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엠엔소프트(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74/4.5
  • 토익 85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2회
  • 13,86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시험의 무대를 역전시킨 의지"

대학생이 된 후 아버지는 은퇴를 하시게 되었고, 이러한 시기에 저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소모임 활동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학업과 인맥에 대한 욕심이 많았지만, 모든 것을 동시에 하기엔 하루라는 시간은 너무도 짧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이 아닌 나에게 주어진 시험의 무대라 생각하고, "오늘 계획한 것은 오늘 안에 해결하자."라는 굳은 의지를 품었습니다.

그 결과 인턴 활동, 근로 장학생, 만족할 만한 성적을 얻을 수 있었으며 oo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14년에는 소모임 부회장으로 축제, 축구대회 등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고난의 극복함으로써, “어떤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성실과 노력으로 극복하자."라는 신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신념이 앞으로 현대엠엔소프트의 한 사람으로서 꾸준히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정리 된 환경에서의 일처리"

사람은 정리된 환경에서 일 처리 능률이 오른다고 생각하여 컴퓨터를 정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군대에서 행정병으로 근무하였는데 여러 종류의 문서를 담당함에 있어 문서를 그룹별로 정리하는 것과 문서를 기록으로 남기는 것은 필수적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문서를 종류와 시기에 따라 폴더로 분류하여 저장 한 후 어떤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지에 관한 문서를 만들어 파일을 찾는 어려움을 줄였습니다. 분류를 한 후 사용해보니 훨씬 편하다는 것을 느꼈고 전역 후 컴퓨터도 정리하였습니다. 학년, 학기, 과목, 과제별로 폴더를 나누어서 만들었고 파일이 생길 때마다 즉시 분류하여 옮겼습니다.

지난 자료 중 필요한 파일 있을 때마다 쉽게 찾으며 작업 시간을 줄였습니다. 제때 처리하는 신속함과 파일을 분류하는 꼼꼼함을 바탕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면에 단점은 두려움이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티를 전공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에 도태될 수 도 있다는 두려움입니다. 이는 가끔 스스로에 대한 스트레스와 조급함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여유를 갖고 일을 진행하기보다, 시작부터 몰아치기도 하고 지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저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심호흡을 통해 조절하기도 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연습을 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1,1381,947Byte

답변
" IT Convergence"

저의 꿈은 컴퓨터를 전공하며 얻은 IT 지식들을 다른 분야와 접목하여 발휘하는 것입니다. 한 분야에서만 잘하는 사람보단 전체를 보면서 넓은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사람이 더 크게 자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단순한 IT 기술만을 이용한 SW 개발보다는, 다른 분야 지식과의 융합을 통하여 프로그래밍을 진행하며 성장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러한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특정 산업 분야를 더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SW개발 직무에서는 내비게이션에 대한 깊은 곳까지 바라보며 IT능력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IT기업 중 현대엠엔소프트는 저의 꿈을 펼치기 가장 적합한 곳이라 확신합니다.

현대기아차의 순정내비게이션에 대한 공급은 물론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차별적인 내비게이션을 공급하며 글로벌 진출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현대엠엔소프트. 이곳에서 제가 가진 IT 역량을 펼쳐 나가고 싶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에 입사 후에는 ‘끊임없는 배움과 도전을 하는 열정이 가득한 개발자’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계속해서 공부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위한 도전을 할 것입니다. 저의 도전 정신으로 언젠간 제가 선두가 되어 개발한 제품을 선보이고, 세계의 정상권의 제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모습을 꿈꾸고 있습니다.

급격하게 변하는 IT시장에서 여러 기술의 융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2016년 올해 화두가 되었던 IT기술은 다양하고 그 활용범위는 무궁무진 하다고 생각하고 앞으로의 미래 또한 예측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입사 후 새로운 IT기술 동향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고 숙지하겠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갖겠습니다. 기존의 IT서비스에 신기술을 접목시켜 더 나은 IT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하며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9611,622Byte

답변
저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지속 가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두 가지 역량이 있습니다.

첫 번째, IT 전공자로서 충실하였습니다. SW개발자의 구성원이 갖추어야 하는 다양한 역량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IT 기초 역량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학부과정을 통해 C, C++, Java 등 기본적이라 생각되는 다양한 전공기술들을 수강하며 IT기초역량을 쌓았습니다. 특히 이론 실습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수업 위주로 수강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완성하며 SW개발자로서의 성장 발판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oo취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데이터베이스와 Spring Framework를 사용해 공연 예매 서비스를 주제로 ‘뮤지컬과 연극사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문성을 길렀습니다.

두 번째, 실무 감각을 익히고자 oo이란 회사에서 QA인턴을 활동을 진행하며 품질 향상 능력을 키웠습니다. 보안 전문 업체인 안랩에서의 6개월간의 SW, HW QA(품질보증) 경험은 저에게 사용자 입장으로 프로그램을 생각하게 만들며 더 좋은 IT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였습니다.

학부 과정 중 1학기짜리 소프트웨어 공학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 설계, 여러 개발 프로세스, 테스트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배우긴 했지만 실제로 과제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개발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인턴 활동에서 QA파트에서 근무하며 테스트 스크립트, 테스트 툴, 버그관리 시스템 등을 이용하며 품질보증을 진행하다 보니 프로그램의 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후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는 정확하고 안정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꼼꼼하게 프로그래밍 하며 반복적으로 잘 못된 부분이 없나 확인하는 자체 QA 테스트를 진행하며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 두 가지 강점은 지속 가능한 인재로서 커다란 자양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IT 역량을 끊임없이 키워 현대엠엔소프트의 지속 가능한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1,0091,69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