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고’, 잘 ‘듣는’ Life style partner가 되겠습니다."
물류에 대해 많이 ‘안다’는 것은 필요한 물류 프로세스를 최적으로 설계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국제물류학을 전공하며 전공지식을 쌓았으며 이에 더해 물류자격증 스터디를 직접 운영하며 자격증을 취득하고 물류 지식을 쌓았습니다.
또한 물류 기사와 최신 물류전략 논문을 스크랩하는 등 최신 이슈 및 기술변화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단편적인 지식뿐 아니라 물류와 관련된 기업에서 두 차례 인턴을 하며 조직생활을 경험하였고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물류영역에서 항상 새로운 가능성을 찾으며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요구사항을 잘 ‘듣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물류를 통해 부가가치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는 고객에게 필요한 물류서비스를 적절히 제공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남들보다 한발 앞서 더 나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모두 물류지식과 더불어 소통능력이 바탕이 되어야합니다. 내부적인 소통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하여야 그에 따라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외부의 고객과 새로운 수요에 귀 기울여야 새로운 서비스를 미리 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류기업의 물류영업팀에서 근무하며 수요에 맞춰 서비스를 구성하고 제공하는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또한 인턴기간 동안 기장으로서 회사와의 소통을 통해 인턴 기간을 잘 마무리한 경험은 이러한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소통을 통해 앞으로 발생할 물류 서비스 수요에 귀 기울이고, 다각도로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기회를 포착하고 기존에 없던 물류 서비스를 만들어내며 새로운 가치 창출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948자1,62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