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필립스코리아 2015년 하반기 인턴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미디어학부
  • 학점 3.7/4.5
  • 토익 890
  • 자격증 1개
  • 인턴 3회
  • 자원봉사 1회
  • 6,01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전 연령층의 마음과 마음을 잇는 곳, Philips

제 삶의 모토는 마음을 전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Philips는 다양한 사업군을 통해 전 연령층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각기 다른 가치들을 귀하게 생각하며, 이를 고민하고 자 하는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학부생활과 대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상대방이 저에게 가진 이미 지에 대해서 꾸준히 고민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마음을 전하며 소통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마케팅 커뮤니 케이션 직무는 고객과 가장 근접한 접점에서 마주하여 회사의 중요 가치들을 전달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Philips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Philips는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업이며, 고객들이 다시 찾을 수 있게 하는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이는 기업의 핵심 가치를 넘어 마케팅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생활 중 하고자 한 단체에 2번 떨어졌지만 3번의 도전 끝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하고자 했던 열망을 바탕으로 활동 기간 내 임했고 집단 내의 소중한 사람으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Philips의 가족이 가져야 할 끈기라는 가치와 닿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회에 나가기 전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려는 출발선이 Philips이길 고대합니다.

글자수 6921,151Byte

답변
말 한마디의 책임감

학창시절의 지도부 5년 활동은 학생과 선생님의 가교가 되어, 자유와 규율이라는 가치를 조율, 대변한 경험은 말 한 마디의 무거움과 진중함을 느낄 수 있게 하였습니다.

대외활동을 함에 있어서도 집단에 대한 올바른 이해 를 통해서 갖는 책임감은 대인관계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책임감 있는 언행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마음을 전하고, 협력사와의 관계를 구축할 믿음직한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사고의 전환, 그리고 도전

해외봉사 당시 피임 교육을 준비해갔지만 피임기구에 기반한 교육이 불가하다는 현지의 변수는 모두가 전전긍 긍할 때에 새로운 방안을 생각해내는 사고의 전환을 가능케 했습니다. 카톨릭 신자들이 사용하는 묵주 팔찌는 자 연주기를 활용한 피임법에 적합하였고, 이는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해외 번화가에서 프로모션 을 기획,실행하였던 대외활동 당시 현지 경찰들과의 마찰이 있을 때 주저하지 않고, 관할 구역 내의 경찰서를 방 문하여 취지를 설명하고 지역 정화에 대한 홍보를 함께 하겠다는 제안을 통해서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좌절하지 않고 남들과는 다르게 생각하여 도전한 그 마음이 성공의 기반이 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6191,061Byte

답변
대학생활의 꽃이다, 대학생활에 꽂히다.

5만명 이상의 대학생이 찾는 대학생활 박람회인 ooo엑스포의 슬로건입니다. 6회를 맞은 유니브엑스포의 후원협찬팀장으로 일하며 대학생으로서 쉽게 가질 수 없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기획서 작성에서 시작하여, 제안서 작성, 국내 유수의 기업 각각에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콜링, 메일링 이후의 미팅이라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시작할 당시 0원이었던 자금은 결과적으로 약 1억 3천만원의 현금,협찬물품으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 게 되었습니다.

행사 컨셉을 잡고, 기획서, 제안서, 공문을 작성하며 대학생이 한 단체를 대표하여 기업을 대상으 로 단체 설명, 관련 베네핏을 제시하며 설득한 경험은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대학생활 가장 큰 도전이었던 이 경험은 저를 변화시켰고, 이 도전의식을 토대로 사회로 향하는 보다 큰 걸음을 Philips에서 내딛고자 합니다.

글자수 46478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