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화기업㈜ 2015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부
  • 학점 3.02/4.5
  • 토익 840
  • 토스 Level6
  • 오픽 IM2
  • 자격증 5개
  • 인턴 2회
  • 16,96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디에나 능통할 진실함]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께 `진실함`을 꾸준히 교육받아 진실을 가장 중요시하는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머리가 많이 컸을 때는 `진실은 언젠가 통하기 마련이다.`라는 지론을 갖게 되었습니다.

초등학생 때, 부모님께 뻔히 들통 날 거짓말을 했다가 학교에도 가지 못하고 온종일 심하게 혼난 사건이 있습니다. 그때의 아찔했던 경험이 아직도 지워지지 않을 만큼 강렬한 기억입니다. 그 이후로는 거짓말을 남들에게 하는 것도, 남들이 하는 것도 싫어할 정도로 진실에 대한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기업 간의 거래에서 많은 거래처를 확보하기 위해서, 그리고 하나의 고객과 꾸준하고 탄탄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서로에 대한 진실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회사의 얼굴로써 최전방에서 고객을 만나는 영업 사원이 가져야 할 최상의 역량 또한 진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 사원으로서 동화그룹의 얼굴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어린 시절부터 중점을 뒀던 진실함을 무기로 많은 고객에게 저만의 매력으로 다가가 거래를 성사시키겠습니다.

글자수 546941Byte

답변
[괜찮아, 노력이야]

어디에 가든 제가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은 사람의 특징과 이름을 잘 외운다는 것입니다. 주변에 많은 관심을 두며 다니기 때문에 자연스레 남을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키우게 되어 좋은 이미지를 쌓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면, 저의 단점은 간혹 일 처리에 있어 필요 이상으로 신중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간혹 팀원들에 불편을 줘 핀잔을 들은 적도 있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일상에서의 태도부터 변화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연습은 좋은 결과로 자연스레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Be an OPINION Leader]

저의 생활신조는 다른 사람의 언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오피니언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

KT&G의 대학생 홍보대사인 상상프렌즈에서 팀을 위해 때로는 리더로, 때로는 팔로워로 1년 동안 활동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담당자에게 오피니언 리더가 어울릴 것 같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이후 제가 직접 경험하고 배운 것들을 오피니언 리더로서 다른 사람들에 알려주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입사 후 영업팀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모두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심어 주는 영향력 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95995Byte

답변
[너와 나의 연결 고리]

다양한 기업이 각자의 전략으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하는 소재 산업에서 꾸준히 높은 지위를 영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브랜드 로열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탄탄한 브랜드 로열티는 고객의 재구매를 촉진해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동화그룹은 오랜 역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First&Best 기업으로 높은 인지도와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멈추지 않고 국내 최초로 기업단위 중고차 매매단지를 운영하고, 한국일보를 인수함으로써 다양한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동화그룹이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것으로 확신했고, 저 또한 20대 초반부터 쌓은 여러 가지 역량을 통해 성공적인 업무 수행 능력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느끼고 있고, 이를 통해 동화그룹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인턴사원으로서 보여 드리는 모습이 크나큰 발자취는 아니겠지만, 제가 동화그룹에서 보여드리는 모습들이 작게는 팀의 분위기에 도움이 되고, 크게는 동화그룹의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업무에 매진하겠습니다.

글자수 561962Byte

답변
[보드영업부서의 유망주]

저는 동화그룹 인턴사원으로서 국내 최초 일괄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1위의 생산량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보드영업부서에서 일을 배우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폐목재를 활용하거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친환경적인 면을 강조하는 동화그룹의 뛰어난 보드 제품을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둘째, 활용 용도가 다양한 보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여러 업종에 종사한 고객들을 만날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입사 초기 다방면의 업무를 숙지해야 해서 힘들겠지만, 동화그룹의 일원으로써 회사의 발전에 일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보드영업부서에서 저의 미래를 펼쳐 나가고 싶습니다.

[영업팀의 롤모델]

직장 생활을 뛰어넘어 인생의 목표 중 하나가 누군가의 롤모델이 되는 것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입사 후 항상 낮은 자세로 업무에 임해 선배 직원들에게 최대한 빠르게 업무를 숙달하겠습니다. 이후 제가 맡은 담당 업체와의 꾸준한 상호 피드백을 통해 원활한 관계를 유지할 것이며, 저의 만족스러운 서비스로 인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유도해내겠습니다.

글자수 6071,047Byte

답변
[준비된 제너럴리스트]

저는 학부 사무실, 요기요, 야구장 등 서비스 업종에서의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저만의 경쟁력을 키웠습니다. 특히 올해 초부터 4년 동안 일해 온 교내 패스트푸드점에서 점장 업무를 수행하며 매장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있습니다. 발주업체와의 꾸준한 소통, 그리고 매출 신장을 위한 고객과의 열린 피드백 등을 통해 이후 영업사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하고 있습니다.

[재능기부와 정성기부]

저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꾸준히 남을 돕기 위해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하지만 특히 기억에 남는 경험은 대학에 입학 후 활동했던 두 가지 봉사활동입니다.

먼저 대외활동 팀원들과 함께했던 재능기부활동입니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쏙쏙캠프에 지원해 2박 3일 동안 광명시 충현초등학교에서 재능기부를 했습니다. 체육 활동, 깃발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학교 사람들과 함께 휘경동 노인정에서 반찬 만들기 봉사를 하며 어르신들께 정성을 기부했습니다. 지원금으로 반찬을 만들 재료를 구입하고, 직접 반찬을 만들어 어르신들과 청량리 독거노인들께 드리는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글자수 6091,04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