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HDC아이파크몰 2016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
  • 학점 3.6/4.5
  • 8,74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땀이 맺은 열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신뢰를 쌓는 것이 '성실'한 언행에서 시작된다고 확신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oo` 용전점에서 근무할 당시, 사장님은 바쁜 업무로 인해 자리를 자주 비우셨습니다.

그로 인해 함께 일하던 직원들의 지각과 태만이 빈번히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매장 오픈 20분 전에 도착해서 당일에 해야 할 업무들을 수첩에 정리했습니다. 또한, 제게 맡겨졌던 청소와 다림질, 수선 심부름 등의 작은 일에도 빈틈없이 해결하려 노력했습니다.

타 직원들은 "사장님이 안 계실 때는 열심히 할 필요 없다"며 제게 요령 피우는 방법을 알려주고 제안했지만, 저는 제 업무에 소명을 다하는 것이 사장님과의 약속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직원들에게 기분이 상하지 않도록 저의 입장을 말씀드리고 본래의 방식대로 일을 진행했습니다. 퇴근 후엔, 발이 붓고 먼지도 많이 묻었지만 항상 마음이 떳떳했습니다.

훗날, 그러한 저의 모습을 매장 내 CCTV로 보시고, 이웃해있던 타 점포의 매니저님께 들은 사장님은 제게 항상 성실해서 좋다며 칭찬해주셨고 VIP 고객 전담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셨습니다.

주어진 일에 대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성실히 임하려 노력한 저의 모습이 사장님께 신뢰를 형성했고, 이것은 제게 신용과 믿음이라는 이자를 더해주었습니다.

글자수 6891,165Byte

답변
5개월 간 o마트 oo터미널점에서 근무하며, 손님들이 만족하는 서비스와 이목을 끄는 방법에 대해 몸소 터득할 수 있었습니다.
근무 초기에 다수의 고객께 훈제 삼겹살을 판매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손님들의 시선과 타 직원들의 노련한 판매 모습을 보며 저는 점점 위축되었습니다.

이는 저조한 판매량으로 이어졌고, 제가 긴장된 모습과 불편함을 보이면 손님분들도 그것을 느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저는 그러한 태도를 고치고 손님께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히 다가가려 노력했습니다.

첫째, 타 직원분들이 "네 목소리가 멀리서도 들린다"고 하실 만큼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둘째, 저희 상품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손님께 신뢰감을 전달하고 구매해야 하는 이유와 연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셋째, 손님 층에 따른 차별화된 판매 방식을 연구했습니다.

가족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 손님께는 기름기를 뺀 점, 대학생 손님께는 조리가 필요 없는 간편성을 어필하며 판매율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3개월 후엔 저만을 찾아주시는 다수의 단골손님을 보유할 수 있었고 점내 즉석조리 코너 1위, 전국 매출 2위를 기록했습니다.

기계적인 언행보다, 손님의 입장에서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판매원의 모습을 그려보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글자수 6591,12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