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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코리아이플랫폼(주) 2016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무역학과,경영학과(복수전공)
  • 학점 4.1/4.5
  • 토익 90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2회
  • 자원봉사 3회
  • 6,44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맡은 일은 끝까지]

어렸을 때부터 자신이 맡은 일에 책임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자랐습니다. 학창시절 선도부를 하였습니다. 매일 아침 7시까지 등교하였고 점심시간에도 일하였습니다.

가끔 빠지고 싶다는 유혹도 견디고 열심히 하였습니다. 그 결과 2년동안 한 번도 빠지지 않았고 모범 학생 표창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이 되어서도 제가 맡은 일은 끝까지 해내는 책임감을 발휘하였습니다. 해외 지역 연구라는 수업에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러시아에 대한 서적, 논문, 기사 등을 충분히 읽어본 후 책을 만드는 과제였습니다.

과제 수행 중에 독일 전시회 참가의 기회가 왔습니다. 팀원들도 축하한다며 다녀오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맡은 일에 책임을 진다는 원칙을 지키기 위하여 한국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좀 더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회의하였습니다. 그 결과 팀원들과 더욱 돈독해졌고 과제 2등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사업부에서 인턴을 할 때에도 맡은 일을 완벽하게 처리하고자 하였습니다. 6개월간 해외 라이선시 업체의 생산활동을 지원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생산에 필요한 증지를 보내주는 업무였습니다.

이따금 업체들의 갑작스러운 요청에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야근도 불사하였습니다. 그 결과 단 한번도 생산이 늦춰지는 일이 없었습니다.

일례로 중국 라이선시의 경우 5일정도 여유를 주었으나 당일 날 바로 처리하였습니다. 중국의 춘절로 배송이 늦어질 것을 고려하여 한 행동이었습니다. 이처럼 한 번 맡은 일은 완벽하게 해내는 책임감으로 라이선시들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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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고객의 만족이 나의 행복]

교내 봉사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상대방에게 만족을 주는 것이 저도 행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동묘에 있는 ‘oooooo’라는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oooooo’란 저소득층의 아이들이 방과 후에 모이는 무료 보육원 같은 곳으로 학원을 갈 여유가 없는 아이들을 위해 교육하는 봉사활동이었습니다. 매 주 금요일마다 방문하였으나 아이들은 쉽사리 마음을 열지 않았습니다.

이에 일방적으로 무엇을 해주기 보다는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듣고자 했습니다. 아이들은 축구와 책 읽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을 하고 싶어했습니다. 4월부터는 매 봉사활동 시간의 절반을 아이들과 함께 놀이를 했습니다.

수업이 끝난 뒤라 피곤할 때도 있었지만 함께 놀이를 하며 아이들과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해줄 때마다 아이들은 해맑게 웃으며 저를 따랐고 그 모습에서 저도 행복을 느꼈습니다.

행복은 상대방이 느낄 때 비로소 나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최대화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코리아e플랫폼의 일원으로서 즐겁고 행복하게 일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111,035Byte

답변
[고객 분석으로 이끌어낸 매출]

코리아e플랫폼의 영업지원직무는 고객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MRO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저는 아르바이트를 통해 비슷한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2013년 여름, 동대문 ooo에 있는 아트하우스에서 장난감 판매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조립식 장난감으로 독일에서는 창의성 특허까지 받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일 평균 매출은 50만원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구매하지 않는 손님들이 아이에게 하는 말을 유심히 관찰하였고 몇 가지 방안을 세웠습니다.

우선 제품의 경제성을 보여드렸습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장난감이 너무 비싸다면서 그냥 가셨습니다. 이는 상품이 가진 장점이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이라 생각했습니다. 하나의 상품에는 여러 가지 도안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를 사도 장난감 여러 개를 산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사장님께 건의 드려 주요 제품 하나당 완성본을 2-3개씩 만들어 두었습니다. 어머님들은 하나 사면 다 만들 수 있냐며 놀라워하셨고 구매도 하셨습니다.

또한 제품의 교육적인 측면을 보여드렸습니다. “장남감 많이 있잖아, 그냥 가자”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장난감이 아닌 학습교구로 인식하시도록 장난감 체험장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자동차,공룡,동물 등 하나하나 만들며 단어 공부를 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부품을 가지고 아이가 창의적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모습에 부모님들은 흐뭇해하셨고 적극 구매하셨습니다.
그 결과 전날 대비 매출이 51%가량 늘어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코리아e플랫폼에 입사하여서도 고객을 세심히 분석하고 꼭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업지원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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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플랫폼 비즈니스 리더, 코리아e플랫폼 ]

코리아e플랫폼 영업지원 직무에서 회사의 비전 달성에 도움이 되기 위하여 지원하였습니다. 현재 코리아e플랫폼은 차별적 구매 전문성과 정보 표준화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사와 협력사 모두에게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MRO기업의 특성상 산업과 경기의 영향을 크게 받는 약점이 존재합니다. 고객사의 매출 현황에 따라 구매량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2014년 경기침체로 인한 코리아e플랫폼의 8억원 가량의 영업 손실이 이를 뒷받침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업 구분 없이 다양한 고객사의 유치가 코리아e플랫폼의 비전을 실현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코리아e플랫폼의 영업지원인으로서 다양한 고객사와의 계약을 체결하고 매출의 원천을 다변화시키고자 합니다.

입사 후에는 첫 째, 꼼꼼히 직무 교육을 이수하여 빠른 시간 내에 업무의 모든 것을 제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둘 째, 다양한 산업의 동향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겠습니다. 현재 고객사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이고, 또 어떤 고객사들을 유치하는 것이 회사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지 파악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이 100%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한번 고객이 평생 고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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