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씨엔씨티에너지(주) 2017년 상반기 신입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설계공학과
  • 학점 3.84/4.5
  • 토익 850
  • 토스 Level6
  • 인턴 1회
  • 7,82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누구에게 의지하기보다는 스스로 고민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성격인 저에게 큰 의미를 가져다준 도전적인 경험이 있습니다. 자동차부품 생산 공장에서 근무하며 작업 환경을 개선했던 경험입니다.

제품의 전수검사를 위해 생산품을 옮겨야 했지만, 공장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카트를 찾는 데에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라인 담당 반장님께 건의를 드렸지만 받아들여 주시지 않으셨습니다.

저는 상황에 주저하지 않고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 상황을 극복해 나갔습니다. 보고서를 통해 라인별 카트 보관 장소 마련 및 표지판을 통해 카트 위치 표시, 라인별 카트 할당 수의 적절한 분배를 제안하였고 개선 후 업무 효율 향상을 수치화하여 개선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이전과는 달리 굉장히 흡족해하셨고 이를 적극 현장에 반영해 주셨습니다. 그 결과, 미검사율 30% 감소라는 이상적인 수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적극적인 태도로 실패와 좌절에 도전한다면 문제 상황을 돌파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위 경험을 잊지 않고, 충남도시가스에 입사 후 ‘할 수 있다.’라는 목표 의식을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적인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901,014Byte

답변
학부 시절 학생회 총무직을 수행하면서 기존의 방법과 다른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학기 초, 열심히 준비했던 각종 학과 행사 및 활동들이 학우들의 저조한 참여로 인해 무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정 인원 이상의 학우들이 참여해야만 진행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이 있었고, 이에 문제 해결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임원들 간의 회의를 통해 학우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한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행사 참여율이 높은 학년에 동기 엠티를 지원해주는 제도였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 학우들이 스스로 동기부여를 가지고 행사 및 활동에 참여하기를 원했습니다.

이후 인센티브제가 시행되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시험 기간 임에도 참여율이 증가하였고, 선·후배와의 만남을 부담스러워하는 학우들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학우들의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기획했던 행사들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고, 결국 1년 동안 학과 행사 및 활동들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제게 주어진 업무 수행에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창의적인 대안을 적용하여 문제점을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5981,032Byte

답변
저의 장점은 친화력을 통해 남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격을 통해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찾아 나가며 대화하고 친해지는 편입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도 저에게 편하게 다가왔고, 그들과 스스럼없이 지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입사 후 새로운 조직 내에서 선배님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소통하겠습니다. 소통을 통해 최고의 효율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팀 전체에 좋은 시너지가 발생하도록 하겠습니다.

단점으로는 지나친 승부욕이 있습니다. 취미생활로 하는 운동에서 과도한 승부욕으로 인해 다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운동 중 과한 열정이 오해를 불러일으키며 사소한 다툼으로 이어졌고, 상대방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은 평소 동료들과의 대화를 통해 개선해 나가고, 그들의 주의를 수용하면서 고쳐나갔습니다.

입사 후 선배님들과의 정기적인 운동시간을 마련하여 단점을 보완하겠습니다. 과도한 승부욕이 부상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선배님으로부터 충고를 받으며 올바른 스포츠맨십을 배양하겠습니다. 또한, 선배님들과 함께하는 운동을 통해 돈독한 관계와 팀워크를 형성하겠습니다.

글자수 5991,041Byte

답변
제가 경험한 최고의 서비스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상담받았던 경험입니다. 사용하던 노트북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고장이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서비스 수리기사를 통해 고장 원인과 올바른 사용방법을 전달받는 과정에서 저와 소통하기 위한 기사님의 노력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입장이 되어 쉽고 정확한 의사 전달을 위해 전문용어를 풀어서 설명해주고, 의미를 이해시켜 주시려 노력하셨던 기사님을 통해 저는 최고의 서비스란 무엇인가 느낄 수 있었고, 미래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잠재적 고객들을 존중하기 위해 어떤 태도를 지녀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최악의 서비스는 고객이 이해하는지, 그렇지 않은 지에 대한 인지 없이 무분별한 전문용어 사용을 통해 상담받았던 경험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라고 할지라도 고객에게 정확히 전달되지 못하고 의미가 퇴색되어 버린다면 무용지물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대학 시절 기계공학 전공수업을 통해 학습했던 지식과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을 존중하는 서비스, 고객과 소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충남도시가스의 최고 품질 서비스에 함께하겠습니다.

글자수 5971,04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