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엔씨소프트 2016년 하반기 신입 웹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공학과
  • 학점 2.7/4.5
  • 인턴 1회
  • 자원봉사 2회
  • 22,49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대학 입학 후 사교육의 심각성과 교육의 빈부격차에 대한 뉴스를 보았습니다.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저 또한 중학교 시절 학원비의 부담이 커 다니던 학원을 그만 둔 적이 있었습니다. 교육봉사를 알아보던 중 마침 서울시에서 하는 교육봉사 프로그램이 있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중학교에서 수학 교육 봉사를 했는데 선생님과 학생이 아닌 언니 동생으로 생각하며 학습은 물론 공부 방법, 대학교 생활 등 다양한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그 후에는 학교 생활이 바빠져서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찾아보았습니다.

보지 못하거나 듣지 못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학생이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업 도우미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처음 수업 도우미 봉사를 했을 때는 전공 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수업 내용 전달을 못해서 피해를 줄 까봐 많은 걱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봉사는 잘하고 못하는 걸 떠나 남을 도와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만으로도 고맙다는 그 학생의 말에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봉사를 통해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사람 대 사람으로서 교감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554951Byte

답변
[창의적인 공학도가 되기 위해]

휴학하기 전 마케팅 연수를 듣고 `컴퓨터공학도가 마케터처럼 아이디어가 많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공학이 전공인 저는 컴퓨터에 관련된 분야는 많이 접해보았지만 마케팅은 접해본 경험이 없어 마케팅 관련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휴학 후 2013년 IT 솔루션 회사에서 영업지원 및 마케팅 담당 인턴을 시작 하였습니다. 처음 업무를 시작했을 때 담당 부서가 신설되어 아무런 틀이 잡혀 있지 않았습니다. 우선 회사에 대한 이해가 1 순위라고 생각하여 IT솔루션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또한 마케팅 분야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아 마케팅관련 책을 읽고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매주 회의를 통해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홈페이지 수정, eDM 제작 및 발송, 프로모션 제작 및 안내, 문서 작업에 대한 일을 하였습니다.

문서 작업을 제외한 것들은 한번도 해 본적이 없어 혼자 공부하고 검색하며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인턴이 종료되기도 전에 사장님께서 월급 인상과 동시에 정규직 전환을 제안하셨습니다. 전환 후 업무에 더욱 전념하였습니다.

매 달 eDM을 제작하고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네이버 광고를 통한 회사 홍보를 기획했습니다. 매주 광고 성과에 대한 분석을 하여 보고 했습니다. 그리고 신제품이나 기업 연수가 있을 때 한번도 빼먹지 않고 참석하여 보고하여 마케팅 활용 및 회사 직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이로 인해 문의하는 고객의 수가 증가하고 계약이 체결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아직도 사장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납니다.“ 덕분에 영업부서 일이 수월해지고, 마케팅부서의 틀이 잡혔어요. 회사 분위기도 더 밝아졌어요.” 회사는 저에게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할 값진 경험을 었습니다. 다양한 업무 경험, 조직 생활 그리고 자신감을 줬습니다.

글자수 9281,572Byte

답변
[빅데이터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 기획에 힘쓰겠습니다.]

빅데이터는 새로운 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졸업 프로젝트를 통해 처음 빅데이터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는데, 데이터를 통해 많이 정보를 얻어 낼 수 있고 가공, 처리를 통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통한 분석, 가공 처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기획을 하겠습니다.

빅데이터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두 가지 계기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학부 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입니다. 프로젝트 주제는 빅데이터를 처리하는 연구였습니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에 대한 공부와 이를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sw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논문발표를 위한 학회 참가, 코엑스 전시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교내 장애인 수업 도우미를 할 때입니다. 우연치 않게 봉사를 하게 된 수업이 통계학과에만 있는 데이터마이닝 및 실습 수업 있었습니다. 수업 도우미 봉사는 수업 내용에 대해 노트북 속타와 필기였는데 이 수업은 실습도 병행하고 있어서 처음에는 봉사에 대해 어려움을 느꼈지만 수업을 할수록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때 수업 도우미 봉사였지만 저 또한 데이터 처리 및 시각화(R)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부에서 배운 내용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엔씨소프트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7151,220Byte

‘(주)엔씨소프트’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