니다. 단점 : 회사 지원동기가 구체적이지 않아서 이 회사를 위해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아닐 것 같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입사 포부 역시 구체적인 방법론이 없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의 강점을 잘 발휘할 수 있는 곳, 바로 휴온스입니다.]

제약영업은 고객 군이 병의원의 의사 혹은 약사라는 점에서 고객군부터가 다릅니다. 때문에 가장 신뢰성을 요하는 까다로운 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오히려 저에게 강점이 되리라 생각했습니다. 저는 매우 성실한 태도를 지녔기 때문입니다.

여태껏 일했던 곳에서 대부분 일이 끝나고 다시 일해보지 않겠냐는 연락이 꾸준히 왔습니다. 이는 저의 성실성과 업무수행능력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남들보다 일찍 출근하여 내가 할 일의 준비를 끝마쳤습니다. 그리고 다른 동료들이 업무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조성하기도 했습니다. 단 한번도 지각이나 무단결근을 한 적 없었고, 매번 1등으로 출근했었습니다. 이렇듯 성실함은 저를 대표하는 단어가 되었습니다.좋은점 1

이런 저의 강점을 가장 잘 살려내는 영업이 제약영업이라 생각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생각하는 좋은 기업의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이 휴온스였습니다. 계속 성장하는 기업속에서 저 역시 성장하며 나아가기 위하여 휴온스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560961Byte

좋은점 1 문장이 매끄럽지는 않지만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전달되었고, 직무선택 동기를 명확하게 잘 설명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이 부분이 회사 선택동기를 작성한 부분입니다. 앞뒤 내용 없이 좋은 기업의 지준에 부합하는 기업이 지원회사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세세한 조사 없이 그냥 막 쓴 지원동기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답변
[분석력을 갖춘 인재]

학교에서 마케팅과 관련한 프로젝트들을 많이 했습니다. 그 이유는 분석적이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서입니다. 마케팅 활동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분석입니다. 이 연습을 통해서 저는 분석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분석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데이터, 수치입니다. 수치를 활용한 분석은 쉽게 설득이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마케팅 방안에 논거를 마련해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연습들을 통해서 분석력과 수치를 다루는 법을 학습하고 적용했습니다. 그 결과 마케팅 및 경영기획과 관련한 과목의 프로젝트에서 모두 4.5만점에 4.5성적을 받았습니다. 물론 성적이 다는 아니지만 해당 분야의 전문가이신 교수님께 인정을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영향력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1
이러한 저의 역량을 바탕으로 제약영업에서 분석력을 발휘해 고객확보에 힘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는 게 있으면 넘어갈 줄도 알아라]

저는 모르는 게 있으면 그것을 끝가지 알려고 하는 성격입니다. 이것이 좋게 작용할 때도 있지만 좋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아쉬운점 2
일을 빨리빨리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이러한 호기심과 알려고 하는 성격이 일의 진행을 더디게 만듭니다. 그래서 종종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할 때에도 이러한 호기심 때문에 제시간에 퇴근하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사장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기도 하셨을 것 같습니다.좋은점 1

이러한 단점은 일의 중요도를 정해놓고, 호기심을 잠시 미뤄두면 해결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노력을 통해 바꿔보려고 합니다.

글자수 8051,373Byte

아쉬운점 1 지원자 스스로도 썼지만 성적을 잘 받았기 때문에 자신이 분석적인 사람이라고 주장하는 내용입니다. 이 내용을 논리적으로 납득시키기 위해서는 지원자의 분석적 강점이 돋보인 사례 몇가지를 간략하게 더 제시하면 됩니다.

아쉬운점 2 끝가지 -> 끝까지

좋은점 1 성격의 단점을 적절하고 요령껏 잘 작성하였습니다.

답변
[중간역할을 잘 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제약영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과 회사측의 입장을 잘 조율하고, 그것을 잘 반영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좋은점 1

저는 동아리나 팀프로젝트, 대외활동을 하면서 대부분 팀의 장으로 활동을 했었습니다. 적극적이고 열정적이어서 그런 것도 있지만, 구성원들을 잘 이끌고 나갔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역할로 인해서 저는 항상 팀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역할은 휴온스의 영업인재가 지녀야 할 커뮤니케이션적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진 이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과 회사의 입장을 잘 조율하는 그런 신입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355607Byte

좋은점 1 영업인의 역할에 대한 지원자의 생각을 군더더기 없이 서두에 잘 제시하였습니다.

아쉬운점 1 어떻게 할 것인지가 빠져있어서 막연한 주장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제약영업을 수행하면서 겪을 수 있는 각종 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고 실적 향상을 위해 어떤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질 것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더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