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SK가스 2016년 하반기 신입 해외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영어교육학과
  • 학점 3.9/4.5
  • 토익 980
  • 오픽 IH
  • 자격증 1개
  • 5,82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 oo이란 과 내 영어연극소모임에 들어가 난생 처음 배우로 연기에 입문했을 당시 주변의 시선으로부터 나를 놓는 데 쉽지 않았습니다.

2. ‘2030세대를 위한 금융신상품’을 주제로 한 공모전 준비 시, 주제선정에 관련하여 팀장과 입장차이를 줄이기 위해 힘썼습니다.

3. 해외경험이 전무했기에, 카투사 군 생활 시 미군들이 가득한 새로운 환경에 놓여졌을 때, 적응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글자수 222370Byte

답변
2번 선택

‘APPLE MUSIC의 한국 음원시장 진출과 관련한 제휴카드 출시’에 대해 팀장과 저는 객관적인 자료를 해석하는 기준이 달랐습니다. 각자가 준비한 객관적 자료를 통해 유추해낸 결론이기에 또 다른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서만 서로의 입장 차이를 줄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주제선정은 공모전의 핵심인 만큼 단순히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사항이었기에 서로를 설득하는 데 시간과 힘을 많이 소비하였습니다.

같은 통계자료이지만 이를 해석하고 전망을 예측하는 방향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보수집뿐만 아니라 가진 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해석과 전망을 할 수 있는 나만의 정보 수집능력이나 이론적 기반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는 나와 다른 입장을 가진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설득함에 있어서 강점을 지닐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글자수 439751Byte

답변
1. 기존 동아리 후원금 지원 체계의 문제점을 후원금 계좌채널을 하나로 만들어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2. ooo이란 영어토론동아리에서 매해 2월 전통적으로 개최하는 영어연극 행사에서, 200석 규모의 연극무대를 팀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작 및 기획하여 성공한 경험이 있습니다.

3. oooo이란 축구 동아리의 와해 위기를 동아리 회장으로써 극복하고 정식 동아리로까지 인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226376Byte

답변
1번 선택

동아리의 기존 후원금 모금 방식은 회장 개인의 계좌를 통해 이루어졌기에 정기적 후원금을 받기 어려웠고 후원금 사용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없었습니다. 동아리 운영에 있어 후원금은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해결하지 않으면 앞으로의 운영은 불투명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동아리에 애정을 갖고 선배로서 후배들을 챙겨야겠단 생각으로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시키는 데 앞장서기로 하였습니다.

효과적인 대안을 모색하던 중 당시 봉사활동을 하던 ‘국제기아대책기구’는 그들의 명의로 계좌를 개설하여 후원금을 받는 다는 사실을 떠올렸습니다. 이에 동아리 명의의 계좌를 개설한다면 후원금 대표 채널이 생겨 기존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방식을 추가하기 위해선 동아리 회원들을 비롯하여 과 학생들의 투표를 거쳐야 했기에 대안을 소개할 수 있는 발표자료를 만들어 설득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대안을 통해 가장 효과적으로 기존의 문제점들을 개선시키는 데 집중하였습니다. 여러 개의 대안은 오히려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또한, 발표자료를 만들 시 현 문제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으며 해결과정 또한 복잡하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여 설득력과 함께 문제사안을 단순화 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글자수 6571,144Byte

답변
직장 생활은 대학을 졸업한 후 인생의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곳이기에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셰일가스 개발과 함께 LPG가스의 전망은 상당히 밝아졌으며 이는 SK가스에겐 한 단계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존사업을 바탕으로 PDH사업에 진출하는 SK가스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회사이기에 함께 성장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Global biz.를 선택한 이유는 제가 가진 경험과 역량이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판단했고 더 넓은 해외시장을 상대로 일을 한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보람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Global biz.의 기본을 갖추기 위해 무역영어 1급 자격증 취득을 하여 인코텀즈2010, L/C, B/L등과 같이 무역실무에 자주 쓰이는 사항들을 공부하였습니다.

또한, 외고 진학, 영어 전공, 카투사 군생활을 통해 어학적 역량을 길러 해외 거래선들 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도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능성을 기회로 바꿀 수 있는 도전정신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능성이 가득한 해외 시장에서 수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내 새로운 이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Global biz.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231,031Byte

답변
배려심, 도전, 기회, 즐거움, 배움, 순발력, 책임감

‘배려심’ 많은 사람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집에서 동떨어진 전교생 기숙사 학교를 진학하면서 입니다. 질풍노도 시기의 친구들과 3년간 함께 지내면서 공동체 생활에서 배려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타인을 위해 나의 작은 불편함을 희생할 줄 알고, 이는 언젠가 나에게 다시 돌아올 것이라 믿습니다.

‘도전’을 또 다른 도전을 위한 ‘기회’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무대제작에 도전한 적이 있습니다. 문외한의 분야였지만 노력한 끝에 성공했습니다. 끝이라고 생각 했지만 ‘셀프 인테리어’라는 또 다른 도전으로 이끌었습니다. 17년간 지낸 방을 저의 손길을 통해 환골탈태 시켰습니다. 이전의 도전이 없었다면 새로운 도전은 없을 것입니다. 나의 역량을 뛰어넘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른 도전을 위한 기회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일을 진행할 때 ‘즐겁게’ 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일에는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인생은 ‘해야 하는 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높아 질 것입니다. 일은 즐겁게 일을 할 때 결과물 또한 좋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일’에서만 즐거움을 찾지 않고 ‘해야 하는 일’에서도 즐거움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부족한 부분을 진단하고 ‘배우기’위해 정진하는 사람입니다. 전공 상 부족할 수 있는 무역 지식과 경영지식을 배우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 물류지식을 더해 기존의 지식과 결합시킬 생각입니다.

문제상황에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순발력’을 발휘합니다. 영화관에서 일하던 중 매니아층이 두터운 영화가 상영 중이었습니다. 관람 포스터를 배부하였는데 재고가 부족해 제공이 불가능했습니다. ‘No’라 말할 수 있었지만 아르바이트 신분에도 불구하고 해결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라 말하고 시간을 벌었습니다. 근처 영화관에 연락을 취해 충분한 재고가 있음을 알아보고 컴플레인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0071,7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