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학교는 연말마다 합창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갈등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친구들은 오해를 받거나 친구들과 직접적으로 충돌하는 것을 꺼려하며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학급의 성공적인 무대를 위하여 주도적으로 나서서 노력하였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무대의 콘셉트를 결정할 때 생겼습니다. 노래와 춤 중 무엇에 비중을 두어야 할지에 관한 의견 충돌과 무대 구성 계획 결정 등에서 충돌이 있었습니다. 저는 의견 조율을 위해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구성원의 의견을 듣고,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그 후 의견을 조합하여 제가 생각하는 최선의 방법을 제시하고, 그것에 대해 친구들과 토론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완의 과정을 거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을 채택하였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선곡을 할 때 생겼습니다. 대다수의 친구들이 의견을 내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소수의 의견만으로도 곡을 결정할 수 있었지만 모두가 참여하고 협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브레인스토밍을 제안하였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비판하지 않고, 자유롭게 소통한 끝에 다양한 의견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그 후 투표를 통해 앞서 결정한 무대의 콘셉트와 가장 잘 맞는 노래를 선곡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심사위원님들께 신선하고 재밌는 무대였다는 칭찬을 받으며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소통한 끝에 모두가 마음을 열고, 협동하였기 때문에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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