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이스트소프트 2016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4.03/4.5
  • 토익 86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15,18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포토샵 프로그램으로 스티커 제작과 판매"

중학생 때 취미로 포토샵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포토샵 관련 카페를 통해 독학으로 포토샵의 기본 기능을 익혔습니다. 손으로 하는 일이 빠른 편이라 포토샵 프로그램을 즐겁게 다룰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연예인 스티커를 판매하는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10대들에게 인기임을 파악하고 직접 제작해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인기 가수의 사진을 취합하여 포토샵을 통해 시안을 제작했습니다. 다양한 컨셉의 시안 디자인을 제작했고, 카페 관리자로서 판매했습니다. 제작한 스티커가 품절하는 즐거운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 기초디자인 수업 A+"

대학 입학 후, 포토샵을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컴퓨터 기초디자인 수업을 들었습니다. 미대 학생들도 함께 참여한 수업이었지만, 매 실습 다양한 툴을 배우고 교수님의 피드백을 받으며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그 결과 2회의 제작물에서 A+를 받았습니다.

"심화과정을 위한 학원 수업"

인쇄 광고물 및 프레젠테이션 탬플릿 제작에 활용하고자 포토샵 학원을 등록했습니다. 약 한 달간 보다 심화한 툴 사용과 기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901,003Byte

답변
"광고대행사 기획팀 인턴 : 팩트북 제작하며 `꼼꼼함` 개발"

제 주 업무는 광고/홍보 전략 기획에 필요한 팩트북(시장 및 자사/경쟁사 종합 분석 보고서)제작이었습니다. 정확한 통계나 시장 상황 등의 데이터를 보고 원인과 결과를 분석해 유의미한 결과를 유추하는 일이었습니다. 학부 시절 각종 마케팅 프로젝트를 통해 시장 조사를 한 경험이 있었지만, 실무 현장에서 깊게 접근해야 하는 일이라 처음에는 어려웠습니다.

사수님이 주신 팩트북 제작 매뉴얼을 꼼꼼히 보면서 보고서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자료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자사 분석, 업계분석, 경쟁사 분석, 관련 이슈, 커뮤니케이션 흐름 등을 기본 뼈대로 정했습니다. 찾은 자료를 바탕으로 직접 얻은 인사이트를 한 줄로 정리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특히 기업이나 업계의 점유율, 조사 결과 자료 중 숫자 `0`도 틀리지 않도록 유의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통해 자료의 출처나 작은 `숫자`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눈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사수님의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점을 개선하면서, 인턴 기간 100여 장의 PPT 보고서 약 7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80975Byte

답변
"OO동아리를 하며 파워포인트 능력 업그레이드"

대학생연합 OO동아리 회장을 하며, 파워포인트 능력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동아리 활동에서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받음은 물론, 동아리 구성원들에게 직접 파워포인트 기초 교육도 했습니다. 스스로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프레젠테이션 관련 도서와 영상을 찾아보며 학습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 자신의 능력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각종 공모전 기획서를 "찍어내듯 한" 스킬 발휘"

OOOOO 동아리 활동 및 학부 광고마케팅 기획서를 작성할 때, 프레젠테이션 제작 및 발표의 역할을 주로 맡았습니다. 다수의 기획서, 전공 발표, 자기 PR 등 상황에 맞는 프레젠테이션 기획 및 제작을 했습니다.

"교내 학생 인턴을 통한 EXCEL 활용, 지금도 EXCEL 능력 개발 중"

교내 학생 인턴으로 일했습니다. 논문 검색, 유관기관 · 저널 검색 및 문서 정리 등 엑셀을 활용한 정보관리 업무를 했습니다. 또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자격증을 현재 공부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공부하며 입사 시 활용에 능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556918Byte

답변
OOOO학과를 전공하면서 배운 여러 가지 광고의 기초적인 부문과 광고대행사 인턴을 통한 광고 실무 현장 경험을 이스트소프트 DA광고운영 업무에 발휘하고 싶습니다.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광고 운영"

모바일광고는 이용자들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OOOO경영학을 통해 `인간의 생애주기` 등 인간이 한 생애를 살아가면서 경험하는 사건, 감정, 사회 환경 등을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인간과 사회를 이해하는 소양을 길렀습니다. 이러한 문화인류학적 소양을 모바일 광고 비즈니스에 발휘하고 싶습니다.

"뉴미디어 광고에 대한 지식 적용"

OOOOO 복수전공을 하며 인터넷 및 모바일 광고시장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배웠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광고 노출이 중요함과 모바일 시대의 효과적인 광고전달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를 업무에 적용해 이스트소프트의 플랫폼에 소비자가 더 오래 자주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운영을 하겠습니다.

"광고대행사 기획팀 AE막내, 역량 발휘"

인턴을 통해 다음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첫째, 회사의 가교역할 - 전화를 `잘`받는 것에서 시작
회사에 인턴은 저 한 명이었습니다. 회사 내부 팀이나 외부 협력사 및 광고주의 요청을 일차적으로 전달받는 업무를 했습니다. 이를 경영지원실, 제작팀, 글로벌팀, 미디어플래닝팀 등에게 전화나 메일로 오류 없이 전달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를 통해 의사소통 시 정확한 요점 파악이 선행됨과 수신자 입장에서 전달함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둘째, 광고주 관리의 기초 업무 충실히
광고주에게 요청받은 자료나 마케팅에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기한과 계획에 맞게 각종 포털 사이트나 광고 관련 사이트를 통해 광고동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자료 조사 및 정리하여 광고 전략 제안에 쓰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글자수 9511,606Byte

답변
저의 큰 장점은 상대방이 가진 성향의 다름을 파악하고 인정하여 이를 바탕으로 협업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각자 살아온 환경이 다르므로 가치관과 일을 하는 방식까지 다릅니다. 저만의 의견을 강요하지 않고 상대방의 모습을 그대로 보되,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모교 창학 OOO주년 홍보 전략 프로젝트 1등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과제는 OOO주년을 맞이해 수험생과 재학생 타겟을 잡는 홍보전략 제시였습니다. 두 타겟을 잡는 고난도의 과제였습니다. 당시 팀원 4명 모두가 복수 전공생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또 각자 프로젝트 경력이 많아 본인만의 개성과 주관이 뚜렷하였습니다. 의견 합치가 어려웠고 일의 진행 속도가 붙지 않았습니다.

팀장으로서 팀원의 성격과 상황을 이해하는 시간을 제안했습니다. 식사하며 본인이 평소 일하는 방식과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했습니다. 서로를 알게 되면서 벽이 허물어졌고, 각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목표성과를 설정하고 역할을 나누니 적극성과 효율성이 극대화되었습니다. 각자 다른 전공에서 나오는 시너지 효과도 있었습니다. 많은 아이디어가 나왔고 작은 의견에도 서로 격려하고 웃으며 회의하였습니다.

그 결과 ``OOOO``라는 컨셉의 이슈 캠페인을 완성하였습니다. 담당 교수님으로부터 가장 만족스러운 팀워크였다는 평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이스트소프트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결과를 만들겠습니다.

단점 : 성취 욕심쟁이 - 일을 시작한 원인(동기)-과정-결과(목적) 파악

새로운 업무를 찾거나, 맡은 일을 발전시키며 성취를 얻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이로 인해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게다가 일을 완벽하게 처리하자는 생각에 자신에게 여유를 주지 않아 압박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을 하기 전, 일을 시작한 원인(동기)-과정-결과(목적)를 생각하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일의 우선순위에 따라 일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노력을 통해 입사하여 유연하게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1,1051,890Byte

답변
"실패경험 - 유력한 우승후보, 그러나 처참한 탈락"

2014년 ‘oo 고객감동 마케팅 프로젝트’에 참가했습니다. 잠재 고객인 `군인`을 타겟으로 ‘사나이 oo팩’이라는 제품을 제안했습니다. 군 생활 동안 고객감동을 제공하여 장기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께서 `군인`을 고객으로 본 점에 대해 큰 기대를 보이며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팀원들과 밤을 지새며 아이디어를 다듬고 기획서를 제작했습니다.

그러나 대회 당일, `군인`을 대상으로 한 팀이 더 있었고 수상은 다른 팀에게 돌아갔습니다. 마케팅 담당자께서 두 팀 모두 훌륭했지만, 내부의 의사결정 과정과 현실성을 바탕으로 선택하게 되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아쉬움은 남았지만, 이 후 프로젝트 진행 시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를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3자의 입장에서 개선점을 찾으려는 자세를 가지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모교 창학 OOO주년 홍보 공모` 1위와 `OOOO 브랜드경쟁력제고 IMC전략`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성공경험 - `최연소`를 잊게"

대학생연합 OO동아리 회장을 22살에 했습니다. 역대 회장 중 가장 나이가 어렸기 때문에 부담감이 컸습니다. 운영진과 단단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동아리의 발전을 이루자는 목표를 잡았습니다. 동아리를 분석했습니다.

대학생 OO동아리 중 TOP3에 속하지만,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기존 운영의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첫 수업에 비해 구성원의 수업 출석이 저조해지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동아리 구성원의 잠재력 개발`에 집중한 운영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운영진들과 내부 공식 행사로 `OOO 데이`라는 OO대회를 기획했으나 최초로 시행되었기에 기존 매뉴얼이 없었습니다. 운영진과 한마음으로 구성원의 사기증진 및 교육, 자금의 계획적인 관리에 집중했습니다. 구성원들이 발표 준비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1대1 관리를 했습니다. 자금 내에서 질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PPT 파워블로거와 쇼호스트 등 재능기부 강사를 섭외했습니다.

16주를 노력한 결과, 전 기수 대비 2배 이상의 출석률을 달성했고 청중 공포증이 있던 한 구성원이 최우수상을 받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글자수 1,1221,885Byte

답변
"같은 해에 태어난 이스트소프트와 저의 궁합은 100%"

회사와의 궁합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궁합의 조건은 `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회사, 그리고 다시 제 자신에게 자부심을 줄 회사`인가를 봅니다. 스스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얻은 최상의 결과물이 회사의 발전이 되고, 그리고 다시 나 자신의 자부심과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평소 열린 마음으로 즐겁게 일하는 것을 우선하는 저는 이스트소프트의 인재상과 업무 프로세스에 큰 매력도를 느꼈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제 자리에 늘 책임감을 바탕으로 일해왔기 때문에 최고의 결과물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학부 시절, 기자단을 하면서 다양한 인터뷰어를 만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업계에 있는 실무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면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진심이 담긴 인터뷰 진행과 질 좋은 기획기사를 작성할 수 있었고, 페이스북 인기페이지에 기사가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학부시절 전공을 통해 `인간(소비자)의 삶을 풍족하게 하는 시스템`에 대해 늘 중요하다는 인식을 해왔습니다. 이스트소프트가 감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기업 가치는 저의 가치관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광고운영팀에서 소비자 개개인의 특성과 감성에 기반을 둔 광고 운영을 하고 싶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사업에서 큰 수익을 내는 인재가 되고, 광고 업무에서도 저만의 강점과 전문성을 쌓고 싶습니다.

이스트소프트와 저의 궁합을 확신하며, 자부심을 느끼고 일하겠습니다. `기본`과 `혁신`의 자세로 글로벌소프트웨어 기업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8071,38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