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티머니 2016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폴란드어
  • 학점 3.9/4.5
  • 8,38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2010년 OO폰의 등장을 보면서 기술을 활용한 고객중심의 서비스 시대가 올 것이라고 직감했습니다. 경영정보학을 전공으로 선택하며 경영학과 IT관련 수업을 함께 수강하며 IT기술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기획 역량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한 OO 쉐어링 서비스를 창업 아이디어로 발표하며 사회의 숨은 니즈와 창의적 문제해결 훈련 등 IT 서비스 관련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첫째, 지난 3년간 새로운 기술에 대한 기사를 구독하고 스크랩하며 IT에 대한 열정을 키워왔습니다. 실제로, 교내 스마트캠퍼스 프로젝트에 참여해 우리 대학과 캠퍼스에 적합한 스마트 APP아이디어를 제공한 적이 있습니다.
둘째, IT와 경영학을 공부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현장의 반응을 토대로 제 나름대로 개선 POINT를 찾아보거나 다양한 컨텐츠와 연계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글자수 470793Byte

답변
저는 OOO 해외 OO관에서 근무하며 차세대 IT 서비스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유럽 내 각국의 사회적 인프라 기술 및 개발 수준, ITS 시장현황에 대해 조사한 적이 있습니다. 특히 지능형 교통시스템(ITS) 컨퍼런스에는 사업기획부터 참여해 ABB, 각종 정부 부처와의 미팅에서 통역을 하며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증진시켰습니다.

이후 각국의 IT 경쟁력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한국의 상황에 대입해 보며 시장의 성장가능성에 주목했습니다. 저는 World Best Smart Mobility & Payment Service Provider의 비전을 통해 새로운 교통카드시스템을 통해 세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372587Byte

답변
제가 지원한 사업부분의 직무은 해외시장 개척 및 사업기획 등 업무에 대한 책임감과 성실성이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저는 OOO OOO국가 OOO 무역관에서 인턴 경험을 통해 일과 싸워 이기는 집요함과 성실함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제가 맡은 일은 반드시 끝낸다고 생각하고 야근과 주말 근무를 자처하며 악착같이 일했고,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업체의 수출 첫 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만들어 낸 적이 있습니다.

신중한 성격 탓에 무언가를 실천하려는 추진력이 다소 약한 편이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주위에 동료, 친구들과 함께 팀워크를 이루어 팀 과제를 진행할 때에도 함께 모여서 기획하고 일을 진행해 나갔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제 방식만 고집하지 않고 동료들의 일 처리 방식도 배우면서 부족했던 추진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17713Byte

답변
'Cooperation & Communication'
저는 개인적으로 등산하는 것을 좋아하고 잘 타는 편입니다. 주말의 휴일이면 학교 근처의 산으로 혼자 올라가거나 날씨 좋은 날이면 교수님과, 후배들에게 연락해 같이 산행을 즐기곤 합니다. 등산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절대로 자신이 산을 잘 탄다고 먼저 나가거나, 자신이 힘들다고 너무 뒤쳐지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같이 올라가는 동료, 친구들과 함께 적절한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올라가야 결론적으로 빠른 시간 안에 정상을 밟을 수도 있고 체력적으로도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함께 하는 등산에서 중요한 것은 협력이고 소통입니다.
저에게 직장생활은 제 꿈을 실현시키는 도구이자 제가 준비한 것들을 보여줄 수 있는 일종의 무대라고 생각합니다.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라는 말이 있듯이 직장 동료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가진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궁극적으로 제 방식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동료들의 일 처리 방식도 배우며 저에게 부족한 역량을 기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스마트카드에 입사하여 조직 내 가장 믿을 만한 소통의 고리가 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8198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