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농협경제지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경제학과
  • 학점 4/4.5
  • 토익 875
  • 6,61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함께 일하기 편안한 사람]

주변에서 말하는 저의 장점은 빠릿빠릿하고 적극적인 성격입니다.
적극적인 성격 때문에 남이 하기 싫어하는 일도 먼저 나서서 수행하곤 했습니다. 학창시절 팀 과제가 있을 때에는 먼저 팀장에 자원하여 역할분배, 약속시간 조율 등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을 정하여 팀을 이끌어나갔습니다.

또한 팀장으로서 단순히 팀을 조율하는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팀의 일원으로서 PPT 제작이나, 프레젠테이션, 자료조사 등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팀원을 지원해주었습니다. 제가 팀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면 할수록 팀원들 또한 자신의 역할뿐만 아니라, 공동의 목표를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였고, 이를 통해 디지털경제론, 산업조직론, 지역경제학 등 팀 과제가 있는 대부분의 수업에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농협에 입사한 후에도 이러한 적극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농협인, 또한 선·후배 직장 동료와 시너지를 발휘하여 강화농협이 더욱 성장할 수 있게 만드는 농협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45933Byte

답변
[나와 함께 나아가는 사람들]

국토대장정에 보급스태프로 참여하여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모든 대원들과 함께 600km의 대장정을 완주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저는 보급스태프로서의 역할을 익히기 위해 출발 3개월 전부터 3명의 팀원들과 함께 교육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출발 1주 전, 한 명의 팀원이 다리를 다쳐 깁스를 하게 되었고, 나머지 세 명이 그 공백을 메워야 했습니다.

각종 취사도구, 안전용품, 식자재를 옮기는 등 체력적으로 힘든 일이 많았기 때문에 저희는 빠르게 지쳐갔고,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보급스태프로서 어떻게든 대장정이 무사히 끝날 수 있도록 지원해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앞섰습니다.

또한, 깁스를 한 상태로 무전기나 경광봉을 점검하고, 비눗물로 LPG가스가 누출 되는지 확인하는 등 자신이 할 수 있는 업무에 최선을 다하여 저희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노력하는 팀원의 모습을 보고 더욱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팀원들과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의기투합하여 무사히 보급스태프로서의 역할을 끝마칠 수 있었었습니다.

국토대장정을 통해 제 곁에는 항상 나를 응원해주고, 도와주며, 함께 나아가는 가족, 친구, 동료들이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향후 농협에 입사하여 어떠한 직무를 맡게 되더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완수할 수 있는 농협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911,176Byte

답변
[고객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농협인]

각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제시해줄 수 있는 금융인이 되겠습니다. 최근 농협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금융서비스에 대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부 청·장년층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로써, 아직도 대다수의 중·장년층 고객은 은행 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금융서비스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들에게 먼저 다가가 소통함으로써 고객의 필요에 딱 알맞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농협인이 되겠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입사 후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첫째,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한 금융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창구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기본을 다진 후 신용관리사, 신용분석사 등과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신용평가능력을 기르겠습니다.

둘째, 단순한 금융서비스 제공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사후관리 통해 고객과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형성해나가겠습니다. 고객이 필요한 사항들을 수시로 확인해보고 이를 토대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회성 고객이 아닌, 농협과 함께 나아가는 고객으로 만들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을 도모하는 농협인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461,115Byte

답변
[소비자와 영세농민의 징검다리 로컬푸드 직매장]

로컬푸드 직매장은 영세농민과 소비자가 복잡한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만나게 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영세농민들에게는 찾기 어려운 유통판로를 열어주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양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 각 지역에 수많은 로컬푸드 직매장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생산개혁을 해야 합니다.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전속적으로 출하 가능한 농가를 육성함으로써 직매장에 안정적인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둘째, 새로운 수입원을 개척해나가야 합니다. 개인소비자뿐만 아니라 학교급식, 회사의 구내식당, 음식점 등 각종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야 합니다. 로컬푸드를 가공하여 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는 것 또한 좋은 수입원이 될 것입니다.

셋째, 안전성에 대한 시스템을 확고히 구축해야 합니다. 생산이력, 잔류농약 등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검사를 통해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6271,08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