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U제어를 위한 기본 Calibration 방법과 관련된 교육을 수료하며 제가 가장 흥미를 느낀 것은 파워트레인 제어분야였습니다. 엔진을 제어하기 위해 수 만개의 로직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정말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흥미를 느꼇고 이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역학적 지식을 가지고 설계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를 위해 4대역학을 바탕으로 전산제도, 내연기관, 기계요소설계, 연료전지모델링, 종합설계(로드셀)을 수강하며 4.0이상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또한 일반기계기사 자격취득을 준비하며 2D, 3D툴인 AUTO CAD와 INVENTOR를 활용하여 도면을 제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처럼 기초학문인 4대 역학을 공부하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를 응용하기 위해 더욱 더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할 것입니다.
두번째, 협업 능력입니다. 파워트레인 기술의 특성상 대외 협력업체와의 협업이 빈번하게 진행됩니다. 협업하기 위한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왔습니다. 5개의 전공프로젝트 외에도 3차례의 공모전, 아이템 경진대회, 10Talent 등을 함께하며 저 혼자서는 할 수 없었던 일을 각 분야를 전공하는 사람들과 함께 성과를 내고, 서로의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과정을 통해서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세번째, 근면성실성입니다. 근면성실은 저희 집 가훈이자, 저의 좌우명입니다. 항상 제게 주어진 업무에 대해서는 근면성실하게 진행을 하여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쌍용자동차에서 저의 직무에서 이러한 능력을 발휘하여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822자1,38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