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디비생명보험 2015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7/4.5
  • 토익 885
  • 토스 Level6
  • 10,73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힘을 합쳐 1등으로]

마케팅 회사 OOO에서 근무하며 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맡았던 업무는 제작 진행 상황을 보고하고, 실무자들이 마감일에 맞춰 제작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작일정을 조정하는 일이었습니다. 당시 거래업체 중 하나인 존슨 앤 존슨에서 그해 가장 큰 금액에 해당하는 제작물을 요청하였고, 그 업무를 저희 팀이 맡게 되었습니다.

제작과정은 생각보다 순탄치 않았습니다. 기존과 비교해 수량과 금액이 컸고, 높은 사양의 제품이었기 때문에 저뿐 아니라 실무자도 부담을 많이 느꼈습니다. 또한, 원가 절감을 위해 중국 업체들을 찾아 일일이 메일을 보내 견적을 요청하였고, 직접 샘플을 볼 수 없어 화상채팅을 통해 진행 상황을 확인하였습니다.

2주 뒤 제품이 도착했지만, 품질이 예상보다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해 일단 물건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후 회사 직원 모두가 제작물 재 작업에 투입되었습니다. 저희 팀의 담당이었기 때문에 저와 현장 직원은 보름간 야근을 하였습니다. 촉박한 시간이었지만, 책임감 있게 작업에 열중하였고 다행히 제작 일정이 맞춰 완성품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 건으로 회사는 큰 이익을 볼 수 있었고, 연말 제작물 평가에서 1등을 수상하였습니다. 긴 시간을 준비하고, 노력해서 완성한 결과물을 인정받았을 때 그 성취감은 아직도 잊지 못하는 기억 중 하나입니다.

글자수 7061,203Byte

답변
[실무경험을 통해 역량을 길러왔습니다]

개인영업 직무는 사업부에 속해 실제 현장에서 영업하는 설계사분들을 관리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등의 지원업무를 맡는 것입니다. 다양한 회사에서 근무하며, 지원업무에 필요한 역량인 소통능력과 사무능력을 길러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해외인턴과 지방근무를 통해 생소한 환경에 쉽게 융화되는 적응력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개인영업에 필요한 역량들을 실무 경험을 통해 길러왔고, 입사 후에도 이러한 역량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메모의 중요성]

여러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가장 저의 약점이라고 생각되었던 것은 이름을 잘 외우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같은 부서 직원들은 계속해서 얼굴을 마주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다른 부서 사람들의 경우 난감한 일이 많았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며 이러한 단점은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했고, 대책을 마련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대책은 메모장을 들고 다니며 이름을 적어 외우는 것이었습니다. 메모장을 활용한 방법은 예상보다 더욱 효과적이었습니다.

단순히 암기목적으로 기록하며 외웠던 것이 이후에는 주변 사람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게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러한 관심이 친분을 쌓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저의 약점이었던 이름 암기가 오히려 많은 사람과 친분을 쌓을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7081,219Byte

답변
금융기관에 관한 수업과 보험수학 과목 등 금융관련 학과 수업을 수강하며 보험사의 수익구조와 발전 가능성에 대해 배웠고, 이를 통해 보험회사 입사에 대한 꿈을 키워왔습니다.

동부생명은 보험업계에 상위규모는 아니지만,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도전하는 모습에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여 지원을 결심하였습니다. 그 중 영업관리 직무는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현장 경험주의인 저의 직업관과 부합하여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는 새로운 환경에 빨리 적응한 뒤, 보험업에 대해 전문적 학습을 할 것입니다. 회사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산업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아직은 부족한 보험업 전반에 대한 역량을 기르고, 현장에 나가 영업능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후에는 지점의 관리직을 맡아 습득해온 지식들을 설계사분들에게 쉽게 설명해 이해시키고,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동부생명의 영업망이 확대될 수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담당 지점을 최고의 지점으로 성장시킨 뒤에는 더 나아가 동부생명 전 지점에 이러한 영업비법을 전파하는 역할을 함으로서 동부생명의 지속성장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

글자수 6071,053Byte

답변
혹시나 발생할 안 좋은 상황을 대비하는 보험은 다른 상품보다 더욱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는 보험상품뿐 아니라 보험을 판매하는 직원 모두에게 필수적인 것으로 다른 업종의 상품보다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해 나가야 합니다.

현재 보험업계는 계속되는 가격경쟁과 투자처의 부족으로 인해 위기에 있습니다. 동부생명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 보험업의 기본은 `신뢰`라는 생각을 가지고 충성 고객들을 확보함으로써 가격 경쟁과 같은 단기적, 소모적 경쟁이 아닌 중장기적인 비전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02525Byte

답변
저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잡식` 입니다. 저는 대학 진학 후 진학 후에 대외활동보다는 직업 관련 사회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한 분야를 정하지 않고 최대한 다양한 업무를 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 대기업 인턴과 금융권 인턴, 해외인턴 등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회사에서 일을 하며 느낀 점은 모든 일의 기본은 업무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모든 일이 처음에는 힘들고 어색했지만, 책임간을 가지고 업무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 성공적으로 일에 녹아들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0251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