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카카오엠 2016년 상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신문방송학
  • 학점 3.2/4.5
  • 토익 785
  • 토스 Level6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자원봉사 1회
  • 36,18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원만한 대인관계입니다. 제가 다큐멘터리 촬영수업의 팀장으로 있었을 때의 일입니다.

약 80%까지 진행된 프로젝트를 뒤엎고 다시 시작해야 했었는데, 정해진 마감시간까지 주제를 다시 정하고, 취재하여 편집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쉬운 결정도 아니었고 시간도 매우 촉박했지만, 다행히 팀원들 모두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하는 것에 동의하여 밤샘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본인의 역할이 아님에도 서로의 업무를 도운 팀원들 덕분에 가까스로 마감시간에 맞출 수 있었고, 새로 시작했던 프로젝트는 이전 작품보다 더 나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험할수도 있었던 결정이지만, 이 사건을 계기로 팀원들과도 더 돈독해질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팀원들과의 완벽한 팀워크가 없었더라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어떤 곳에서 어떤 어떤 업무를 맡건 타인과의 협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34914Byte

답변
저만의 강점으로는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와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스킬, 그리고 중국에서의 12년 유학경력 등이 있습니다.

대학 시절 학생회지를 만들며 학생들을 위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 배포해 본 경험이 있으므로 양질의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좋은 콘텐츠로 어떻게 마케팅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빠른 적응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콘텐츠 지식을 쌓고 싶어 게임 회사 인턴으로 입사하여 기업 SNS를 직접 운영, 관리하기도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좋아할지, 어떤 것을 싫어할지 직접 소통하며 분석했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얻은 피드백을 반영시켜 유저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대학생활의 마무리 작업인 졸업논문 주제 역시 SNS 마케팅으로 선정하여 콘텐츠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하며 이론적으로나 실무 경험으로도 많이 배우려 노력해왔습니다.

때문에 저의 콘텐츠에 대한 적극적인 마음가짐과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는 차별화된 역량이라고 자신 있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538918Byte

답변
저는 언제나 [인생은 한 번뿐]이라는 말을 새기며 삽니다. 목표가 생기면 끝까지 노력하고,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하자.

단, 할 거면 제대로 하자. 무모한 도전일 수 있었지만, 저는 제가 졸업한 칭화대 신방과 한 곳에만 원서를 넣었습니다.

입시를 위해 한 번도 배워본 적 없던 고대한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중국 근현대 작품 시대 배경까지 달달 외웠습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그럴 때마다 부모님과 제 꿈을 생각하며 더욱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하루 수면 3시간, 힘들었던 입시는 끝났고, 저는 1지망 신문방송학과에 합격했습니다. 대학 OT 날, 담임선생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학생들의 입시지원서와 성적을 하나하나 다 읽어보고 직접 선택한 10명의 학생이 여러분이라고. 정말로 배우고 싶었던 곳이었기에 저 자신을 믿었습니다.

한다면 한다, 저의 악바리 도전정신은 제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게 하여 주는 특별함입니다.

글자수 488814Byte

답변
저는 대학에서 한국유학생회 회지부원으로 활동했었습니다. 회지부는 북경 및 교내외 소식을 기사로 작성하여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정작 독자들인 학생들에게는 “따분하고 재미없는 부서”였습니다.

회지의 인지도를 높이고 편견을 깨고자, 오랫동안 고수해왔던 기존의 방식과 틀을 깨고 독자들을 위해 직접 학교 이곳저곳 발로 뛰며 그들이 원하던 소식을 취재하였고, 피드백을 반영하여 4컷툰, 길거리 인터뷰, 퀴즈 이벤트 등 오락성 콘텐츠를 싣기 시작했습니다.

딱딱하던 폰트와 디자인도 전부 교체하고 나니, 새롭게 단장된 회지는 정말 많은 학생의 인기를 얻기 시작하여, 이듬해에 회지부는 창립이래 제일 많은 신입 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3학년 때에는 재중한국인 유학생 봉사단체 소속 난타팀으로 들어가 난타 공연과 봉사활동을 병행하며 한국문화를 알렸고, 공연 수익을 전부 봉사 단체에 기부하며 배려와 존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471812Byte

답변
제가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은 "제가 가진 능력을 충분히 활용하여 회사와 개인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가, "내가 좋아하는 일인가" 입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건 큰 기쁨입니다. 그리고 그만큼의 열정과 절실함, 노력이 있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인턴 경험들을 통해 조직생활과 협업에 대해서 배웠고, 학생회 활동을 통해 "타인을 위한 업무"를 경험 했으며,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저만의 강점과 내공으로 회사에서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고 또 개인의 발전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그곳이 제가 있어야 할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빠른 속도로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고 있기 때문에, 저 역시 글로벌 인재로서 로엔과 함께 발전해보고 싶었습니다.

그저 빠른 구직을 위해 여기저기 지원하는 것이 아닌, 진짜 제가 하고싶은 업무를 하며 로엔 엔터테인먼트에서 저의 창의력과 열정을 펼쳐보이고 싶습니다.

글자수 49783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