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IT테크(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74/4.5
  • 토익 85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2회
  • 14,28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IT Convergence"

저의 꿈은 컴퓨터를 전공하며 얻은 IT 지식들을 다른 분야와 접목하여 발휘하는 것입니다. 한 분야에서만 잘하는 사람보단 전체를 보면서 넓은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사람이 더 크게 자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단순한 IT 기술만을 이용한 SW 개발보다는, 다른 분야 지식과의 융합을 통하여 Programming을 진행하며 성장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러한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특정 산업 분야를 더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의 Programming직무에서는 다양한 부분과 그 부분의 깊은 곳까지 바라보며 IT능력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IT기업 중 롯데정보통신은 저의 꿈을 펼치기 가장 적합한 곳이라 확신합니다. 롯데 그룹 내의 업무와 기타 회사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반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정보통신에서 제가 가진 IT 역량을 펼쳐 나가고 싶습니다.

글자수 480784Byte

답변
"어릴 적 꿈"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께서 운영하시던 컴퓨터학원에서 원생들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프로그래밍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화면 가득 영어와 문자의 조합으로 실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에 강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 중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끼고 컴퓨터를 전공할 것이라는 꿈을 갖고 현재까지 달려오고 있습니다.

"시험의 무대를 역전시킨 의지"

대학생이 된 후 군 전역을 하자마자 아버지는 은퇴를 하시게 되었고, 이러한 시기에 저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소모임 활동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학업과 인맥에 대한 욕심이 많았지만, 모든 것을 동시에 하기엔 하루라는 시간은 저에게 너무도 짧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어려움이 아닌 나에게 주어진 시험의 무대라 생각하고, "오늘 계획한 것은 오늘 안에 해결하자."라는 굳은 의지를 품었습니다. 수첩을 활용해 일정을 기록하며 계획이 밀리지 않게 하나하나 차근차근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 결과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2번의 인턴 활동, 근로 장학생, 만족할 만한 성적을 얻을 수 있었으며 oo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14년에는 소모임 부회장을 맡으며 축제, 축구대회 등 여러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고난의 극복을 경험함으로써, “어떤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성실과 노력으로 극복하자."라는 신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신념이 앞으로 롯데정보통신의 한 사람으로서 꾸준히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7621,296Byte

답변
"다시 이끌어 낸 소모임의 부흥"

대학교 신입생 때부터 학부 내 소모임인 ‘농주모’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군 입대 전, 1학년 때의 소모임은 선, 후배간의 활발한 교류로 많은 재학생이 있었고 다른 소모임 보다 많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군 전역 후 복학을 하여서 소모임의 상태를 보니 이전과 많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선, 후배 간의 교류도 없을 뿐만 아니라 활동을 하는 재학생의 수가 많이 줄어 있었습니다.

먼저, 문제를 인식하고자 주체적으로 동기들 간 대책 회의를 열었습니다. 문제점은 서로 마주치는 시간이 적다는 것 이였습니다.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먼저 재학 중인 선, 후배들에게 연락을 취하여 바쁘더라도 시간을 조금 내서 제 주장을 전파하였습니다. ‘우리가 이 자리에 있기 까지 많은 선배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우리도 선배들에게 받은 만큼 후배들에게 돌려주어야 됩니다!’ 라고 주장을 하였습니다.

선, 후배들도 같은 생각을 하였고 문제점은 알고 있었지만 각자 바쁘고 주도적인 사람이 없어 실천을 하지 못하였다는 얘기를 들었고 제가 앞장서기로 하였습니다. 후배들과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스터디를 진행하는 학술적인 부분과 생일파티, 소풍 등의 친목적인 부분의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자연스럽게 선, 후배간의 융합이 되었고 과거의 영광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주체적으로 문제를 인식 하고 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과 그 문제에 맞는 해답을 찾고 같은 목표로 함께 진행하면 어떠한 일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7641,305Byte

답변
"겁"

저는 겁이 많은 청년이었습니다. 그것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사회의 흐름과 기술에서 도태될 수 있다는 두려움이었습니다. 이는 유난히 변화와 흐름에 민감한 IT를 전공하며 생겨난 성향이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이 두려움은 저를 계속 뛰게 만든 원동력이 되어 주었습니다. 뒤처지지 않으려 저는 다음과 같은 노력을 했습니다.

첫째, 컴퓨터라는 전공에 대한 확고한 도메인을 갖추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를 위해 학부과정에서 Database, Web System, Embedded System 등 다양한 전공 기술들을 수강하였습니다. 또한 oo취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Spring Framework를 이용하여 공연 예매 서비스를 주제로 ‘뮤지컬과 연극사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공에 지식을 확인하기 위해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배운 전공을 복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둘째, oo이라는 기업의 QA(품질보증)인턴과정을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려 노력하였습니다. 망분리 솔루션인 TrusZone에 대한 QA를 진행하며 업데이트 항목에 대한 Confirm Test와 TC를 통한 Regression Test를 진행하며 버그를 찾았습니다. 단순한 버그만 찾는 것이 아니라 변경 된 내용에 따라 TC를 수정, 관리하며 제품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고 담당직원에게 건의하여 프로그램을 명세를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이 두려움으로 인해 남들보다 더 힘들고, 좌절하는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두려움을 자신감으로 바꾸고자 멈추지 않고 노력해왔습니다.

글자수 7871,283Byte

답변
급격하게 변하는 IT시장에서 여러 기술의 융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2016년 올해 화두가 되었던 IT기술은 다양하고 그 활용범위는 무궁무진 하다고 생각하고 앞으로의 미래 또한 예측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입사 후 새로운 IT기술 동향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고 숙지하겠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갖겠습니다. 기존의 IT서비스에 신기술을 접목시켜 더 나은 IT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하며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학부시절, 매년 IT세미나를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롯데정보통신의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팀원들과 함께 IT세미나를 통해 교류하고 성장하겠습니다. 경쟁사, 그리고 다양한 산업분야의 IT발전 현황을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컨벤션에 참여하여 롯데정보통신이 그 속에서 발휘할 수 있는 방향을 잡고, 글로벌 리더로서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망분리 솔루션인 TrusZone에 대해 QA(품질보증)을 진행하였습니다. 장비를 직접 관리, 운영하며 여러 상황을 만들어 테스트 진행하며 제품의 발전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회사 내 IT를 담당하는 운영지원본부에서 금융 IT프로세스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증권 IT의 팀 구조 및 전사적인 행정 처리 체계와 서비스개발 도구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6731,1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