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환인제약(주) 2016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
  • 학점 3.34/4.5
  • 토익 815
  • 14,53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진취적인 제네럴리스트"

제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가치관은 `다양한 배움과 경험`입니다.

어렸을 적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고 배운 것, 아는 것 없이 세 남매를 먹여 살리고자 사회에 뛰어드신 어머니를 보고 맡은 일, 맡은 것에 대해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을 배웠고 집에 혼자 있는 동안 뭐든 스스로 해야 했기 때문에 독립심과 진취성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 덕분에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무엇이든 스스로 해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학부 때도 커피 동아리를 운영하며 책임 있는 리더가 되고자 노력했었고, 스마트폰 고무줄 가격에 의문을 품고 그것을 해결해보고자 스마트폰 관련 창업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학문적으로는 제 주전공인 경제학뿐만 아니라 철학에 관심이 있어서 복수전공을 했고, 졸업을 앞둔 현재 법학에도 관심이 있어서 매일 공부 중입니다.

이런 제네럴리스트적인 성향은 다양한 분야에 넓은 지식을 갖췄다는 장점이 되지만 깊은 지식을 갖춘 분야가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분야에 관한 관심과 지식은 신입사원으로서 가져야 할 가장 첫 번째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만약 환인제약의 신입사원이 되면 우선 회사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매진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겠습니다.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전략 기획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토대를 쌓아 환인제약의 다재다능한 사원으로서 회사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스페셜리스트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441,280Byte

답변
"경력사항 - 창업(기획 업무)"

통신사에서 일했을 때 가격정책에 의문이 들었고 휴대폰을 바꾸며 스마트폰의 고무줄 가격에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를 고쳐보고자 스마트폰 중개에 관한 창업을 했었습니다. 당시에는 `각 대리점이 설정한 할부금과 지원금을 소비자가 직접 비교`해야 하는 `문제의 본질`을 파악했고 여기서 생기는 `정보의 비대칭`이 `원인`이라 생각했습니다. 이를 해소할 방법은 고객과 판매자가 `동등한 정보`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고객이 기종과 가격대를 정하면 판매자가 입찰하는 `역경매`를 해결 방법이라 생각했고 이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통신사 근무에서 알게 된 유통 및 판매구조, 대리점 재고 유통 수준을 바탕으로 사업 대상을 정하고, 이를 통해 수수료와 인센티브를 짰습니다. 또한, 블로그 운영 경험을 살려 온라인 마케팅, 홈페이지 운영 방식을 기획해 영업한 결과 10곳의 대리점과 계약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과정에서 문제의 본질을 처음부터 생각해보고 찬찬히 뜯어보는 것이 문제 해결 과정의 기초임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상호 협력하고 소통하는 자세로 동료들과 헤쳐나간다면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고 결론적으로는 나와 집단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이 역경매란 방법도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난 뒤 자유로운 회의와 협력의 결과물로써 생각해 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원동기"

환인제약은 `우리의 발전을 통하여 건강사회에 이바지 한다` 라는 기업이념아래 꾸준한 기술개발 투자와 환인제약만의 인재가치제안을 통한 인재육성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가고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어지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환인제약의 모습에서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꾸준한 투자와 변화를 통해 끊임없이 발전을 모색하는 곳, 인재를 소중히 여기는 곳,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환인제약에서 저의 역량을 발휘하여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지원하였습니다.

글자수 9911,702Byte

‘환인제약(주)’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