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글로벌로지스(주) 2015년 하반기 인턴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해외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 학점 3/4.5
  • 오픽 AL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21,88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세계로 뻗는 기업의 디딤돌'
세계 다양한 국가를 상대로 업무를 보는 현대로지스틱스에서 공동의 이익을 위해 일해보고 싶습니다. 회사의 이익만이 아닌 세계에 퍼진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다 나은 가치 창출에 일조하고 싶었습니다. 현대로지스틱스의 고객은 한국에 위치한 회사들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한국으로 수출하는 회사들도 다수 포함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동북아시대를 선도하는 종합물류서비스 기업에서 회사와 동반성장을 하며 회사의 성장을 돕는 단단한 디딤돌이 되고 싶습니다. 경영지원 본부만이 아닌 타 부서와도 소통하며 더 나은 결과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계와 소통하는 능력'
여행, 유학생활 및 직장생활 등을 통해 15개국의 나라의 문화와 사람들을 접했습니다. 세계를 무대로 하는 글로벌 물류인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지역 및 국가의 문화와 관습에 밝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인턴을 할 때에는 미국, 중국을 포함한 5개국 미디어 회사들과 협력하며 광고 및 기사를 실은 경험이 있습니다. 문화별, 언어별, 국가별로 다른 소통방식을 갖고 일해야 한다는 중요성을 깨달은 큰 경험 이였습니다. 또한 직장 경험을 통해 문화 별로 다른 경영전략과 사업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이 경험들을 바탕으로 입사 후에도 다른 나라 및 외국기업과 협력 시에 누구보다 앞서서 회사를 돕고 싶습니다.

글자수 6831,181Byte

답변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그 것에 후회가 없다면 결과나 보상은 따라 온다고 생각합니다. 후회가 남지 않을 만큼 어떤 일에 노력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능력에 한해 최선을 다하고 그 결과물에서 얻는 성취감을 좋아합니다. 입사 후에도 맡은 바 최선을 다해서 최상의 결과를 얻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책임감 있는 긍정 왕'
맡게 된 임무는 어떻게 해서든 완수하고자 노력합니다. 농구부 주장, 수업 발표의 리더 등 다양한 리더의 자리를 경험하며 개개인이 갖고 있는 책임감과 역할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역할에 맞는 책임감을 갖고 애사심을 갖고 일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활달한 성격을 바탕으로 긍정적으로 사고하고자 노력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부담감을 이기고 좋은 결과를 얻고자 노력합니다. 이러한 성격을 바탕으로 어떠한 일을 맡더라도 열심히 임하겠습니다.

'열정 컨트롤하기'
과한 열정은 독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인턴 기간에 배웠습니다. 광고와 일에 대한 열정이 과해서 굳이 나서지 않아도 될 자리에 나서 어색한 상황을 만든 경험이 그것 입니다. 하지만 안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해서 열정이 떨어지거나 쉬운 것만 찾는다면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에 열정을 갖되, 이를 컨트롤 하고 상황에 맞게 드러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노력하는 중입니다.

글자수 6981,194Byte

답변
'다양한 경험의 집약체'
전략 및 계획 수립, 금전 관련 업무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은 현대로지스틱스의 직무내용과 일치하는 것들 입니다. 미국에서 직장생활을 통해 경영실적을 분석하고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여 다음 분기, 시즌에 맞춰 전략을 세우고 마케팅 방법을 세우는 업무를 보았습니다. 제품별, 고객별 맞춤 전략으로 입사 전보다 매출이 9% 상승하는 결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많은 수치는 아니지만 중국 회사들의 가격경쟁 때문에 미국, 한국회사들이 문을 닫는 상황에서 이루어낸 성과입니다.

또한 인턴 기간 중 미디어 업체와 고객 사이에서 송장발행 및 광고비 책정 등을 통해 금전 관련 업무를 본 경험이 있습니다. 단위는 적게는 몇 백만원, 많게는 몇 억 단위 였습니다. 이를 통해 정확성과 꼼꼼함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입사 후 업무를 볼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배워야 될 전문지식'
물류나 무역에 관련된 전문 지식이 없습니다. 현대로지스틱스에서 경영지원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물류 및 국제무역 등에 지식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입사 후 관련된 전문지식이나 법규를 공부 할 생각입니다. 전문지식을 공부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입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업계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781,161Byte

답변
'무(無) 지식에서 전문가로'
미국에서 보안장비 제조회사에서 일했었습니다. 주 업무는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 및 고객관리 이였습니다. 다루던 제품은 CCTV 카메라와 녹화장비, 도어락 등인데 이 분야 지식이 전혀 없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입사원으로써 기존의 고객이 없었기에 영업활동을 통해 고객 유치부터 해야 했습니다. 마케팅 전략과 CEO 업무지원도 해야 했기에 부담이 컸었습니다.

그래서 영업전략을 세웠습니다.
1. 1시간 일찍 출근해서 접근성을 높이자
9시에 출근하면 이미 현장에 나가는 손님이 많고, 동부와 시간이 맞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일찍 움직이는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 시간 먼저 출근해서 고객 유치에 힘썼습니다.

2. 테크니션 만큼 제품에 정통하자
제품 문의가 들어오거나 설명을 할 때, 지식이 없다면 손님이 회사와 제품을 못 믿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기술 지원 팀과 PM님께 부탁 드려서 시간이 빌 때 틈틈이 제품과 시장 동향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3. OOO을 기억하게 하자
영업활동은 전화로 주로 이루어졌습니다. 소개를 하기도 전에 끊는 전화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OOO이 그 회사에 있구나’ 라도 인식시키기 위해 많게는 3일에 한번씩 한곳에 전화를 해 제 열정을 보였습니다. 그 결과 저의 노력을 높이 산 고객들이 제품을 묻기 시작했고, 퇴사 전 달에는 2만불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글자수 7111,19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