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능동적 마케터'
마케팅 업무는 제품의 기획과 제조, 광고와 판매 및 사후 관리까지 모든 부분을 관리 감독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적인 역량과 더불어 유관부서 및 이해관계자와 협업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두 가지 근거를 통해 웅진식품의 마케팅 인턴 직책을 확실히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함께하는 호흡으로 이루어낸 목표 달성
마케팅은 생산부서부터 광고 에이전시까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을 통해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전공 공부를 통한 지식 이해뿐만 아니라 실무 경험을 갖춘 현장 중심형 인재입니다. 광고 회사 인턴 경험 중 건강 보조 식품을 판매하는 회사와 공동의 목표를 이룬 경험이 있습니다. 고객 미팅을 통해 회사의 제품과 이미지를 고려해 30대 이상의 남녀로서, 기본 의식주 외에 건강식품을 살 수 있는 경제적 능력을 대상으로 광고를 싣기로 했습니다. 각 신문사와 연락을 통해 경제, 사회 부분의 광고 자리를 선점했고, 관련 기사를 작성해 홍보 효과를 더했습니다. 이후, 미디어 스케줄 관리와 소셜미디어 관리를 통해 업체와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소비자 반응 확인과 미디어 노출에 대한 판매율 증감에 대한 조사는 다음 프로젝트 진행 시에도 중요한 근거 자료로 쓸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유관부서와 최종 소비자까지 긴밀히 호흡하고 이해하는 안목을 길렀습니다. 전체를 보는 통찰력과 협업을 통한 마케팅을 통해 웅진식품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2) 고객에게서 답을 찾고, 답을 주다
인턴을 통해 꼼꼼한 분석으로 소비자에게서 답을 찾고, 이에 맞는 실행을 통해 소비자에게 기억되는 마케팅을 하겠습니다. 고객의 가치와 니즈 파악을 통한 맞춤 전략을 통해 업무의 성과를 낸 경험이 있습니다. 미국에 있는 보안장비 회사에서 마케팅/영업 업무를 보며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영업, 고객 관리까지 다양한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고객 미팅을 통해 신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기보다는 고객의 니즈와 불만을 파악했고, 가격 경쟁보다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사후 서비스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보증기간 수정, 제품 사용법 영상 제작, 신규 소프트웨어 제공을 통해 기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고, 재구매율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을 늘리며 회사의 매출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고객이 원하는 답을 주는 마케팅을 통해 고객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작은 것부터 꼼꼼하게 신경 쓰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줄 아는 인턴이 되겠습니다. 능동적으로 변화에 대처하며 트랜드를 이끄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1,341자2,30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