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바이오랜드 2016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3.73/4.5
  • 토익 785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8,32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저격수가 되겠습니다]

저는 세상을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열정을 쏟아 큰 보람과 성장을 느낄 수 있는 회사에 다닌다면 보람을 느끼며 즐겁게 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직무로 일을 하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회사에서 기본이면서 중요한 업무인 영업 직무에 지원하고 싶었고, SK바이오랜드를 알게 되어서 저의 꿈을 이곳에서 펼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세 가지 직무능력을 통해 SK바이오랜드의 영업사원으로써 회사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첫째,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을 길러왔습니다. 성지순례, 국토순례, 봉사활동, 교내활동 등 많은 활동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앞서서 이끌기보다는 묵묵하게 뒤에서 단체를 위해 노력했고, 속한 모든 단체에서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다양한 팀 활동을 통해 협상력을 키웠습니다. 66학점의 경제학 전공수업을 수강했고, 수업 대부분은 팀 프로젝트였습니다. 대상을 분석하고 이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내용이 대부분이었기에 서로의 의견을 모으는 일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처음에는 저의 주장을 이야기했지만, 시행착오를 통해 상대방의 말에 먼저 귀 기울이고 왜 그렇게 말하는지를 고려해보고 대화를 한다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고, 좀 더 좋은 결과를 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7개의 발표수업을 A 이상의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봉사활동을 통해 의사 전달 능력을 길러왔습니다. 상대방에 관심을 가지고 어떤 것이 필요할지 고민했습니다. 멘티와 친해지기 위해 사전에 담당했던 선생님과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멘티가 관심이 있다는 분야를 미리 인터넷 검색과 책을 읽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사전지식을 쌓았습니다. 노력 덕분에 쉽게 공감대를 이끌어 나갔고, 친해졌습니다. 이후에도 제가 원하는 활동을 하기보다 친구가 원하는 활동에 귀를 기울여 13번, 100시간에 가까운 만남 동안 영화도 보고 문화체험도 하며 즐겁게 지냈습니다.

영업의 기본은 고객의 요구를 읽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직무 경험을 살려서 고객의 마음을 읽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쌓아왔던 경험들은 영업사원으로서 제품을 이해하고 고객을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입사 후, 제품 지식을 습득하고 많은 고객들을 만면서 영업 마인드를 키우겠습니다. 영업 전문가가 되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회사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2622,157Byte

답변
[작은 걸음이 모여 큰 성과가 된다는 것을 배운 성지순례]

저는 `성실`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산티아고 성지순례를 통해 큰 일을 이루는데는 성취하기 위한 조그마한 노력들이 모여야함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2014년 가을 스페인으로 떠났습니다. 사회에 진출하기 전 저를 시험할 좋은 기회라 생각했지만, 순례는 만만치 않았습니다. 20kg의 배낭을 메고 20여 km를 걷는 것은 생각보다 힘에 부쳤습니다.

그날 이후 남들보다 1시간 먼저 일어나고, 지도를 보며 그날의 계획을 짜고, 중간에 먹을 간식거리도 준비했습니다. 처음 며칠은 첫날처럼 다리도 아프고 힘들었지만, 중간 지점 즈음에는 목적지에 도착해서도 발이 아프지 않았고 체력적으로 지치지도 않았습니다.

완주를 통해 큰 목표를 달성해내기 위해서는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고민하고, 재빨리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실무업무는 어렵겠지만, 산티아고에서처럼 꾸준히 나아가지기 위해 노력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선배님들께 인정받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제가 가진 ‘성실’을 통해 맡은 과업을 훌륭히 수행해내겠습니다.

글자수 564959Byte

답변
[배우는 신입사원이 아닌 `쓸모 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사회에 나가기전 회사에 어떤 일들이 있는지를 탐구하던 중, 영업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영업사원에게 어떠한 직무능력이 필요한지를 경험하고자 아는 선배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직무관련 간담회에 참여하면서 중요한 직무능력을 알아보려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실행력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다양한 봉사활동과 독서를 통해 직무능력을 길러왔습니다.
또한 직무 관련해서 산업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 지원할 때마다 여러 회사들의 사업 보고서를 일어보고 경쟁사와 비교해 왔습니다. 또한 신문을 스크랩하면서 새로운 사업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험을 통해서 영업사원으로서 가장 기본적인 직무인 제안서 작성이나, 선배님들의 업무를 보조하는 일을 훌륭히 수행해 낼 자신이 있습니다. SK바이오랜드의 야무진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848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