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견학으로 생산기술 엔지니어 직무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고분자 공학’을 수강하면서 플라스틱과 고무 등의 가격은 석유 가격에 민감하므로 생산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공정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효율적인 생산을 위해 노력하는지 직접 알고 싶었기에 oooo, oo화학 공장을 견학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직자와의 만남으로 공장의 생산구조와 함께 생산기술 엔지니어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생산공정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어 ‘화학 공학 실험’ 과목에서 배운 ‘UniSim’ 프로그램으로 여러 feed 조건에서 직접 공정을 설계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위의 경험을 통해 공정지식을 바탕으로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공정을 관리하는 생산기술 엔지니어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LG하우시스의 생산기술 엔지니어에 필요한 두 가지 역량을 키우며 성장해 왔습니다.
첫째, ‘튼튼한 체력’입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께서 강조하신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가르침을 바탕으로 수영, 등산 등의 운동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그리고 튼튼한 체력을 바탕으로 2015년 여름방학 때 참여한 특전사 캠프에서는 150여 명의 교육생 중에서 5명에게 주어지는 우수 수료생의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공장과 여러 부서를 오가며 공정을 관리해야 하는 생산기술 엔지니어에게 체력은 가장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일 것입니다. LG하우시스에 입사 후에도 꾸준한 체력관리를 통해 24시간 지치지 않는 울산공장의 활력소가 되겠습니다.
둘째, 합창을 통해 배운 ‘팀워크’입니다. 2014년부터 학교 인근 성가대에서 활동하며 합창을 배웠습니다. 합창을 하면서 제 목소리에 최선을 다할 뿐만 아니라 다른 파트의 목소리도 배려하며 하나의 노래를 완성해야 했습니다. 이를 통해 개개인의 열정과 함께 주변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생산기술 엔지니어로서 정비/계전/QA/환경안전 등의 지원부서와의 협업에서 저만의 팀워크를 발휘하겠습니다
글자수 1,002자1,72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