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NE능률 2016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
  • 학점 3.98/4.5
  • 토익 970
  • 토스 Level7
  • 인턴 2회
  • 21,167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지원자는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취업 준비 기간이 짧았을 수도 있지만 진로를 설정하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 과정을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낸 것 같습니다. 단순히 행동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생각, 가치관을 갖고 수행했는지 함께 작성하여 더욱더 진솔함이 느껴졌습니다. 직접 경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본인의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경험을 통한 성장'
저는 학창시절부터 제 주변에 다양한 기회를 활용해왔습니다. 학생회, 동아리, 학회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자발적으로 무언가에 도전하고 이루는 활동을 좋아했습니다. 그러한 경험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며 일상과 진로에 대한 조언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후 취업준비를 하면서 2번의 인턴 모두 계약기간을 full로 채워 완수하였습니다. 중소기업-외국계기업으로 회사를 이전해가며 마케팅의 다양한 부분을 경험해갔고 그 과정에서 인턴으로서 얻는 책임감과 권한 또한 커져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산업, 새로운 제품을 다루었던 경험으로 새로운 분야를 빨리 배우고 적응하는 훈련을 하였습니다. 경험을 통해 차근차근 길러온 역량을 능률교육의 마케터로 활용하고 싶습니다.

매사에 열정적인 불꽃
휴학시절, 1년간 극단에서 공연을 준비하여 대학로에서 연극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멤버들 모두 아마추어였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부족한 만큼 더 배우고, 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좋은 자료는 함께 공유하며 얘기를 나누었고, 매일 아침 대본회의에서도 다양한 의견을 들으며 토론했습니다.

또한 사투리 연기를 위해 사투리를 쓰는 팀원의 말을 녹음해 따라읽고, 독무를 연습하기 위해 매일새벽 빈 연습실에 먼저 출근했습니다. 솔선수범하는 태도는 팀원들에게 전염되어, 연습에 매진시키는 좋은 자극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밤낮없는 연습으로 성공적으로 극을 올렸습니다. 저는 매순간 최선을 다했을 때, 후회없는 결과와 보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에 대한 사명감과 열정을 가진 사원이 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7931,369Byte

좋은점 1 ‘열정’이라는 추상적인 의미를 증명하기 위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작성한 점이 좋습니다. 집단 안에서 지원자의 열정이 어떤 긍정적인 역할을 불러일으켰는지, 어떻게 열정적으로 활동했는지 상세하게 작성했습니다.

답변
'주체적이고 적극적인 태도'
저는 강한 책임감, 주체적인 태도로 맡은 일 그 이상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기자인데요, 사진 좀 찍겠습니다!' 작년 6월, OO인턴으로 박람회에 참가하여 플래쉬 세례를 받은 재미있는 경험이 있습니다.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제품을 설명하고 시연을 도와준 결과, 부스가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지나가던 기자들을 붙잡은 것입니다. 행사 2주 전, 박람회 참가 허락을 받았을 때 단순한 역할이라도 인턴으로서 팀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행사당일까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소개할 방법을 고민하였습니다.

먼저 브랜드를 소개하는 사람이라면, 제품에 대한 전문지식이 기본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에 퇴근 후 데모룸에 가서 제품사양서를 보며 15가지 제품들의 스펙과 특징을 공부하였습니다. 또한 제품을 직접 테스트 해보면서 사용 전에는 미처알지 못했던 주의사항과 예상질문을 습득하였습니다. 습득한 것은 인턴 동기들과 시뮬레이션을 해보며 박람회 현장 상황에 미리 대비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준비성으로 박람회 현장에서 보다 자신감있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샘플을 만들어 활용하였고, 북적거리는 부스를 돌아다니며 고객시연을 돕고 질문에 응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준비한 1000부의 브로셔를 소진했고박 람회 이후, 15건의 블로그 포스팅을 얻었습니다.
좋은점 1

주체적인 태도는 더 많은 고민과 시도를 하게하고, 그것이 같은 것이라도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고 믿습니다. 능률교육에서도 책임감과 적극성을 가진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891,358Byte

좋은점 1 한 가지 일화를 바탕으로 책임감, 적극성을 효과적으로 어필한 점이 좋습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함으로써 책임감, 적극성을 어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결과도 상세하게 작성하여 지원자의 직무수행능력을 강조한 것으로 느껴집니다.

답변
[성장과정: 제 인생은 돼지저금통 입니다.]
삶은 저금통과 같아서, 당장의 보상이 없더라도 조금씩 동전을 넣다 보면 어느 순간 결실로 나타난다고 믿습니다. 학창시절 학생회, 학회 등 다양한 대외활동에 참여했던 경험과 대학원을 포기했던 아픈 경험으로 이러한 철학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 인생의 가장 큰 사건 2가지는
첫째, 대학원 진학을 포기하며 진로를 바꾸었던 것.
둘째, 4번의 인턴을 차근차근 하며 저의 가치관을 바꾸게 된 것 입니다.

[ 사건: 실패를 통해 배운 차근차근의 가치 ]
대학교 4학년, 대학원 진학을 포기하며 방황한 시기가 있습니다. 뒤늦은 취업준비의 막막함에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었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침착하게 잘할 수 있는 일을 탐색했습니다.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케팅부터 시작하여 중견과 외국계 기업으로 넓혀가며 역량을 쌓았습니다. 그러면서 가치관에 조금씩 변화가 생겼습니다.
좋은점 1

학생회 시절 배운 포토샵은, OO사 인턴시절 영업기회 발굴을 위한 세미나 초청장 디자인에 활용되었습니다. 동아리로 시작한 영어회화는 외국계 회사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연극경험 조차 사장님 앞 PT에서 당당하게 저의 의견을 어필하는 데 활용되었습니다. 그를 통해 모든 노력은 당장의 결과물이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가치있는 것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후, 저는 당장의 실패에 연연해하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꿋꿋하게 도전하는 태도를 갖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7461,275Byte

좋은점 1 언뜻 보면 취업준비 과정이 짧아 소홀했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 과정 속에서 어떤 깨달음을 얻게 되었는지 지원자의 생각을 작성하여 진솔하게 표현했습니다. 순간의 어려움도 어떤 생각을 갖고 극복하게 되었는지, 극복하는 과정에서 무엇을 느꼈는지 작성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답변
'기회를 열어주는 교육 필드의 마케터'
교육은 기회를 열어주는 창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16년 넘게 학습지, 전화영어, 스터디를 통해 영어를 공부해왔습니다. 그를 통해 향상된 영어실력으로 공인인증 시험 뿐아니라 글로벌 회사 인턴쉽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언어의 경쟁력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능률교육은 이러한 기회를 셋업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를 뿌리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능률교육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열어주는 창문이 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디지털 공간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만드는 마케터'
소비재부터 IT서비스까지 실무경험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열정을 길러왔습니다. 마케팅 인턴으로 항상 기획업무를 해왔고, 매출 및 프로모션 등 수치를 다루면서 기획이 성과로 나타나는 과정을 분석해왔습니다. 그를 통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저의 아이디어를 더하는 일에 가장 역량과 보람이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입사 후 5년 후에는 능률교육의 온라인 및 모바일 커뮤니케이터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꾸준히 팔로우업 하겠습니다. 기사 스크랩 및 스터디를 통해 새로운 광고 플랫폼과 타 마케팅 케이스를 참고하고, 이를 능률교육의 온라인 마케팅과 결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겠습니다.

둘째, 디지털 공간의 특성에 맞는 기획력을 기르겠습니다. 모바일 화면은 웹에 비해 화면이 작고 고려해야할 디자인 요소도 많습니다. 이를 위해 UI/UX 를 공부하며, 모바일 및 웹 등 각 채널별 고객을 고려한 특화된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좋은점 1

글자수 7971,368Byte

아쉬운점 1 지원동기는 다른 기업이 아닌 왜 이 기업인지 작성해야 합니다. 기업은 사업분야, 비전, 인재상, 경영철학 등을 참고하여 지원자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어필하여 조금 더 구체적으로 작성했으면 합니다.

좋은점 1 5년 후의 장기 목표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언급한 점이 좋습니다. 막연하게 목표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부연 설명을 함으로써 직무를 위해 꾸준히 역량을 쌓으려고 하는 지원자의 모습이 느껴집니다.

답변
'세미나 기획: 의료기기, 색다르게 만나보세요!'
OOO사 인턴시절, 전국 OOO 신제품 세미나를 기획한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 헬스케어 행사들이 딱딱하게 진행되어 흥미가 반감되었기 때문에, 광고식의 포스터와 화장품처럼 의료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기획하였습니다.

먼저 광고메세지를 활용하여 초청장을 제작하고 이전 행사에는 없었던 5개의 체험존을 기획하여 고객이 스피커로 사운드를 듣고, 스캔 된 이미지를 감상하는 코너를 운영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전국 4지역에서 총 400명의 고객을 모으며 현장 설문조사 결과, 체험존을 통해 제품의 기능을 시연해줬다는 점은 9.3점으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었습니다. 세미나의 목표 및 기획에 대한 이해로 능률교육의 신간 및 신규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홍보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마케터, 온라인을 열망하다'
마케팅에서 디지털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SNS계정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모바일 공간에서 잠재고객을 잡고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기획력과 분석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워즈의 자격증을 따며 기본적인 이해도를 길러왔으며, 자격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모범기업의 온라인마케팅 활동을 Follow하며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에 민감해지려 노력했습니다.

그러한 노력 덕분에 OOOO사 인턴에서는 직접 회사제품의 배너광고를 기획, 이를 OO포털사 및 OO포털사에 운영하고 고객DB의 이메일로 직접 발송하는 활동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7741,316Byte

좋은점 1 직무 역량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으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노력을 통해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상세하게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지식이나 기술을 어필할 때는 그것을 활용했던 경험을 함께 제시하여 어필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