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넥슨네트웍스 2016년 상반기 인턴 QA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행정학
  • 학점 3.67/4.5
  • 토익 815
  • 자격증 5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43,66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5

가장 좋은 점은 지원자의 글 솜씨 입니다. 흔한 소재 및 경험도 돋보이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지원자입니다. 그 이유는 자신이 제시한 경험 및 사례에 대해 적절하게 의미를 부여하고 결론적으로 무엇을 배우고 느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입니다. 제시한 사례로 좋았고 지원하는 일이 어떤 일을 하는 것인지 사전에 찾아보고 썼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연관성이 없는 전공을 공부한 사람으로서 한계점에 대한 부분도 솔직히 인정한 부분도 좋았고 반면에 게임대회 준비와 같이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소재도 적절히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잘 썼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장점 : 조직의 마침표를 찍으며 신뢰를 얻었습니다 ] 좋은점 1

'10/5/5' 제가 참여했던 아르바이트/대외활동/봉사활동 숫자입니다. 20개의 활동이 끝나고 마무리 기념사진에는 항상 저의 얼굴이 찍혀있었습니다. 약속한 근무기간 이전에 그만둔적이 한번도 없었고, 팀프로젝트 활동에서도 개인사정을 핑계로 중도하차해 팀원들에게 피해를 끼치게 하는 일은 절대 없었습니다. 좋은점 2

이번 봄에도 계약기간이 끝났지만 전화가 오시는 구두가게 사장님이 있었고, 작년 겨울에는 적극적으로 토론동아리 활동에 참여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편지를 보낸 후배가 있었습니다. 좋은점 3

끝까지 맡은 업무를 다하고 남들이 꺼려하는 일을 개의치 않고 묵묵히 했습니다. 그러자 자연스레 주변사람들의 신뢰의 얻었고 이것은 저의 큰 자산으로 남았습니다. "사실 사회人이라면 책임있는 자세로 신뢰를 얻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나 당연하기에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싶었습니다. 좋은점 4

특히나, 신뢰의 가치는 넥슨네트웍스 게임서비스 직무에서 큰 빛을 발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끊임없이 이루어져야 하는 업무의 특성상 1순위로 갖추어야 할 덕목이기 때문입니다.

[ 경험 : "관찰력"을 키운 백화점 판매직 ] 좋은점 5

백화점에서 6개월동안 구두 Sales 단기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게임업과 유통업은 다르지만 그속에는 고객이라는 공통분모가 존재합니다. 단순히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동선과 시즌특수에 따른 판매수요를 예측하고 관찰해보았습니다.좋은점 6

그에 맞추어 제품 DP도 재배치해보며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돕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는 고객의 발걸음을 한번이라도 더 붙잡게 만들었다고 자신합니다. 사후적으로 돕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세일즈에 최선을 다했던 것처럼 , 넥슨네트웍스에서도 부지런한 관찰人이 되겠습니다.

((=≫관찰력을 통해서 시즌이 바뀌는 것에 대한 수요를 미리 준비했고, 실시간으로도 고객의 동선파악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자 노력했습니다. 운영팀에서도 하나의 게임을 맡게 된다면, 이벤트나 새롭게 출시하는 게임의 런칭에 대한 사전준비 부분, 실시간으로 터지는 이슈에 대해 빠른 리포팅을 통해 문제를 최대한 빨리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좋은점 7

[ 특기 : 문제분석 -≫ 대안제시-≫ 환원으로 이어지는 해결적사고와 숫자적 감각 ] 좋은점 8

행정학 전공이 게임서비스 직무에 어떤 점이 도움이 될까를 고민해보았습니다. 전공특성상 Issue가 되는 사회현상들을 최대한 중립적인 입장에서 해결해야 하는 과제들을 수행했었습니다. 한 가지의 문제에 꼬리에 꼬리가 물리는 이해관계자들을 보면서 사소한 사안이라도 큰 시야로 바라보는 안목을 키웠습니다. 좋은점 9

또한 통계학 강의를 들으면서 직접 필드에 나가 서베이도 해보고 SPSS프로그램을 통한 DATA검증으로 객관적인 수치를 산출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기본OA프로그램과 회계관련 자격증들을 취득하여 숫자적 감각도 함양했습니다. 좋은점 10

글자수 1,4582,480Byte

좋은점 1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글 서두에 결론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다양한 활동경험에 대해 참신하게 표현했고, 끝까지 마무리를 잘 했다는 내용 역시 좋습니다.

좋은점 3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다만 ‘전화가 오시는’ -> ‘전화를 해 주시는’

좋은점 4 평범한 내용이지만 글을 잘 써서 특별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좋은점 5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글 서두에 결론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6 남다른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지원자의 특징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좋은점 7 지원하는 일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에 대해 열거한 점이 좋습니다. 일에 대해 알고 지원한 지원자의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좋은점 8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글 서두에 결론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9 지원자의 전공과 지원분야와 특별한 연관성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 점을 지원자의 관점에서 연관성을 찾아나간 부분이며 방법도 내용도 모두 좋습니다.

좋은점 10 업무 스킬을 적극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답변
[ 마인드 , 소통. 꼼곰함 게임서비스 직무를 위한 3박자를 갖추었습니다 ] 좋은점 1

다수의 아르바이트와 대외활동을 하면서 남녀노소의 사람들을 대하면서 발생하는 "각 계층의 문제들과 요구사항"을 많이 접하였습니다. 그럴때마다 역량내에서 최선을 다해 도우면서 서비스직무의 기본Mind를 키웠습니다.
아쉬운점 1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oooooo페스티벌 . ooooo시 SNS홍보단"에 참가하였고, 그 기간동안 상대방이 필요한 정보와 문의사항들에 피드백을 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했습니다. 좋은점 2

마지막으로는 매사에 꼼꼼하고 신중한 자세입니다. 현재는 회계법인에서 채권실사업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언제나 변수가 생겨 상황마다 달리 접근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A4용지에 변경사항을 메모해둔 후 집에와서 워드작업으로 기존의 파일을 수정합니다. 다음 업무에는 그것을 보면서 헷갈리지 않고 빨리 숙달하기 위함입니다.
좋은점 3

이러한 저의 삼박자가 잘 맞물려 넥슨네트웍스의 게임서비스 직무를 해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 모든 유저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싶습니다 ] -1차적 목표
좋은점 4

IT기술이 발달하면서 기존의 온라인게임에서 모바일게임으로 트렌드가 옮겨가면서 게임유저들의 `일회성 소비성향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철새들이 많이 늘어나고 침묵하는 다수가 많이 생겨 나는 것 같습니다. 이메일과 커뮤니티게시판을 통해 불만사항을 요구하는 고객은 해결을 해주면 됩니다. 좋은점 5

하지만 말도 없이 게임을 등져버리는 빙산의 일각 아래에 있는 대다수의 유저들이 더 무섭습니다. 잠수이별로 헤어진 커플은 서로 이유도 모르기 때문에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입사하게 된다면 비단, 수면 위로 떠오른 문제와 함께 앞으로 예상되는 위협요소도 관리하는 다재다능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좋은점 6

[ 더 나은 CRM과 게임시스템 개선을 위해서 ] -2차적 목표
좋은점 7

업무에 어느정도 적응 한후에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추가적으로 자기계발을 꾸준히 하고 싶습니다. 페이스북에 보면 LG마케팅팀이나 부산경찰서의 홍보활동 들이 FUN한 요소들이 섞여 재생산되고 퍼트려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는 홍보효과도 높이고 브랜드 긍정적인 이미지도 함께 가져옵니다. 게임산업 또한 주요Target이 10~30대의 젊은층이 많은만큼 IT공간에서 이루어지는 활동들이 많습니다. 앞으로 점점 더 "즉흥적"이고 "스웨그스러워질" 그들의 입맞에 맞는 고객관리도 연구해 나가고 싶습니다.
좋은점 8

[ K - GAME 의 서비스 전문가 ] - 3차적목표좋은점 9

마지막은 K-GAME 의 서비스 전문가가 되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철 없던 고등학교 시절 , 카드라이더에 빠져 독서실 비용으로 PC방에가 대회준비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는 단순히 즐거움만을 쫓았다면 지금은 게임산업이 가지는 고부가가치를 아는 청년으로 성장했습니다. 좋은점 10

IT강국에 걸맞게 다른 그 어떤 분야보다 게임은 미래를 주도할 유력산업이며 그 속에 넥슨의 게임들은 언제나 리더임을 확신합니다. 20년 뒤 세계를 주도할 K-GAME의 서비스 부문을 종합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스페셜리스트로 성장해 자아실현을 이룰 것입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1,5772,655Byte

좋은점 1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글 서두에 결론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어떤 역량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더 좋겠습니다.

좋은점 2 회사에서 관심을 가질만한 활동 경험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3 지원자의 주장에 대해 공감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4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글 서두에 결론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5 자신의 계획을 설명하기 위해 적절한 배경 설명을 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6 구체적인 방법까지 제시되지 않은 점은 아쉽지만 좋은 소재에 좋은 내용입니다.

좋은점 7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글 서두에 결론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8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글 서두에 결론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9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글 서두에 결론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10 게임회사에서 좋아할 만한 사례입니다. 게임대회 준비에 대한 내용이 호감을 줍니다.

아쉬운점 2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부분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 행동으로 보여주고(선조치) -≫ 상대설득하기(후보고) ]

조선education 입시설명회 보조무를 맡은 적이 있습니다. 입시열기가 뜨거운 만큼 학부모들의 열의 또한 못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 한 어머니께서 갑자기 화를 내시면서 자신이 필기했던 노트와 필기구들이 강당의 접이식의자 사이에 빠져 꺼내질 못하니 당장 꺼내달라고 하셨습니다. 왜 갑자기 화를내셨나 살펴보니 여자직원 한명이 그것은 고객의 실수라서 어쩔수없다고만 대응했던것 이였습니다. 좋은점 1

화가 난 고객께서 갑자기 저에게 오시더니 당신이 책임자냐면서 몰아붙이셨습니다. 단순 서브의 신분이었지만 학부모님의 마음을 풀어드리기 위해 행동을 취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직접 의자 틈에 손을 넣어도 보고 엎드려 꺼내보려고 했지만 여의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강당 홀의 시설관리팀 전화번호를 알아내 연락을 취해보겠다고 하였고, 1시간 정도 후에 시설관리자가 온다고 전해드렸습니다. 한 시간 후 시설담당자가 도착했고 뒷문개방을 통해 무사히 용품들을 돌려드릴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2


그 후에 "시설관리는 우리 소관이 아니라 부득이하게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하다고" 하며 설득했습니다. 말로만 응대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행동하려는 노력을 보여준 것이 학부모님의 마음을 풀어주는 데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이었습니다. 좋은점 3

[ 2PM 친구와 밥먹기? ]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려 필요한 도움이 무엇일까? 먼저 한발 다가가 보는 좋은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지난 겨울 , 도서관에서 우연히 중학교 동창을 만났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것을 알았고 3번의 낙방을 해서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그 친구는 1년6개월동안 카톡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밥도 혼자 먹었다고 하길래 내일부터 같이 먹자고 했습니다. 그러자 외롭고 심심했는데 고맙다며 환히 웃었습니다. 그렇게 2개월이라는 겨울방학 동안 , 항상 오후 2시에 점심을 같이 먹으며 서로 의지할 수 있는 좋은 친구가 되었고, 친구는 금년 가을에 4수만에 합격해서 꼭 한턱쏘겠다는 카톡메시지가 왔습니다. 좋은점 4

위의 2가지 경험을 통해서 요구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과 고객을 가족처럼 대하는 따듯한 마음씨를 배웠고 넥슨네트웍스에서 적극 발휘하고자 합니다.

글자수 1,1271,915Byte

좋은점 1 당시 상황이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군더더기 없이 잘 설명하였습니다.

좋은점 2 적극적으로 노력했다는 느낌을 주고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3 이 경험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잘 설명하였습니다. 적절한 마무리 입니다.

답변
[ 친구의 배신감 풀어주기 ] - 대화만이 살길이다

중고등학교 때부터 함께한 5명의 막역한 친구들 모임이 있습니다. 20살때부터 술을 먹기 시작했고 A라는 친구는 술을 먹으면 정신을 잘 잃어버렸고 B라는 친구는 장난을 잘쳤습니다.

보통은 계산을 할 때되면 다같이 N분의1 을 했지만 어느 한 날에 , 술을 많이 먹게되었고 B라는 친구가 A친구의 지갑에서 "안낸적도 있지 않냐며" 만원을 더 뺐습니다. 그 후 며칠이 지났고 카톡방에서 갑자기 A친구가 나가버리고 대답이 없었습니다.

왜그런가 하니 C라는 친구가 사건의 전말을 말해주었고 그 사실을 본인에게 말해주지 않은것에 A가화가 난 것이었습니다. 저 역시 돈을 빼는 행위를 보면서도 , 그 사실을 바르게 전달하지 않고 으레 잘 넘어간 평소의 경우처럼 별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결국 B와 저는 왜 별걸도 아닌 것 가지고 사건을 크게 부풀려서 말하는 C에 불만을 품게되고, 감정이 격해진 A와도 빨리 해결을 하고싶었습니다. 카톡과 전화로는 제대로 된 상황설명과 진심을 전달못했기에 직접 만나고 각자의 이야기들을 얘기했습니다. 워낙 친한사이였기에 오히려 사과하기가 힘들었고 서로의 눈을 마주치는게 어색했지만 꼭 거쳐야 할 과정이라 판단했습니다. 좋은점 1

이후 1주일 지난 후 다시 모든 인원이 화해를 했고 지금은 그 일 이후로 오히려 각자의 특징을 더 알게되어 갈등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극복방법은 1. 부딪히는것 2.대화입니다. 이번다툼도 서로의 마음을 왜 몰라줄까? 알아서 알아주겠지 하고 부딪힘이 없었다면 여름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지금의 모임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학창시절 조별과제를 하면서도 발표는 안하고 자료조사만을 맡으려는 인원때문에 흔히 갈등이 일어나게 되는데 , 이때 팀의 성공을 위해선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부딪히고 대화하는 것입니다.

말은 쉽지만 누구나 꺼리고 하기 싫어하기 때문에 그만큼 갈등도 많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멀리숨어서 기계적인 업무처리를 하지 않고 무조건 부딪히고 살을 맞댈 줄 아는 인간적인 게임서비스 관리자가 되고싶습니다.좋은점 2

글자수 1,0421,76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