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한국무역정보통신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컴퓨터공학
  • 학점 3.01/4.5
  • 토익 840
  • 오픽 IH
  • 자격증 1개
  • 11,76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릴 적 건축사를 준비하시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항상 책 읽고 공부하는 가풍 아래 성장했습니다. 순탄한 학창시절을 보냈지만, 입시에 실패해 재수하게 되었습니다. 1년의 노력은 실패로 돌아갔고 삼수를 시작하며 저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막연히 좋은 대학을 가겠다는 동기부여가 약했던 것 같아 제가 어떤 공부를 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고민했습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고 IT 발전의 흐름 속에서 컴퓨터를 공부한다면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컴퓨터 공학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했고 삼수 끝에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사회에 첫 걸음을 내리는 컴퓨터공학도로서 배워야할 점이 많지만 지나온 저의 성장과정처럼 뚜렷한 목표를 찾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그 첫 걸음이 한국무역정보통신이었으면 좋겠고 저 자신의 성장과 함께 회사의 발전을 이뤄내는 미래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글자수 494852Byte

답변
컴퓨터공학이 더 많은 사람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른 분야와의 접점에서 상호작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접점을 고민하던 중 한국무역정보통신을 알게 되었고 저 자신의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시험해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전자무역서비스, 공인인증서비스, 전자법무서비스 등 기존에 접할 수 없던 분야 속에서 제가 배운 컴퓨터공학 지식이 도움되고 새로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면 저 자신에게 큰 보람이 되고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C, C ++, Java를 배우며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닦고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등 컴퓨터공학 전반을 배우고 다양한 실습을 했습니다. 사람들에게 편리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수강신청 시스템을 졸업작품으로 완성했습니다. 실제 학생들이 느끼는 바를 알아보고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설문조사를 진행, 이를 토대로 프로젝트의 방향을 잡았습니다.

실시간 수강바구니 경쟁률, 남녀 비율, 수강 평점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현해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켰고 HTML5, css, Javascript를 통해 웹표준을 준수해 크롬, 모바일에서도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설문에 응해준 학생들을 졸업전시에 초대해 그들의 요구가 만족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 기억이 있습니다.

졸업 이후 전공의 전문성을 키우고자 고용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 교육에 참여했고 oo정보교육원의 `기업이 요구하는 정보보안엔지니어 양성과정` 교육을 수강했습니다. 네트워크, 시스템, 웹 보안을 비롯해 Linux, Windows로 다양한 서버를 구현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가상의 기업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보안 취약점을 보완해가는 연습을 통해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 수업을 통해 취약했던 전공지식을 채우고 7월 정보처리기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사업 속에서 저 자신의 시야를 넓히고 역량을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한국무역정보통신의 이름에 걸맞은 I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배우고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1,0671,815Byte

답변
한국무역정보통신이 자랑하는 무역 자동화 서비스를 배우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제가 어떠한 서비스를 맡게 될지 모르지만, Paperless Trade를 가능하게 한다는 전자무역서비스를 맡아보고 싶습니다.

기존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배워가는 일이 쉽지 않겠지만 이를 온전히 제 것으로 소화해야 새로운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기존의 프로그램에서 놓치고 있는 요구사항과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겠습니다. 해외의 이용자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이 편의성을 높여 더 많은 사람이 한국과의 무역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가겠습니다.

항상 열린 마음으로 사용자의 이야기를 듣고 구현해가는 것이 제 계획이자 앞으로의 비전입니다. 전자무역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 속에서 제가 필요한 사람이 되고 필요로 하는 바를 구현할 수 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483832Byte

답변
2008년부터 지금까지 연합레저스포츠 동아리 unit에서 활동 중이며 오랜 시간 활동한 만큼 가장 강한 소속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고등학교까지 줄곧 한 동네에서만 살았기에 다양한 지역의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이에 적합한 동아리를 찾아 여러 대학생이 어울리는 연합동아리를 택했고 볼링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잘하는 구기 종목 하나 없었던 저에게 볼링이라는 특기이자 취미를 선물해준 동아리이고 임원활동을 두 학기 맡기도 했습니다.

약 20년 된 동아리이다 보니 3, 40대의 선배들이 꾸준히 활동했고 여기에 어울리지 못하는 신입생들이 많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신입생들이 기존 회원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적응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선후배들을 골고루 섞어 팀을 배정한 후 리그경기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멘토 관계이자 한 팀의 동료로서 게임을 즐기자 이전보다 더 자연스럽게 서로를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선후배를 팀으로 묶어 리그 경기하는 방식은 지금까지도 이어져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이 꾸준히 활동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글자수 549949Byte

답변
2012년부터 교육봉사단체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에서 어려운 환경의 중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쳤습니다. 아이들은 수학이라는 과목에 대한 두려움과 반항으로 쉽게 수업에 응하지 않았고 어떻게 해야 아이들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아이들의 생각을 이해하려 최대한 노력했고 책상 높이에 맞게 눈높이를 맞추어가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과의 소통에서 배려하고 이해하는 자세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항상 소통하는 자세를 잃지 않고 이를 통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글자수 2875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