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메리츠증권㈜ 2016년 상반기 인턴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7/4.5
  • 토익 85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2,43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타 금융투자 회사에서의 인턴 활동은 저를 금융IT에 관심을 갖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금융에 대한 학습을 하며 IT인으로 배우지 못하였던 금융관련 지식을 배우며 새로운 세상에 대한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그 중 자본시장의 꽃이라는 증권업에 대해 경험해보며 국내를 넘어 세계 경제를 아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증권업에 매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학부과정에서 배웠던 IT지식과의 증권업이 융합 된 증권IT인이라는 새로운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업무 분석을 하며 제가 지원하는 금융IT직의 고객은 실제 고객은 물론이고 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직원 모두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직원들을 위한 전산시스템과 개발 및 보수와 실 고객들을 위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모든 고객에게 ‘IT지원 덕분에 업무가 편해졌어!’ 라는 말을 들으며 IT와 금융의 융합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전산전문가의 꿈을 목표로 저는 두 가지 역량을 준비해 왔습니다.

첫 번째, IT의 구성원이 갖추어야 하는 다양한 역량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IT 기초 역량이라 생각해 컴퓨터라는 전공에 대한 확고한 도메인을 갖추고자 하였습니다.

학부과정을 통해 Database, C. Java 등 기본적이라 생각되는 다양한 전공기술들을 수강하였습니다. 또한 DB취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Web, Java, DB에 대한 교육을 수료하며 공연 예매 서비스를 주제로 ‘뮤지컬과 연극사이’ 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전공에 지식을 확인하기 위해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배운 전공을 복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OO이라는 기업의 QA(품질보증)인턴과정을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메리츠종금증권에서 최고의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망분리 솔루션인 TrusZone에 대한 QA를 진행하며 업데이트 항목에 대한 Confirm Test와 TC를 통한 Regression Test를 진행하며 버그를 찾았습니다.

단순한 버그만 찾는 것이 아니라 변경 된 내용에 따라 TC를 수정, 관리하며 제품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고 담당직원에게 건의하여 프로그램을 명세를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글자수 1,1471,893Byte

답변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께서 운영하시던 컴퓨터학원에서 원생들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프로그래밍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화면 가득 영어와 문자의 조합으로 실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에 강한 호기심이 생겼고 그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에 매력을 느끼고 컴퓨터를 전공할 것이라는 막연한 꿈을 가졌습니다.

그 후 막연한 꿈만을 갖고 대학에 진학하였지만 낯선 언어와 이론 학습에 그저 막막하기만 하였습니다. 이때 생각난 말이 제 모교의 교훈인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 이었습니다.

떠오른 말을 즉시 그대로 실천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강의실에서 맨 앞에 앉아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참여하며 교수님을 마음속으로 섬겼습니다.

전혀 이해 가지 않던 내용이 슬슬 머리와 눈에 들어오면서 학부 과제나 프로젝트를 진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수님 뿐만 아니라 선배들 또한 적극적으로 섬기다 보니 공부 외적인 자아까지 발전하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전혀 이해 가지 않았던 모교의 교훈이 그제야 이해가 되었고 그때부터 저의 가치관이 되었습니다.

이후 새로 시작하는 일은 큰 사람을 섬기며 낮은 자세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메리츠종금증권에 입사 후에도 가치관을 되새겨 낮은 자세부터 선배들과 고객들을 섬기며 점차 발전하여 큰 사람이 되어 제 꿈을 이루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글자수 7231,234Byte

답변
늑대는 자기가 목표로 하는 사냥감을 찾으면, 그 사냥감이 죽을 때까지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늑대와 같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세우면 끈기 있게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목표로 세웠던 것들은 끈기 있게 지켰습니다. 저의 학부생활 목표는 지각ㆍ결석 금물, 과제 100% 완성입니다.

기본적인 2가지만이라도 반드시 지키려는 신념을 갖고 생활하였습니다. 그러나 JAVA 기말 프로젝트가 나왔을 때 밤을 새면서 완성을 시킨 이후 지각을 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강인한 정신력으로 학부생활 당시 지각ㆍ결석을 한 번도 한 적 없었고, JAVA 프로젝트 외에도 당시 파일처리 기말 프로젝트도 100% 완성 시켰습니다. 이처럼 끈기는 열정을 불타게 해주는 원동력입니다.

반면에 단점은 조급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아울러 일상생활에서도 조급해지는 것을 보완하기 위하여 자주 깊은 심호흡을 하고 다이어리를 이용해 우선순위 정리해 실천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글자수 519877Byte

답변
금융업계에서의 고객에게 주는 신뢰는 고객 수와 직결이 되기 때문에 신뢰를 쌓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 신뢰를 바탕으로 메리츠종금증권은 현재 대한민국 대표 증권회사이지만 신뢰를 더 쌓아야 고객에게 다양한 첨단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증권회사로 도약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IT분야에서는 직접 그 신뢰를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웹 페이지, 모바일, HTS 등 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간접적으로 신뢰를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접적으로 메리츠종금증권의 신뢰를 쌓는 IT사원이 되고자 합니다.

입사 후 맡은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파악, 금융지식을 습득 등 담당부서에서 필요한 자질을 빠르게 익혀 IT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메리츠종금증권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꾸준히 IT 기술 동향을 이해하여 기존의 IT서비스에 신기술을 접목시켜 더 나은 IT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20년 내 메리츠종금증권의 IT를 담당하는 본부장으로서 대한민국 최고의 금융전산인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글자수 55593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