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양네트웍스(주) 2016년 상반기 신입 웹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컴퓨터정보
  • 학점 4.1/4.5
  • 자격증 1개
  • 인턴 2회
  • 자원봉사 2회
  • 6,79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차분하고 꼼꼼한 성격을 가진 저는 항상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주위 사람들로부터 책임감이 뛰어나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을 맺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끝까지 임하게 하는 저의 인내와 끈기가 바탕이 됩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는 일에 대해서 하나의 일을 결정하는데 많은 시간을 들어 스스로 결단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성격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그에 대해서 철저하고 세심하게 준비하게 되고, 또 일하는 동안에도 항상 긴장감을 느끼고 임하기 때문에 더 높은 성취도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18541Byte

답변
[땀은 배신하지않는다]

저는 운동을 좋아합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인해서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고, 그 결과 첫 알바비로 자전거를 구매한 후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전거 국토종주라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자전거 국토종주는 인천부터 부산까지가는 길이였습니다. 730km 정도되는 거리를 자전거타고 다니는겁니다.

사실 처음에 탈 때에는 40km도 못타는 초보 라이더였습니다. 하지만 처음 40km도 못타던 저는 친구와 아침일찍 준비해 일주일에 매일같이 자전거 연습을 했습니다.

그러더니 조금씩 거리가 늘어나 나중에는 60km도 거뜬하게 탈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러고 만만의 준비를 끝난 후 자전거 국토종주를 떠났습니다.

예상외의 변수가 많았지만 마지막 도착하기 10분전에 정말 뿌듯하고 성취감을 갖게되었습니다. 친구와 서로 밀어주고 당겨주며 자전거 여행은 좋은 추억거리가 되었습니다.

짧다면 짧은 5박 6일동안 친구와 함께 더운날씨에 자전거를 타면서 성취감도 갖을 수 있게되고 무엇이든 연습하고 꾸준히 한다면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42916Byte

답변
[뿌리 깊은 나무]

타 회사에서 기회가 주어져 1년 동안 S/W테스트 엔지니어로 일하였습니다. 첫 회사고 두려움과 설렘이 반반이었습니다.

업무를 진행했을 때에 S/W테스트 엔지니어와 Programmer와 관계가 정말 중요했습니다. 종전의 직장에서 모든 직급/성별/나이를 막론하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였습니다.

이러한 저의 친분은 개인적인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기에 보다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Vision은 Programmer이였기에 저와 함께 일하시는 Programmer분에게 많이 물어보았습니다. 학교에서의 프로그래밍 언어 C, C++, JAVA와 같은 언어들을 이론, 실습을 통해 많이 보고 해보았지만 스터디그룹을 만들어 프로젝트를 진행했을 때에도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부족하지만 다시 처음 기초부터 쌓는 마음으로 직무수행에 있는 프로그래밍의 밑거름이 되는 Java고급과정을 최근에 수료하였습니다.

Error찾고 디버깅하는 과정을 통해서 하나씩 되어가는 모습들을 다시 해보니 성취감도 배로 높아졌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을 때에 협력은 교회에서 교사를 2~3년 동안 하면서 사람들과의 원활한 Communication과 과 책임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Java고급 과정에서 반에서 반장을 맡았습니다. 저는 화려하게 프로그래밍을 잘하진 않지만 나무에서 열매보다 뿌리가 중요하듯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걸음부터 너무 앞서가지 않고 기초를 탄탄히 한다면 점점 멀리 갈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8191,348Byte

답변
[IT 선두주자]

저의 Vision은 Programmer입니다. Vision을 이루기 위해 대학 진학 시 컴퓨터과를 나왔고, 그에 관련되는 C, JAVA 등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웠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Error를 찾아내는 과정을 통해서 관심과 애정이 생겼습니다. 첫 프로젝트 했을 때의 많은 Error로 인하여 좌절도 했지만 찾아내는 과정을 통해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력을 키울 수 있었고, 다음 프로젝트를 진행했을 시에 Error를 줄이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금융IT를 통해서 고객의 편의성에 대해 고객의 처지에서 생각하는 IT선두 주자라 생각됩니다. IT 선두주자처럼 새로운 도전에 앞장서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나아가는 동양네트웍스 인재가 되어 스마트 기술과 서비스로 기대 그 이상의 미래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자]

저의 최종 목표는 IoT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입사 후 3년간 잘 웃고 잘 듣고 잘 적는 신입이 되겠습니다.

선배님의 업무지시와 조언을 잘 듣고 메모하며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저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경험을 쌓겠습니다.

그러면서 IoT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IoT 사용하는 언어인 C, Linux, Sensor Control, Network에 대하여 이론과 실습을 통해 프로그래밍 능력을 쌓겠습니다.

확고한 비전을 가진 김태섭 비록 저는 현재 남들보다 뛰어난 능력이나 다양한 사회경험을 비롯한 화려한 스펙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 제 꿈을 향한 확고한 신념과 열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IT선두주자인 동양네트웍스에 대한 확실한 믿음이 있습니다.

5년 안에 제 위치에서 삶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사람이 되겠습니다. 10년 후 IoT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함과 안전한 삶을 주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9721,57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