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는 지원 직무와 기업에 대한 사전 조사 및 분석이 잘 되어 있으며, 답변을 재미있게 잘 작성하였습니다. 특히 지원자의 열정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사례를 구체적으로 잘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직장의 경험이 있을 경우는 조금 더 구체적인 정보와 사례를 제공하여 현재 지원하는 직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직의 경우는 퇴사 사유에 대한 부분은 면접에서 항상 나오는 질문이므로 이 점 유의하여 자소서와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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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질문의 의도를 잘 파악하였고 적절한 답변을 하였습니다. 지원자의 열정이 돋보이는 부분으로, 입사 후에도 열정으로 근무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자소서는 경험을 기반으로, 과거에 이랬던 사람은 앞으로도 이럴 것 이다는 예측을 할 수 있는데 특히 이 부분이 그러할 것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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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다양한 친분과 협상능력으로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과정을 잘 정리하였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아는 인재로 인식됩니다. 다만, 항목 1번에서의 사례와 유사한 소재로 작성하여 자칫 두 번 읽는 느낌으로 skip되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아쉬운점 1 개방형 커뮤니케이터는 잘 설정되었으나, 어떤 식의 의사소통이 개방형 의사소통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어떻게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어 그런 역량이 형성된 것인지에 대한 부분이 빠져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설명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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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경험으로 형성된 역량으로 포부를 밝히는 것은 좋습니다. 다만, 내용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어떠한 사건으로 형성된 역량인지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거의 경험으로 앞으로의 업무 성과를 유추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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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직무에 대한 분석이 비교적 잘된 답변이며, 최근 면접에서도 유사한 면접 질문이 있는데 재미있게 잘 작성하였습니다. 입사 후 어떻게 근무할지를 실적, 앞으로 할 일 등을 잘 작성하였습니다. 특히, 업무 성과 보상과 향후 사업기획까지 고려하고 있어 지원자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