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삼성중공업(주) 2016년 상반기 신입 시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고졸
  • 11,90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의 장점은 친구나,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는 것입니다. 말하는 것만큼이나 듣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친구들과 있을 때, 친구의 고민을 듣고 위로해주고 대안을 말해주는 과정에서 우애를 다졌고, 지금도 많은 친구들의 상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점은 입사 후에도 조직 내에서 단합을 도모할 수 있는 강점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198339Byte

답변
저의 보완해야 할 점은 지나치게 꼼꼼하다는 것입니다. 평소 맡은 일을 잘 처리하지만 완벽을 중시하다 가끔 일을 제시간에 끝마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는 시간을 잘 관리하여 시간 안에 마칠 수 있도록 하거나, 남들보다 조금 더 일찍 준비하고 시작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174297Byte

답변
초등학생 때 아버지를 따라 삼성중공업 견학을 간 적이 있습니다. 거기서 자신 있고 당당하게 일을 하시던 분들을 보고‘나도 자신 있고 당당하게 일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공업과 관련한 세계 최고의 기술자가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술자가 되기 위해서는 세계 최고의 기업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했고 저는 마이스터고에 입학한 후 열심히 준비하여 삼성중공업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는 저의 전공분야를 살려 의장 1팀에 있는 선실 전장 부서에 들어가 내공을 더 쌓고 다른 부서로 가게 된다면 그곳에서도 기본부터 쌓아올려 중공업 관련 최고 기술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359618Byte

답변
맞벌이를 하시는 부모님의 영향으로 저는 누나들과 있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그 영향으로 저는 여성스러운 면이 많아 어릴 때 놀림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자라면서 그것은 장점이 되었습니다.

꼼꼼한 점은 학교 실습시간이나, 미술 시간에 도움이 되었고 또 꼼꼼한 일 처리는 축제같이 행사를 할 때 늘 총무와 같은 책임 있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조용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성격은 교우 관계를 원만하게 해주었습니다.

글자수 24341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