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농협경제지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제학과
  • 학점 3.9/4.5
  • 토익 810
  • 인턴 1회
  • 자원봉사 1회
  • 13,00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적극적으로 임하고 협력하는 인재"

봉사활동을 신청하여 아이들의 멘토로서 학습을 지도하고 예절을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영어, 사진동아리 활동을 통해 인맥을 넓히고 교류하였습니다. 특히 학생회를 하면서 타인의 모범이 되어야 하기에 생활함에 있어 책임감과 바른 모습을 보이려 했습니다.

이렇게 친구들과 어울려 활동하여 타인을 대하는 태도에 신경을 쓰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주위사람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칭찬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평소 생활하는 사람간의 관계에서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서 혼자서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항상 주위에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고 소통하여 일을 해나가기 때문입니다. 협력하여 서로 상부상조하며 신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신뢰 역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저를 좋게 봐주시는 주위사람들에게 감사합니다. 남들에게 잘 보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인간의 도리를 다한 것인데 칭찬을 받아 기분이 좋습니다. 같이 웃으면 행복이 배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저 또한 상대방에게 웃음, 행복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로 다가가 상대방과 쉽게 어울리고 조화를 이루는 사교적인 모습으로 농협 직원들과 고객들에게도 신뢰할만한 사람임을 입증하고 업무에서도 빠른 적응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6921,200Byte

답변
"경제학과의 중심에 서다."

농협의 중심에 서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리드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학과 학생회를 자원하여 1년간 이끌었습니다. 남들 앞에 나서서 무언가를 한다는 것이 저에겐 큰 도전이며 막중한 책임감과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가 있었습니다. 저는 체육부장을 맡아 동아리결성과 축구일정을 짜서 학우들의 체육 활동을 지원하며 결속력을 높이고 친목을 다지려 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학과는 1등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 같이 참여하고 서로 즐거울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어 여러 행사를 진행하면서 한 달 전부터 일정을 짜고 참석여부를 알아본 뒤 게임과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순조로운 듯했으나 참석여부를 번복하고 예약한 장소에서 사정이 생겨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생겨 난감했습니다. 그러나 다 같이 침착하게 회의를 하면서 다른 장소를 알아보고 다시 방문하여 확인한 뒤 예약을 했습니다. 학생회로서 책임감을 갖고 일을 처리해야하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능수능란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습니다.

이렇게 철저한 준비로 학과 전체가 즐겁게 마무리하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학생회를 통해 리더십과 책임감을 발휘할 수 있었으며 혼자가 아닌 팀으로 하여 더 효율적이며 강한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농협에서 맡은 바에 책임지고 수행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951,197Byte

답변
"따뜻한 가슴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다."

저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그리하여 고객의 필요한 부분은 채워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업무는 금융업무입니다. 은행인턴 경험으로 객장에서 고객을 가장 먼저 대하며 인사하는 것부터 배우며 좋은 첫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ATM기 사용법부터 공과금 납부, 통장 및 카드개설안내 등 기본적인 업무를 도우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렸습니다.

실제적인 금융업무를 담당하진 않았지만 이 경험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업무를 파악하였으며 농협에 입사 후 금융업무를 하면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등을 공부하면서 친절한 설명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인턴을 하면서 느낀 것들을 농협에서 고객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농협에 방문하는 고객을 항상 먼저 생각하고 첫인상을 기분 좋게 해드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서 고객 한분 한분께 최선을 다하며 성실한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고 불편한 점을 최소화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르신의 은행 업무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리하여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과 농협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421,115Byte

답변
"국민 곁에 항상 머물러 있는 농협"

농협은 다양한 사업으로 국민과 함께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항상 애용하는 농협 하나로 마트와 부모님이 이용하시는 농협 주유소를 포함한 경제부문에 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농협은 촌과 도시를 아우르는 큰 협동조합으로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NH입니다. 그래서 자주 이용하게 되고 친숙한 느낌이 들어 가족같은 기분이 듭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하나로 마트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의식주 중에서 저는 식을 가장 중요시합니다. 먹는 것은 생명과 연계되어 있어 정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일등공신의 역할을 하고 있는 농협은 정말 믿을 수 있고 다양하고 많은 상품으로 저뿐만 아니라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친절한 안내와 태도로 고객의 기분을 UP시키는 것도 장점이고 재료의 신선도를 항상 유지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도 크게 사랑받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인트제를 통해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하여 항상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지인을 만나 담소를 나누고 매장도 커서 구경하기에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마트의 구비조건을 다 갖춘 농협 하나로 마트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 꼭 필요한 마트인 것 같습니다.

글자수 6571,12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