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솔섬유(주) 2016년 상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역사
  • 학점 4.33/4.5
  • 토익 915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27,22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한 단계 더,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25년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섬유업계의 Leading Company로 성장해온 한솔섬유와 저는 성장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변화한다는 점이 닮았습니다. 대학4년 평점 4.3과 7학기 연속 장학생은 수출입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결과입니다.

꿈을 위해 무역학 복수전공이라는 ‘변화’를 선택했습니다. 복수전공을 위해서는 전공 36학점을 이수해야 했고, 주변에 먼저 전공했던 선배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았기에 무역 전공은 이제까지 이뤄온 학점을 유지 할 수 없을 지도 모르는 위험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무역 역량을 다지고 수출입 전문가로 나아가기 위해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노력의 결과 전공만을 이수하면서도 4.33의 평점을 유지했습니다. 국제물류와 무역, 국제 운송론, 무역계약론, 국제무역론 등을 이수하며 한솔섬유에서 수출관리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기초도 충실히 다졌습니다.

성장을 향해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자세로 한솔섬유가 한국 섬유업계를 선도하는데 동참하겠습니다. 또한 확고한 수출관리 전문가로서 세계 패션 업계에서 한솔섬유의 ‘고객만족’ 실현에 꼭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6041,024Byte

답변
"세밀한 장점: 차질 없는 샘플 Sourcing 완수"

의류벤더 oo물산에서 35개 공급사에서 26개의 샘플 스와치를 납기에 맞춰 차질 없이 소싱한 경험이 있습니다. 공급사에 원단 가격, FTA 여부, 스펙 등에 관한 메일을 보내고 최종적으로 샘플 스와치를 Sourcing해 에이전트와 Buyer에 발송하는 일이었습니다.

엑셀 파일을 만들어 35개 공급사 리스트를 정리했고 회신 여부, 납기, 배송 사항을 체크하며 지속적 피드백을 주고받았습니다. 꼼꼼하게 소싱 업무를 진행한 결과 26개 업체로부터 납기에 맞춰 샘플을 받아 향후 업무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세밀한 업무 처리 역량으로 완제품 수출 관리를 수행하겠습니다. 해외 법인의 라인 스케쥴에 따른 출고계획을 깐깐하게 챙기며 안정적인 수출 업무를 뒷받침하겠습니다.

반면 단점은 두 번, 세 번씩 확인하다 보니 속도가 느려지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아르바이트 초기, 인쇄된 라인 스케쥴 표를 차장님께 드려야해 예쁘게 붙여야 하는 줄 알고 오랜 시간이 소요된 적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일의 경중을 파악해 빠르게 할 수 있는 일은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593984Byte

답변
"희망직무: 수출관리"

수출관리부 희망 이유는 옷 한 장에 들어간 가치를 극대화하고 함께 보람을 느끼고 싶기 때문입니다. 벤더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디벨롭부터 최종 생산에 이르기까지 옷 한 장에 들어가는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 땀의 의미를 알 수 있었습니다. 매일 생산되고 선적되는 완제품을 꼼꼼하게 수출관리해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고 보람을 공유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준비사항 : 무역 이론과 벤더 실무 경험"

한솔섬유에서 수출서류 관리 업무를 위해 무역학을 복수전공하며 국제상무론, 국제운송론, 국제물류와 무역 등 전공 39학점을 이수했습니다. B/L, AWB등 선적 서류를 보는 법을 배웠고 신용장, T/T방식 거래 등에 대해 익히며 빠르게 실무에 적응할 준비를 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신물산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해외 생산 법인, 에이전트, 바이어와의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했습니다. 무역학 복수전공과 벤더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얻은 이론적 배경, 업무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솔섬유의 수출관리 업무를 수행할 준비 되어있습니다.

"준비사항 : 대인관계 능력"

협업이 중요한 벤더 업계에서 필요한 대인관계 능력을 함양했습니다. OOOOOO에서 아르바이트(12.1-15.4)하며 주말 하루 평균 250명 이상의 손님을 접하고 8명 직원과 함께 일했습니다. 사람에 대한 진정성 있는 태도와 소통하는 자세로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과 안부를 주고받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동료들과도 즐겁게 일하며 조직생활을 위한 기반을 다졌습니다. 3년 4개월 경험으로 함양한 대인관계 능력으로 부서 간 유연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 효율적 업무 처리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8411,415Byte

답변
"2조원 규모의 글로벌 섬유시장에서 ‘고객만족 실현’, 함께하겠습니다."

한솔섬유 지원동기는 ‘사람’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한다는 공통점 때문입니다.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회사이기에, 일하는 시간이 소중하고 즐거워야 나 자신은 물론 함께하는 사람도 행복하다는 가치관이 있습니다. 한솔섬유는 ‘미래 성장 동력은 사람’이라는 가치로 4만여 임직원들의 행복을 생각하는 곳입니다. 가치관을 공유하며 한솔섬유에서 수출관리 업무를 통해 VISION 2020을 함께 실현한다는 보람과 사명감을 가지겠습니다.

한솔섬유가 한국 섬유업계의 Leading company를 넘어, 2조원 규모 글로벌 섬유 시장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을 함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TPP 타결에 따라 2017년 하반기부터 베트남에서 미국, 일본으로의 의류 수출은 대부분 무관세로 진행될 것입니다. 현재 한솔섬유가 운영 중인 전 세계 19개 공장, 그중에서도 베트남의 5개 생산법인은 가격 경쟁력이 상승할 것이고 이에 따라 향후 한솔섬유에서 베트남 법인의 중요성은 TPP 타결에 따른 확정된 미래입니다.

따라서 바이어의 수요 확대, 이에 따른 선적 완제품 수출관리 업무를 꼼꼼하게 수행함으로써 한솔섬유가 글로벌 메이커를 상대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나아가 글로벌 섬유시장 TOP으로 성장하는 것이 수출관리 담당자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해외 법인, 유관부서, 바이어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제품별, 시즌별 특징을 익혀 차질없는 수출 관리가 진행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7701,30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