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마이다스아이티 2016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4.05/4.5
  • 토익 730
  • 오픽 IM2
  • 자격증 3개
  • 수상 2회
  • 자원봉사 1회
  • 12,17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인본주의 행복경영"

마이다스아이티가 성장을 이룬 바탕에는 사람, 행복, 기술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사람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인재경영입니다.
혈연, 지연, 학연과는 무관하게 능력 중심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를 통해 MIDAS IT 고유의 인재경영을 추구해왔습니다. 신념과 열정으로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를 채용하고 마이다스아이티만의 Career Path System을 통해 인재양성에 힘쓰는 등 끊임없는 교육을 통해 신념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나눔을 통한 행복추구입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옳은 일을 올바르게’ 행하므로 써 사회와의 공존을 추구해 왔습니다.
나눔 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사랑의 집짓기, 사랑의 아침 먹기 등 구체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공존하는 삶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셋째, 독보적인 기술력입니다.
기술자들의 신념으로 만들어진 컴퓨터 그래픽스 기반의 CAE SW솔루션 개발 기술과 건설 분야 엔지니어링 응용기술, 인터넷 기반의 웹 솔루션 개발 기술은 타 기업이 넘볼 수 없는 마이다스아이티만의 독보적인 기술로 공학 기술의 자립화를 넘어 세계 표준이 되는 날까지 마이다스아이티를 성장시켜줄 원동력들입니다.

글자수 6361,071Byte

답변
"모바일분야를 탐구하는 자세"

모바일 분야에 관심이 있게 되면서 SW공모전에서 참여하였고 프로젝트를 성공하고 싶었습니다. 이유는 현재 가장 사람들이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므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서비스를 요구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분야에 관심을 두고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공모전에서 진행했던 과제는 영상처리를 통한 기타 악보를 인식하여 보관 및 수정을 쉽도록 해서 배우려는 입문자나 고급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고자 했습니다. 간혹 친구들이 기타를 배우면 1년 정도가 지나면 정확한 기타 코드를 잊게 됩니다. 그래서 이 APP을 통해서 모바일만 있다면 어디서나 자신의 악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부분을 개발하면서 악보인식을 구현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각 기타 코드에 맞는 음원을 전부 삽입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음원 소스가 필요했습니다. 저희 팀은 문제 해결 방법을 생각했고 MIDI 라이브러리가 이러한 부분을 해결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발표일까지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이었지만 저희 팀은 즉시 기능을 추가하였고 노력의 결과로 ooSW공모전에서 베스트 팀워크상을 받았습니다. 이후에 저는 사람들이 어디든지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여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분야에 많은 서비스를 개발하여 도움을 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관련 경험은 입사 후에 빠른 조직 시스템 인지 및 융화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탐구하는 모습으로 더욱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마이다스아이티에 입사 후에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겠습니다.

글자수 8511,458Byte

답변
"에너지 해커톤, 열정을 배우다"

개발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실무역량은 열정과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모든 기업은 새로운 기술을 찾아 기업의 성장이 계속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중에도 개발에서는 어느 길이든 해답이 없으므로 스스로 고민하고 스스로 답을 도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목표에 대한 많은 열정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열정과 노력을 점수로 표현한다면 100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예로 해커톤에 나가서 시간적 한계에 부딪혀도 포기하지 않고 열정을 발휘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커톤을 참여하면서 가장 문제점으로는 짧은 제작 시간이었습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되면 긴 시간이 있어야 하는데 2일이라는 제작 시간으로 저희는 제작 아이디어부터 고심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고 해도 2일이라는 제작 기간 동안 완성을 못 하면 실패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팀원들과 함께 고심한 끝에 아이디어를 결정했습니다. 집에서 쓰고 있는 전기 사용량을 스마트폰으로 미리 확인을 가능하게 해서 전기 사용을 계획적으로 할 수 있는 APP을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전자기기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노인분들과 시각장애인을 위해 ARS 기능을 추가하여서 현재 사용한 전력에 따라 사용한 금액을 음성으로 알려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Android 부분을 제작하였고 팀원들이 각각의 API를 사용해서 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EnerTalk API로 사용 전력 확인과 Google TTS와 Newtone API를 사용하였는데 역할을 분담하여서 제한된 시간에 맞추어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시간 내에 완성되어서 에너지 해커톤 대상을 받았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기간에 맞추어서 업무 분담을 한 결과 1등을 했기 때문에 저에게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끈기를 유지하여 마이다스아이티에 입사 후에도 많은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고 완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1,0461,76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