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 2016년 상반기 인턴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자격증 1개
  • 8,41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열정]

“두려운 것이 있으면 고민하지 말고 극복하자!"이 말은 저희 부모님께서 강조하시는 말씀입니다. 극복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 말씀 덕분에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도전정신과 열정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 두려움을 극복하던 중 가장 힘들게 극복했던 경험은 학창시절에 배우게 된 수영이었습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쉬워 보일 수 있는 도전이겠지만 물을 무서워해 들어가기조차 싫어했던 저에게는 매우 힘들었던 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두려워하는 물을 이겨내기 위해 남들보다 뒤처졌던 체력을 키우고 수업이 끝난 후에도 남아 물과 친해지도록 노력해 물과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 계기로 저는 학교를 대표하는 수영선수를 할 수 있었고 대회에 출전해 수상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회로 저는 두렵지만 극복하고 싶은 것이 생기게 되면 고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는 열정을 가질 수 있었고 열정 덕분에 여러 기회를 잡아 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20894Byte

답변
[긍정적인 해피 바이러스]

여러 활동을 하며 많은 사람을 만나 거짓 없이 사람을 대할 수 있었고 긍정적인 성격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성격 덕분에 주변에서 해피 바이러스라는 소리를 많이 듣고 다닙니다. 항상 웃는 얼굴이라 친구들이 쉽게 다가올 수 있어 친화력도 좋아지게 되어 하루하루를 주변 사람들과 웃으며 즐겁게 보내고 있습니다.

처음 보는 문제나, 어려운 문제도 습득력이 빨라 친구들에게 가르쳐주는 것과 조언을 해주는 것을 즐겨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친구들에게 많은 신뢰를 얻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단점이 있다면 마음에 걸리는 일이 있으면, 별일이 아닌데도 계속 생각을 하면서 고민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마음에 걸리는 일이 생기면,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많이 갖도록 노력했습니다. 소통을 통해 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확한 상황판단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노력한 시간 덕분에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28904Byte

답변
[서비스 인의 신뢰]

서비스 관련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어떠한 자질이 필요한 것인지 항상 궁금해 왔던 저는 책장에 꽂혀 있던 ‘서비스 달인의 비밀’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에서 서비스 인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자질은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항상 소통하며 고민을 상담해주며 신뢰를 쌓아온 저는 이 문구가 가장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저는 고객과 소통하게 되면 신뢰가 생겨 끈끈한 관계가 형성되어 고객과의 거리가 가까워져 안심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신뢰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상업과 관련된 회계 수업과, 금융 수업을 꾸준히 들으며 전산회계 자격증과 워드프로세서, ERP 회계 자격증을 취득하고 고객을 관리하는 방법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병원 코디네이터라는 수업을 들으며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한 저는 소통하며 모든 고객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인이 되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2289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