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엔아이티서비스(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소프트웨어공학과
  • 학점 3.4/4.5
  • 자격증 1개
  • 수상 1회
  • 10,45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어렸을 때부터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꿈을 가졌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저에게 재미있고 즐거운 것이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즐겨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람들이 만든 use Map을 즐겨 했는데 그러다가 문득 제가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에디터를 통해 직접 맵을 만들어보기로 시작했습니다. 그 후에는 'RPG 만들기'라는 툴을 접하게 되어 여름방학 모두를 게임 만드는 것에 쏟아 부은 적도 있었습니다. 또한, 컴퓨터와 생활이라는 수업을 들으면서 배웠던 HTML을 메모장에 코딩해보면서 머릿속에 상상한 것이 화면에 그려지는 것이 가장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당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던 홈페이지인 '쥬니어ooo'라는 사이트를 보며 비슷하게 만들어보기 시작했고 이러한 홈페이지를 나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날부터 학교 방과 후 교실의 컴퓨터실을 드나들면서 선생님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며 컴퓨터에 관해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개발에 대한 흥미와 꿈을 가지고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입니다. 처음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입학했을 당시 프로젝트 경험도 없었고 주변 친구들에 비해 웹 개발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남들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Javascript와 Java 기반의 MVC 패턴까지 책과 인터넷을 통해 공부하였습니다.

그 결과 Spring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 진행과정에 문제가 없었더라도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생각해 코드를 짜보는 일도 많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맡았던 메인페이지, 회원관리, 게시판을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Spring MVC 패턴과 mybatis, spring data jpa를 사용한 프로젝트들을 경험해보면서 저의 웹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9891,654Byte

답변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저 자신의 발전을 통해 함께 회사가 발전하는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제 자신의 지식의 활용만으로는 실무에 미숙한 점이 많겠지만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우선은 회사 업무를 파악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주어진 교육과 수련의 기회에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회사를 위해 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서 회사 발전에 노력하겠습니다.

개발자라는 직업은 고객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더는 옛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보화 사회에서 실생활에 뗄 수 없는 것이 IT분야이고,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출하느냐에 따라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이 분야는 어느 분야보다도 고객과 사회의 접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쇼핑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드는데 커다란 공헌을 하고 싶습니다.

항상 사용자의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해답을 찾고자 노력하고 NIT서비스와 고객을 가깝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에게 맡겨진 일에 대해 주도적으로 할 일을 찾으며 책임감을 다 할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어려서부터 무언가를 결정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스스로 결정하려고 노력하면서 책임감을 길렀기 때문에, 그에 맞는 주도적인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회사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맞춤형 개발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개발자가 될 것입니다. 그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능력과 실력을 키워 전문가로서의 입장에서 최대한의 잠재능력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7491,287Byte

답변
제가 지원한 인프라 운영 직무는 ooo페이와 ooo팜 서비스를 연동하는 것과 API 플랫폼 서비스의 기술 지원 및 문의 응대 업무가 주를 이룰 것입니다. 특히 ooo에서 제공하는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들의 성능과 품질을 위해 백엔드에 구축한 공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업무입니다.

저는 JSP와 Spring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 프로젝트의 백엔드를 담당하여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세탁 스타트업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애플리케이션 테스트와 서비스 기획 및 홈페이지 개발을 담당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개발뿐만 아니라 시스템 기획과 유지보수업무를 모두 경험해보았습니다.

제가 지원한 인프라운영 업무를 맡게 되면 이미 개발된 시스템의 추가개발뿐만 아니라 유지보수 업무도 잘해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개발만큼이나 유지보수 역시도 쉽지 않은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남들이 구현해놓은 코드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 학교에서 자발적으로 알고리즘 소모임을 만들어 스터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운영업무는 고객이나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5995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