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가스안전공사 2016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1개
  • 15,00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할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제가 아기였을 때부터 저를 키워주셔서인지 할머니에 대한 애착이 컸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할머니, 할아버지 들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각종 매체에서 노인분들, 특히 저희 할머니와 같이 혼자 사시는 분들에 관해 다룬 내용이라면 관심 있게 찾아 보곤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사업을 추진하였고 그 사업 덕분에 가스 사고율을 낮추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부터는 노인분들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 한국가스안전공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가스를 다루는 기업이다 보니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하는 저에게 있어서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꼭 일하고 싶은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 기업에 입사하여 현재 진행 중인 영양군과의 타이머콕 협력과 영남에너지서비스와 업무협력 강화 등 같이 다양한 사람들을 위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1874Byte

답변
<苦盡甘來>
고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고 반장을 역임하면서 직책에 걸맞게 다양한 학교행사를 준비해야 했었고 대부분의 행사들이 반 전체가 함께 해야 하는 것들이었습니다. 그중 준비하는데 있어서 가장 힘들었지만 기억에 남는 행사는 합창대회였습니다. 곡 선택부터 안무 창작까지 해야 할 과정에 그저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일을 진행하면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을 갖고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제 예상과는 다르게 첫 단추부터 쉽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친구들이 있는 만큼 원하는 곡의 장르가 달라 곡을 선택할 때 어려움이 있었지만, 결국 저는 친구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한 댄스 팝송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후부터는 일이 순탄하였습니다. 중학교 때 같은 곡의 안무를 창작한 경험이 있는 친구와 함께 다양한 영상을 찾아보고 안무를 구상하였습니다. 친구들이 모르는 부분은 세세하게 가르쳤고, 춤을 추기 어려운 부분이나 전체적인 안무는 직접 동영상을 찍어 친구들이 연습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일이 수월하게 잘 풀리는듯하였지만 또 한 번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의상 선택에 있어서 의견이 분분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친구들은 통일감을 줄 수 있는 교복을 입고 싶어 했지만, 몇몇 친구들은 노래에 맞는 산뜻한 옷을 입자고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그 의견 또한 좋았지만 다수의 친구들이 교복을 원했기 때문에 그 친구들을 설득해야 했습니다. 교복을 입고 무대에 서면 좋은 점들을 이야기하면서 친구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노력하였고 마침내 친구들은 교복을 입는 것에 동의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 합창대회 당일 마지막 연습을 하였고, 떨리는 마음으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무대 중간에 실수도 있었지만 나름 만족하며 무대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예상외로, 저희 반은 O등을 하는 멋진 결과를 얻었고, 다들 기뻐하는 모습에 저 또한 행복하였습니다. 준비하면서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함께 일을 마쳐 좋은 결과를 얻어냈다는 성취감은 시간이 지나도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글자수 9861,708Byte

답변
<따뜻한 내비게이션, OOO>
저는 길을 잘 찾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친구들 사이에서도 'O네비'라는 별명으로 불리곤 합니다. 그래서 저는 길을 지나가면서 길을 묻는 사람들을 종종 만날 때마다 친절하게 알려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분들의 목적지가 아는 곳이라면 빨리 갈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드리고, 노인분들에겐 눈에 잘 띄는 건물들을 선택하여 쉽게 찾아가시도록 알려드립니다. 그 목적지가 항상 아는 곳이라면 좋겠지만, 간혹 모르는 곳이나 헷갈리는 경우일 때는 직접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지난 2월 동대문 역사 문화 공원 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그때 저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그곳을 방문했다가 할아버지 한 분을 만났습니다. 한쪽 눈이 불편하신 탓에 사람들에게 길을 물으며 돌아다니실 때 조금은 불편해 보이셨습니다. 하지만 몇 없던 사람들은 할아버지를 외면하였고, 저는 그 상황을 보다가 어디로 가시냐고 먼저 여쭈었습니다. 할아버지께서는 인천역으로 한 번에 가는 방법을 물어보셨지만 제가 있는 그 역은 2,4,5호선이였고 인천역은 1호선이였습니다. 때문에 바로 가는 것은 불가능하여 4호선 열차를 타고 가다가 1호선으로 환승하셔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할아버지께서는 저의 말을 잘 이해하시지 못하신 거 같았고 시간을 확인해보니 약속시간까지는 시간이 남아서 쉽게 가실 수 있게 환승역인 서울역까지라도 모셔다드려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할아버지께서는 이렇게까지 안 해도 된다고 하셨지만 저는 도움이 되고 싶어 하는 일이라 괜찮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서울역에 도착한 후에 할아버지께서는 정말 고맙다고 이야기해주셨고, 저는 할아버지께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에 기분 좋게 다시 약속 장소로 향하였습니다. 저에게 있어 꼭 필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했던 적은 없었지만, 이렇게 길을 알려드리고 고맙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참 좋은 능력을 가졌구나 하고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글자수 9751,686Byte

답변
<노력의 힘>
저는 처음 만나는 사람을 낯설어했습니다. 또한 어색하면 억지 미소가 나오기도 하는데 상대방은 느끼지 못하지만 제 스스로가 억지 미소 짓는 것이 싫어서 이런 저의 모습을 변화시키고 싶었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만남을 통해 알아가고 어떠한 특별함이 계기가 되어 긴 시간 동안 만나게 됩니다. 그런 특별함은 살면서 함께 동고동락하게 될 사람들, 어쩌면 직장 상사 및 동료인 사람들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만날지라도 제가 어색해하지 않고 먼저 다가가고 싶어 성격을 변화시키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우선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게 되었을 때 먼저 말을 걸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관심사로 먼저 말을 걸면 사람들은 친근감을 느끼며 대답해주었습니다. 그러면서 서로 연락처도 교환하기도 하며 나중에는 모임도 만들어서 또 다른 사람들과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직업을 갖고 계신 이모와 함께 다니며 다양한 사람들과 접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분은 이모와 마라톤을 함께 하신 분이셨는데 그분과 1년 이상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였습니다. 후에 함께 2014년 10월에 열린 'OO 레이스'에 참여하였고 그것을 계기로 또 다른 운동 분야에 관심 있으신 분과도 알게 되어 스쿼시나 헬스 등을 배웠고 저에게 부족하다고 느꼈었던 체력 또한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노력 덕분에 현재는 처음 만나는 사람과도 편하게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성격이 변하였습니다.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이 가능했던 건 저의 성격을 변화시키고자 생각했던 것이 시작이 되어 여러 방법으로 다양한 인연을 만났고, 그것이 지속되어 지금의 제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노력하는 것의 힘을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9101,56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