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식회사 케이에프씨코리아 2016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법학
  • 학점 3.6/4.5
  • 토익 850
  • 오픽 IH
  • 자격증 1개
  • 12,899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지원자는 지원 직무와 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으며, 지원 직무의 필요 역량을 자신의 경험과 연결시켜 핵심역량을 어필한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역량을 적용시킨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그 신뢰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사례의 내용을 작성할 때에는 상황(문제) ? 극복과정(노력) ? 결과(배운점)를 작성하여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의 경험으로 앞으로의 업무 성과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을 작성할 때에는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준비는 성공의 기본! 철저히 준비하는 자세를 갖췄습니다]
제 삶의 모토는 `철저하게 준비해서 성공하는 삶`입니다. 저는 철저히 준비하는 자세로 노력한다면 결과는 항상 긍정적일 것이라고 생각하며 자라왔습니다. 좋은점 1


처음 가는 곳을 가게 되면 꼭 한번 씩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이동 방법과 지도로 위치 파악을 하고 가는 습관은 어느 곳을 가던 약속시간에 절대 늦지 않는 삶의 자세로 이어졌습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 아침 1교시 수업에 지각 한번 한적 없이 다녔던 것도, 1교시 전날은 항상 일찍 자고 알람을 10번씩이나 맞춰놓으면서 무슨 일이 있든 절대 지각하지 않게 준비했었던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항상 `내가 할 수 있는 준비는 최대한 철저히 하자`는 자세로 살고 있습니다. 특히, 맡은 업무에 대해서 일을 하기에 앞두고 하는 철저한 준비는 제게 일에 대한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장난감 완구 판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고객님들의 상품에 대한 문의에 자신 있고 똑바르게 대답할 수 있었던 것도 시간 날 때 마다 제가 팔던 상품들의 가격과 구성, 특징들을 분석하는 준비 자세 덕분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님들로부터 상품의 위치, 가격 등의 쉬운 질문부터 타 회사 제품과의 비교, 선호도가 높은 제품 추천 등의 비교적 어려운 질문까지 제대로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2 이렇게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세일즈에 대한 기본적인 준비 자세와 지식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7231,224Byte

좋은점 1 소제목과 첫 문장으로 핵심메시지를 전달하며, 지원 직무에 대한 핵심역량을 잘 어필하였습니다. 특히, 관련 사례를 적용하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다만, 학창시절 지각을 하지 않기 위한 노력으로 다소 진부한 내용이 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여 작성하면 좋겠습니다.

좋은점 2 핵심역량에 맞추어 비교적 잘 설명된 행동입니다. 과거의 경험으로 앞으로의 업무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항목이기 때문에 소재나 사례 내용을 적절히 잘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이후 입사 후 포부까지 연결시켜 작성하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답변
[장점 : 실수는 없어야 한다] 아쉬운점 1
저는 매사에 꼼꼼하고 신중하게 처리하려고 합니다. 시험을 치르거나 과제를 제출할 때 잘못된 부분이 없는지 3회 이상 검토를 합니다.

조별 과제에서는 항상 마지막 검토를 맡아 최종 확인을 하고 제출했는데 다른 조원이 실수한 부분과 부적절한 내용이 있을 때는 지체없이 알아보고 수정했습니다.좋은점 1 때로는 서류의 내용 하나, 글씨 하나가 바뀌어 큰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항상 한 번 더 확인하는 습관으로 업무와 관련된 서류 내용 등을 작성하고 관리하는데 문제없도록 할 자신 있습니다.

[단점 : 신속하고 정확한 결정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종종 결정을 두고 많은 시간을 소비할 때가 있습니다. 어느 것이 더 좋은 결정인지를 두고 고민을 하다 보니 일에 지체가 생기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 안에 최대한 고민을 한 후 결정을 하더라도 후회하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글자수 479809Byte

좋은점 1 검토를 자주하는 습관의 사례로 적절히 답변하였습니다. 오류 발견 시 ‘지체없이’알아보고 수정한다는 점에서 수용적인 인재라는 점 또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조금 더 구체적인 사례나 정보를 추가하거나 이후 결과 또는 성과를 작성하여 근거를 탄탄히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1 실수를 없애는 것도 좋지만, 실수를 줄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소제목으로 선정한 내용으로 보면 지원자는 빈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다른 사례를 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딱딱하고 강한 느낌을 주는 소제목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으로 작성바랍니다.

답변
[최고의 기업에서 최고의 영업전문가로]
저는 가장 비전이 있는 회사는 바로 사람이 살아가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3가지 의,식,주 와 관련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식, 즉 음식에 관련된 산업은 인간이 사라지지 않는 한 결코 없어질 수 없습니다. 방학 때는 전통시장에서 식품장사를 하시는 친척 분들을 도와드리면서 식품산업에 대한 비전과 식품산업에 관련된 전반적인 영업관리업무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식품산업에 관련된 최고의 영업관리 전문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그 업계 최고의 기업에서 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치킨 열풍이 대단한 대한민국에서, 치킨 업계 원조 프렌차이즈 KFC는 저의 경험과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곳이라고 판단하였고 또한 저의 꿈인 식품산업의 최고 영업전문가를 이룰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중국어로 가게매출의 20%를 만들어내다]
친척 분들의 장사를 도와드리면서 많은 중국 손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한국어에 능숙한 중국인도 있으나 그렇지 못한 중국인들도 많았기에 접대할 때 애를 먹기 일쑤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직접 간단한 중국어로 몇 개를 배워서 써보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낯선 외국어로 손님들을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발음조차 어려웠기 때문에 손님들 앞에서 단 한마디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시도해보면서 손님들을 상대하였습니다. 그 결과 점점 저를 보기위해 가게를 찾아오시는 중국 손님들이 늘게 되었고 지금은 가게 전체매출의 15%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저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고자 하는 고객 지향적 자세를 견지하여 회사의 이익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또한 꾸준한 자기개발과 미디어를 통한 시사적인 이슈에도 민감하게 대응함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능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1,0031,715Byte

아쉬운점 1 입사 후 포부는 막연한 것보다는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원 기업에서 이루고자 하는 성취 목표를 작성하고 그것을 이루고자 하는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사 후 포부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어떻게’ 기여할지에 대한 부분이므로, 이 점 유의하여 작성바랍니다.

답변
[서양인들에게 홀로 다가간 한국인! 마음을 열다.]
학창시절, 저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성취를 위해서라면 때론 외로운 길을 걷더라도 마다하지 않고 도전했습니다. 그 목표는 주로 소통을 통한 인간관계 형성이었습니다.

인도네시아 교환학생 시절, 저는 한국인 집단에만 어울리기 보다는 영어 실력을 기르기 위해 서양 친구들에게 다가가기 시작했습니다. 좋은점 1


저는 먼저 인사하고, 친구들에게 한 마디라도 더 대화하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잘 쓰지 않는 영어 속어와 특유 발음에 말을 이해하기 어렵기도 했지만, 저는 끊임없이 영어를 쓰며 도전했습니다.

결국 제게 마음을 열지 않던 친구들도, 마침내 그들과 함께 하려고 노력하고 발전된 영어 실력에 놀라며, 저를 흔쾌히 받아들였습니다. 그 결과 저는 영어로 실력도 기르고 다른 한국 친구들은 사귀지 못한 많은 유럽 친구들을 얻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어떤 사람과도 소통하며 가까워지고, 적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매장 관리 직무는 매출과 실적을 분석하고 처리할 뿐만 아니라 고객관리로 제품 및 서비스를 이해시키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 역할에 있어서 고객 및 동료 사원들과의 협력 및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장 운영에 있어서 어려운 상황에 처해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도록 직원들에게 힘을 주고, 직원들과 협력하고 해결방안을 찾음으로써 상황에 적응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매장 내의 직원들 간의 관계가 언제나 행복하고 협력적인 인간관계가 되도록 만드는 매장 관리자가 되어 먼저 다가가고 대화하는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8291,420Byte

좋은점 1 교환학생의 경험을 도전으로 연결시켜 잘 작성하였습니다. 도전이나 목표를 작성할 때에는 도전이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이유를 함께 작성하여 지원자의 가치관이나 성격 등을 포함시켜 지원자의 역량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환학생을 다녀온 학생들의 대다수 사례와 비슷한 소재이니 자신만의 차별화 전략을 조금 더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케이에프씨코리아’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