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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SK가스 2016년 하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행정학
  • 학점 3.56/4.3
  • 토익 915
  • 오픽 IH
  • 자격증 3개
  • 7,54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미국 바이럴 마케팅 시장에서의 실패]

`Meet Up`이라는 온라인 마케팅 사이트에서의 다국적 학생들을 위한 한국어-영어 언어 교환 1개 프로그램 운영 실패 경험이 있습니다.

[국토대장정 물자팀장으로서의 어려움]

15회 경희국토대장정 물자팀장으로 참여해 약 100여명 분의 모자, 가방 조끼 등 개인 물자 및 샤워텐트, 응급지원 차량, 급식 및 간식 조달 등 국토대장정 전반의 물자들을 관리함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며 긍정적 자세 및 전략과 업무의 연계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산악동아리 회장 경험을 통한 인력관리 어려움]

교내 산악동아리 ‘원볼산악회’의 2015년도 회장직 수행을 통해 등반할 산 선정 및 일정관리, 회원 관리 등의 업무에서 어려움을 경험하며 다문화 수용, 적극적 경청 등의 가치를 배웠습니다.

글자수 418694Byte

답변
[미국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시장에서의 실패]

미국 유학 당시 ‘Meet Up’이라는 인터넷 바이럴 마케팅시장에서의 영어-한국어 언어교환 프로그램 1개팀 운영 경험을 통해 프로그램 기획 운영 실패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차원에서, 팀장이었던 저는 당시 한국식 과외와 비슷한 방식을 이용해, 단독 한국어 회화 교재를 선정하고, 그 커리큘럼을 따라가는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객들은 어느 정도 한국어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었으며, 책에 나오는 단편적인 표현들 보다는 주로 보다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용어들의 학습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 기획 경험으로 K-Pop이나 한국 드라마 등의 영향으로 참가자들이 어느 정도 한국이나 한국어에 대한 지식이 있고, 각자 원하는 진행 방식 또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영업 직무에서의 영업 프로그램 기획 및 고객, 거래처 운영 및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고, 프로페셔널한 따뜻함을 추구함에 있어 Ownership, 지식공유의 중요성과 상호배려 측면에서 적극적 경청과 수용, 공동의 가치 중시 등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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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외주 입찰 성공]

OOO 계열사인 ‘OOO’사에서 인턴 사원으로 근무하며 OOO 대상 영수증 특수 감열용지 외주 입찰 성공 경험을 통해 높은 목표와 변화 주도, 성과 달성 방안 도출 등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장학금 수령 및 자격증 취득]

2015년도 여름학기 중국 전공 연수를 통해 약 100만원 상당의 단과대학 장학금과 2015년도 2학기에 등록금 반액에 해당하는 교내 성적 장학금 수령, 2016년도 1학기 SK행복나눔재단 교육사업팀 인턴 경험으로 80만원 장학금 수령 등의 성취 경험과 비전공 분야인 유통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을 통해 개인 계발을 위한 도전적인 목표 설정, 꿈과 목표 달성을 통한 자긍심 상승 등의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OOO 가요제 2위] 2013년도 2학기 OOO 가요제에 출전하여 윤도현 밴드의 ‘나 항상 그대를’이라는 노래로 2등을 차지해 외식상품권 5만원 상당의 상품을 받는 등 도전적인 목표 설정 및 재미 추구, 야무진 일처리 등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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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Source; 저가 입찰 전략을 통한 성과 창출]

저는 OOO의 계열사인 ‘(주)OOO’라는 영수증 특수 감열용지 제조 회사에서의 영업관리팀 인턴 경험을 통해 저가 입찰 전략을 사용한 입찰 과정에서의 성공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OOO와의 1년 치 전국 고속도로 톨게이트 영수증 특수 감열용지 거래를 주 거래로 담당하고 있던 당시 회사의 특성상, 한 외주업체에게만 주어지는 입찰을 가장 높은 단가로 따내야 하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저만의 저가 입찰 전략이란, 공기업과의 영수증 특수 감열용지 거래에 있어 한정된 경쟁사가 정해져 있던 만큼, 경쟁사들의 약 5년간의 입찰 금액의 추세를 분석하여 경쟁사들의 미래 입찰 가격을 예상, 그보다 약간 낮은 가격으로 입찰하여, 입찰에 참가한 외주업체 중 최저가 입찰로 입찰에 성공할 수 있고, 주어진 조건 아래에서 가장 높은 이윤을 가져올 수 있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2013년까지의 입찰 과정에서의 경쟁사를 분석 해 본 결과, 경쟁사 중 하나였던 A사의 입찰 가격은 영수증 특수용지 한 롤 당 약 13,000원에서 15,000원 사이, 다른 경쟁사였던 B사의 입찰 가격은 13,500원에서 15,000원 사이를, C사의 경우 14,000원에서 14,500원 사이를 기록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자료와 당시 입찰 직전 년도의 최종 입찰 가격이 13,700원이었던 정보를 통해 최종 입찰 가격으로 13,000원을 제시하였습니다. 여러 의견들을 종합하여 당시 회사에서는 최종 입찰 가격을 13,300원으로 정하고 2014년 입찰을 지원한 결과 경쟁사 포함 4개의 회사 중 최저가의 입찰 가격을 설정한 것을 알 수 있었고, 약 10억 원의 이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취 경험을 바탕으로 SK가스에서의 국내영업 직무 중 특히 판촉전략 수립 및 LPG거래처 관리, 고객서비스 운영 및 지원 업무 시 저만의 저가 입찰 전략을 통한 실무 경험을 녹여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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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사업 다각화; 거래처 스킨십 경험]

제가 SK가스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SK가스만의 거래처 스킨십 경쟁력 때문입니다. 미국 발 셰일가스 공급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인하와 더불어 국내 LPG 자동차 보급 감소, LNG 수요 증가 등의 요소로 인한 수요 감소로 시장성이 다소 떨어지는 국내 LPG 시장에서 SK가스는 SK엔카와의 협력으로 장기 LPG차량 대여 고객들에게 SK가스 충전소 사용 시 적립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존 LPG 사업 강화 전략과 PDH사업을 이용한 석유화학사업으로의 진출, 탱크터미널 사업 등 다양한 사업 다각화 전략을 통해 그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 다각화 측면에서 SK가스는 계열사 및 자회사들과의 협력, 사우디 화학기업 APC와 함께 SK어드밴스드 설립이나 당진에코파워 인수 등 다양한 거래처 스킨십 요인을 통해 경쟁력 확장하고 있습니다.

SK가스의 국내영업/마케팅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SK가스의 거래처 스킨십 요인과 저만의 거래처 스킨십 요인의 공통점 때문입니다. OOO와 사무용가구 납품을 주 업무로 하는 ‘(주)OOO’사 영업관리팀 인턴 근무 중 OOO 대전천변 영업소와의 기존 일반적인 납품에 가구 조립 서비스 및 A/S 서비스 등 부가적인 거래처 스킨십 전략을 더하는 전략을 제시하여 만족도 증가 및 가구 납품 거래처 확장 등의 순기능을 얻었습니다. 또한 SK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재)행복나눔재단’의 교육사업팀 인턴 근무 중 SK SUNNY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사회봉사수요처 간의 원활한 정보 교류를 위해 기존 수요처와의 시간 및 인원 협의, 새로운 봉사 수요처 탐색 및 지원 등 지속적인 거래처 스킨십을 통해 프로그램 질을 높일 수 있었고 업무의 효율성 또한 높일 수 있었습니다.
SK가스의 사업 다각화 전략을 통한 기존 LPG 시장에서의 영업 매출 증대와 신사업 구축 및 영업 관리에 있어 저만의 거래처 스킨십 브랜딩을 통해 SK가스에 보탬이 되는 신입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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