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2016년 상반기 인턴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도시공학과/국제물류학과
  • 학점 4.2/4.5
  • 토익 870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8,13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학교생활 동안 6번의 도시설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회귀분석 등의 모델을 통한 거점선정 방법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웠습니다. 또한, 운송수단에 관심이 많아 새로 개통한 버스나 철도 노선을 직접 타보며 새로운 환경을 접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취미를 학업으로 이어 가기 위해 교통계획을 공부하며 4단계 교통수요예측 모델을 체득했습니다. 더 나아가 교통계획과 연관은 있으나 전공에서 다루지 않는 물류에 대한 학습을 통해 복수전공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두 전공을 연계하여 거점선정, 혹은 최적 경로 선정 등이 가능한 범위를 도시교통네트워크에서 물류네트워크로 확장했습니다. 물류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물류관리사 자격을 취득했으며, CPIM 자격 취득 또한 준비 중입니다.

또한, SAP 프로그램을 다루는 수업을 수강하며 ERP의 유용함을 직접 체험했고, 실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직무상의 강점을 바탕으로 가치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487833Byte

답변
저의 행동이 저 뿐만 아니라 가족과 제가 속한 집단을 대표한다고 생각하기에 주변 사람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왔습니다. 성실함을 바탕으로 학업에 집중하면서, 공부로 인해 힘들어하는 복수전공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지식을 공유하며 서로를 지지해주는 역할을 했으며 다 함께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학생들을 이끄는 인간 내비게이션의 역할을 해냈으며 개인적으로는 과 수석의 영광도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통해 학교생활 동안 교수님, 학생들과 신뢰를 쌓았고, 믿음이 가는 사람으로 성장했습니다.

글자수 304528Byte

답변
제 장점은 `빠름, 꼼꼼함, 집중력, 그리고 성실함`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꼼꼼한 성격으로 학업에 집중하여 수석 졸업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한국교통연구원에서 2달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동안 1,000여 개의 보고서를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하게 정리하여 업무 능력을 인정받은 적이 있습니다.

또한, 꼼꼼한 성격으로 학업에 집중하여 수석 졸업을 이뤄냈습니다. 수도권 전철 노선을 모두 외우고 있을 정도로 관심 있는 일에 몰두하곤 합니다.

사람들의 말을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단점이 있으나, 오히려 그 말을 더욱 귀 기울여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 스스로 남들과 과하게 비교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무기력함에 빠질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하고 상황에 맞는 비교를 통해 저 자신을 더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글자수 411695Byte

답변
공급사슬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했던 `물류시스템분석` 과 `글로벌 공급사슬관리`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공급사의 공급사부터 고객의 고객까지 공급사슬의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고, Beer game을 진행하며 채찍 효과를 간접적으로 경험했습니다.

Q 모델, P 모델 등 전통적인 재고관리 기법 또한 학습했습니다. 두 학기에 걸쳐 진행된 수업을 통해 구매 프로세스에서 정확한 수요예측을 통해 불확실성을 줄이는 risk management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든 과정의 근간이 되는 물류의 역할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과정이었습니다. 또한, SAP의 SD모듈과 MM모듈을 실습하는 수업을 수강하며 실무에서 사용 되는 서류를 직접 다뤄보고 ERP의 유용함을 직접 느껴봤습니다.

글자수 404664Byte

답변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교통계획을 공부하며 비슷한 점이 있음에도 다루지 않는 물류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새로운 학문을 체득하고 싶어 물류학 복수전공을 시작했습니다.

학과 프로그램으로 군포 복합물류 터미널 견학을 다녀왔고, 그곳에서 체계적이고 철저한 업무를 통해 수많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모습을 보며 물류의 매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운송수단에 관심이 많아 운송을 통한 장소적 격차 해소의 유용함을 직접 느껴왔고, 제가 경험한 유용한 가치를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도록 두 전공을 연계한 학습을 지속해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가치를 전국, 그리고 전 세계의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3706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