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컨테이너풀(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산업경영공학과
  • 학점 3.41/4.5
  • 토익 735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21,14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렸을 적부터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지은 저만의 좌우명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집안의 주 수입원은 개인택시를 운영하시는 아버지의 수입이 전부였습니다. 이 때문에 늘 풍족하지 못한 유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 덕분에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경제관념과 겸손함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어렸을 적 부모님께서는 늘 없는 살림에도 자녀들을 위해 풍족하진 못하더라도, 항상 구색은 갖춰주려 노력해주셨습니다.

한 예로 초등학교 겨울, 제가 다른 아이들이 가진 목도리가 갖고 싶다 하였을 때였습니다. 비싼 목도리 가격 때문에 어머니는 목도리를 사주실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께서는 저를 위해 일주일간 정성을 담아 회색 목도리를 손수 짜 주셨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노고와 사랑이 담긴 목도리를 중학생이 된 뒤에도 몇 년간 감사히 쓸 수 있었고, 추후 이러한 추억은 제가 검소함과 겸손함의 성품을 갖는 데 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학창시절 저를 표현하는 대표적인 숫자 3가지입니다.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갈피를 잡지 못하고 공부에 흥미가 없어져 한때 상위 90%의 등수를 기록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1학년 당시, 대학 입시라는 꿈이 생기게 되어 다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한번에 150등이라는 등수를 올려 중간고사에서는 54등이라는 등수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도 저는 대학입학이라는 목표를 위해 꾸준히 공부를 계속해 나갔고, 최종 결과로 원하던 학과와 학교였던 OOOOO 산업경영공학과 야간에 입학 할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때의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저는 항상 모든 일에 있어 목표라는 목적지를 만들어 놓은 뒤 모든 일에 임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4학년인 현재, 제가 가장 큰 목표는 4년간 쌓아온 저의 역량을 이제는 로지스올이라는 목적지에서 증명을 받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이제는 저의 역량을 증명받고, 발휘하여 로지스올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는 1인이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9821,673Byte

답변
제가 로지스올의 영업관리직에 지원하게 된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저의 전공인 산업공학의 영향이 가장 컸습니다. 교과목인 ‘생산관리’, ‘ 생산통제’ 등을 통하여 물류와 관련이 깊은 생산관리에 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이후, 더 넓은 영역을 다루는 물류에 관한 관심이 생겨 교과목인 ‘물류관리’, ‘ 공급망관리’ 등, 그리고 SCM 자격증인 CPIM을 통해 물류 관련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류에 관한 지식을 쌓아왔습니다.

또한, SCM 자문업체인 OOOO OOO에서 4주간의 인턴 경험을 통해 ‘OOO’, ‘OOOO’ 등 여러 회사의 생산구조 및 물류체계에 관하여 간접적인 경험을 하였고, SCM 시뮬레이터 운영을 통해 SCM 운영에 관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탄약부대 복무를 통해 사회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군 물류를 경험하는 등 대학생활 4년과 군 생활을 통해 물류 관련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생산, 물류에 관한 지식, 이를 활용한 인턴 경험을 통하여 물류 관련 직무에 관한 관심을 구체화시켜 직무에 필요한 역량들을 꾸준히 배양해 왔습니다.

[발표 과제에서 목표기업으로]

제가 로지스올을 알게 된 계기는 지난 학기 교과목이었던 ‘물류 및 SCM실무’의 프로젝트를 위해 주제 선정 중 국내 최초 스마트 지게차 관제시스템인 ‘iMat’을 통해 알게 되었고, 이후 물류 합리화를 위해 힘쓰는 종합물류업체라는 점을 알게 되며 로지스올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졌습니다. 이후 물류신문과 CLO 등에서 로지스올의 소식들을 접하며 로지스올이 국내· 물류 공동화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며, 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물류 사업을 수행하고 전통이 있다는 점을 알게 되며 관심은 곧 인턴 지원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잘하는 일은 항상 경험을 통해 찾았고,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전공인 산업공학을 통해 여러 분야의 학문을 경험하였고, 물류 분야에서 저의 역량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물류의 모든 것을 다루는 LogisALL에서 더 많은 고객에게 더 좋은, 더 혁신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물류 서비스를 위해 저의 모든 것을 헌신하는 1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1191,875Byte

답변
제 인생의 목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현재의 목표는 물류 직무에서 물류 공동화, 합리화와 관련해 뚜렷한 결과를 내어 물류 직무의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인생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저는, 산업공학이라는, 공학 분야에서는 가장 폭넓은 분야의 학문을 경험할 수 있는 학문을 전공으로 선택하였고, 덕분에, 물류, 생산, 품질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경험해 볼 수 있었고, 각 교과목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제가 가장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분야가 물류와 관련된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생의 목표가 아닌 입사 후 저의 목표는 물류의 모든 것을 경험해 보고 저의 전문 분야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물류 관련 직군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높은 단계의 업무는 고객에게 물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의 장점을 잘 설명하여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물류 기기, 서비스 등에 관한 지식을 완벽히 소화해야 하는 영업관리 업무를 위해 3가지 목표를 정하였습니다.

첫째, 인턴 근무를 하며 물류관리사를 준비하여 물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발판을 만들 것입니다. 현재 가진 CPIM과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물류관리사 취득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다양한 고객들과 만남을 가지며 각 사업군에 관한 특성을 이해하고, 학습하여 새로운 물류 서비스가 생겨날 수 있도록 항상 분석하는 습관을 길러 가장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가 생겨날 수 있도록 쉼 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셋째, 실무를 통해 얻은 경험과 학문을 공부하며 얻은 지식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하기 위해 SCM 최고 수준의 자격증인 CSCP를 취득을 위해 끊임없이 학습해 나갈 것입니다.

위 3가지 목표를 통해 로지스올의 이름처럼 모든 물류 관련 업무를 아우를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두 가지 꿈을 통해 내린 결론은 ‘저는 항상 많은 경험을 원하였고, 앞으로도 현재에 정체되어 있지 않고 새로운 무엇인가를 찾아가는 인재가 되겠다’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로지스올에서 항상 로지스올과 저의 경험을 고객들에게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1,0941,85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