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시절 서비스 업종에서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쌓았습니다. 저는 특히 두 가지 경험을 통해 직방 회원관리팀에서 빠르게 업무 매뉴얼을 숙지하고 실무에 투입할 자신이 있습니다.
첫째, 주문대행서비스 OOO에서 가맹업체를 담당하는 업무를 하며 직방 회원관리팀에서 하는 업무와 비슷한 실무경험을 했습니다.
제가 속했던 OOO Editorial Team은 OOO에 비가맹된 업체의 정보를 탐색, 가맹을 권유하는 업무를 하거나 가맹업체의 메뉴나 가격을 수정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입사 후 비가맹 정보 탐색 팀에서 일했던 저는, 성실한 근무 태도로 3주 만에 가맹업체 팀으로 업무를 변경했습니다. 이후 남은 근무 기간 꾸준히 가맹업체를 담당하며 OOO의 회원 관리에 도움을 줬습니다.
이런 업무를 처음 해보는 제가 수월하게 일을 할 수 있었던 데는 적절한 공감 능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메뉴나 가격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업체 사장님들과 한 번 이상 통화를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막무가내로 요구 사항을 들어달라는 사장님들이 있으셨습니다. 저는 회사와 가맹업체의 중재자로서 원활하게 상황을 해결해야 할 의무가 있어서 사장님들의 의견을 들으면서도 최대한 OOO의 방향성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장님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저만의 컨설팅을 하니 수월하게 회원 관리가 되었습니다.
둘째, 교내 패스트푸드점에서 점장 대행으로 일하며 이해관계자를 관리하는 역량을 길렀습니다.
올해 초, 3년 반 동안 일한 곳에서 성실성을 인정받아 점장 대행으로 근무했습니다. 6개월이라는 근무 기간 고객 컴플레인, 거래처, 직원, 매출, 위생 등 전반적인 매장 관리를 했습니다.
특히 거래처와의 소통 과정에서 쌓은 역량이 직방 회원관리팀에서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거래처와의 소통에 문제가 생겨 발주에 차질이 생기면 가장 큰 불편을 느끼는 이해관계자는 고객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원활하게 거래처와 소통하여 발주에 문제가 없도록 했습니다.
이처럼 최종 수요자인 고객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 가맹업체, 거래처와의 유연한 소통에 힘썼습니다. 이는 직방 유저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회원관리팀원이 가져야 할 역량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를 사회 경험을 통해 쌓았고, 업무를 숙지하고 실무에 투입할 자신이 있습니다.
글자수 1,166자1,98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