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네오위즈홀딩스 2016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소비자주거학과
  • 학점 3.8/4.5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5,307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산업의 동향과 게임에 대한 관심이 많고 이를 바탕으로 업무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싶은지 작성한 점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를 더 구체적으로 작성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른 기업이 아닌 왜 이 기업을 지원하고자 하는지, 어떤 면에서 지원자가 꼭 필요한 인재인지 어필을 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기억바랍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도전을 통한 성장”
아버지의 이혼으로 어린 시절부터 조부모님께서는 저의 부모님이자 인생의 조언자로서 항상 많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조부모님께서는 무엇이든 앞장서 행하기를 두려워 말고 뒤늦게 후회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라고 항상 당부하시곤 하셨습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조부모님의 조언에 따라 학업 성취 이외의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주)유한킴벌리에서 실시하는 고교생 대상 자연캠프에 참가하였으며, 합창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도대회 및 전국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전 정신’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대학 진학 후에도 교내 총학생회 활동을 비롯하여 대학 주최 해외문화탐방 등에 참가, 교외 활동으로 모교에서 멘토링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일본어 실력을 더욱 향상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동일본대지진이 발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변으로부터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일본에 가기로 하였습니다. 당시의 결심을 통해 주후쿠오카대한민국총영사관에서 일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1

지금까지의 교훈을 통해 저는 새로운 시작을 위해서는 망설임 없이 도전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경험과 교훈을 토대로 앞으로 게임온스튜디오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고자 합니다.

글자수 7061,233Byte

아쉬운점 1 어려운 상황에도 해외인턴을 도전하고자 했던 지원자의 도전정신이 느껴지지만 단순히 활동을 나열하고 있어서 임팩트있게 와닿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도전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도전을 통해서 어떤 점이 변화하였는지 추가로 작성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답변
“협력을 위한 겸손”
직장인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겸손할 줄 아는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직무에 있어 개인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역량이 더욱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타인과의 협력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의 사회경험 및 학창시절의 단체 생활을 통해 `협력`이 얼마나 중요하고 어려운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1 동료와의 협력을 통해 상호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도록 항상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252435Byte

좋은점 1 조직생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과 그 이유를 작성한 점이 좋습니다. 이렇게 개인의 생각을 이야기할 때에는 그에 대한 근거를 제시해야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협력을 통해 성과를 이루었던 경험을 추가한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답변
“게임이 취미인 여자”
대학 시절 제2전공으로 일어일본문화학과 공부하며 일본 문학을 자주 접하게 되었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이라는 작품을 통해 우리나라와는 사뭇 다른 일본인들의 감성과 사고방식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계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후 오쿠다 히데오, 히가시노 게이고 등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접하며 일본 문학을 더욱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평소 스트레스 해소 및 취미활동으로 PSP, 모바일게임, 만화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장르의 만화는 물론, 게임을 접하게 되며 게임이 저의 또 다른 취미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일례로 일본은 물론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OOOOO` 등의 SNG를 즐기며 "이러한 요소가 있었으면 더 재밌었을 텐데" 생각하곤 하였습니다.

향후 게임온스튜디오에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많은 여성이 즐길 수 있는 대중성 있는 SNG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고 싶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497843Byte

좋은점 1 기업 입장에서 호감을 느낄 만한 취미와 특기를 선택하여 작성한 점이 좋습니다. 이처럼 취미와 특기를 작성할 때에도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성 있는 것으로 작성하면 직무적합성을 어필 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답변
“보편적이고 일상적인 게임을 위해”
최근 수많은 모바일 게임의 등장함에 따라 텔레비전 광고는 물론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양한 게임의 출시 소식을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유명 연예인이 잇달아 모바일 게임의 광고모델로 기용됨에 따라 모바일 게임에 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런데도 우리나라 사회에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아직 공존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어린애도 아닌데 아직도 게임을 하냐", "그럴 시간에 생산적인 일을 해라" 등 많은 부정적인 말을 듣곤 하였습니다.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일각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학생들의 전유물` 등으로 취급하고 있음은 틀림없습니다.
좋은점 1

상기 언급하였다시피 하루가 멀다 하고 다양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고 있으나 그 가운데 성공을 거두게 되는 프로젝트는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모바일 게임의 장르가 RPG 등 일부 장르에 집중되어 있으며 극히 일부의 계층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정하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그리고 여성으로서 기존 시장 방향과는 달리 여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가 쉽고 오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기획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게임 기획을 위해 여성향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SNG가 출시되고 있는 일본의 사례를 연구하여 기존 방향과는 다른 보편적이고 일상적인 게임을 만들기 위해 제 모든 역량을 쏟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제게 게임온스튜디오에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항상 고객의 처지에서 생각하여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일원이 되기 위해 정진하며, 게임온스튜디오가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는 국제적 기업으로서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9051,564Byte

좋은점 1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 게임 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에 대해 분석을 하여 지원자가 산업에 산업에 대해 관심도가 높음을 어필한 부분이 좋습니다. 이렇게 지원동기 부분에서는 산업 분석이 이루어져야 차별화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아쉬운점 1 게임에 대한 관심과 어떤 게임을 만들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는지 잘 작성했으나 지원동기는 회사와 지원자 간의 공통점을 어필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다른 회사가 아닌 왜 이 회사는 지원하고자하는지를 명확하게 작성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답변
“오늘이 아닌 내일을 생각”
여성들의 사회 활동이 더욱 활발해짐에 따라 여성들의 소비패턴에 관심을 기울이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회사로서도 반드시 고려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여성들의 소비패턴을 고려한 게임기획 및 개발은 회사의 실질적인 이익 창출에도 이어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향후 석박사 과정을 통해 소비자학을 더욱 심도 있게 공부하고자 합니다.아쉬운점 1 이는 향후 게임 기획에 있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또한, 게임온스튜디오가 여성은 물론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바일 게임의 선두주자로서 인식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기존 게임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정확히 판단하며, 국내는 물론 국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타사의 게임도 자세히 분석하여 타사와는 차별화된 게임을 출시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배들의 서포트 역할은 물론 후배들의 가이드가 될 수 있는 일원이 되기 위해 정진하겠습니다. 근무환경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부서 내 일원 간 협력적인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보다도 솔선하여 모범적인 부서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911,027Byte

아쉬운점 1 입사 후 포부는 3년 후, 5년 후, 10년 후에 무엇을 이루어내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자기개발을 위해 대학원 진학을 하겠다, 자격증을 취득하겠다라고 작성하는데 업무 측면에서 작성하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