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신영증권(주) 2015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7/4.5
  • 토익 85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6,27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희 아버지께서는 20년 동안 주산/부기, 컴퓨터, 공인중개사 학원을 운영하시며 항상 가르침에 열의가 있으셨습니다. 특히 어려운 학생이 있으면 무료로 학원비를 대신 지불하시며 사람을 도와주셨습니다. 어머니는 주로 집안일과 가족 뒷바라지를 하시며 가정을 위해 희생하셨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랐기 때문에 저는 어렸을 때부터 배움에 관심이 많았고 역경에 빠진 사람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께서 운영하시던 컴퓨터학원에서 원생들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프로그래밍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영어와 기호들로 실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에 강한 호기심을 느꼈고 그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때부터 프로그래밍에 매력을 느끼고 IT인이 될 것이라는 꿈을 가지고 현재까지 달려오고 있습니다.

글자수 441765Byte

답변
타 금융투자 회사에서의 인턴활동을 통하여 단순한 IT인을 넘어 금융IT인이 되기 위한 발판을 세웠습니다. 금융 가운데 자본시장의 꽃이라는 증권업에 대해 생각해보며 국내를 넘어 세계 경제를 아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증권업에 매료 되었습니다 .금융에 대해 배우면서 금융IT인의 기본 자질은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라는 걸 깨닫게 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10년 후 제가 맡은 분야에서의 가장 믿을 수 있는 금융IT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입사 후 IT분야에서 최우선 적으로 배워야 할 것은 금융이라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금융에 배우며 증권 3종 자격증을 취득하겠습니다. 담당 부분의 금융지식을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악 한 후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레임워크에 대해 적응을 하며 담당부서에서 필요한 자질을 빠르게 익혀 IT와 금융의 융합된 전문가로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정보관리기술사 자격증을 획득하며 제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486831Byte

답변
대학 신입생 때부터 학부 소모임인 ‘ooo’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군 입대 전의 소모임은 많은 인원을 바탕으로 활발한 교류 활동을 하였지만 전역 후 소모임은 이전과 달리 수가 많이 줄어 있었습니다. 큰 아쉬움을 느껴 소모임 부흥이란 목표를 갖고 재학생들에게 뜻을 전하며 제가 앞장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의미 있게 시간을 보내면 서로간의 우애를 쌓을 수 있을 거라 판단하여 스터디, 공모전 참가의 학술적인 부분과 정기모임, 엠티, 축제, 축구대회의 친목적인 부분. 이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학부 과정과의 병행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현재의 시간에 충실하자는 마음을 갖고 진행하니 둘 다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시간이 지날수록 적은 수에서 많은 수로, 어색함에서 화기애애함으로 바뀌며 원하는 결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문제를 인식 하고 그 문제에 맞는 해답을 갖고 같은 목표로 사람들과 함께 진행하면 어떠한 일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03860Byte

답변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아펜젤러 목사님입니다. 아펜젤러 목사님은 1800년대 후반 한국으로 와서 기독교를 전파하는 선교자입니다. 선교 활동이외에 최초로 서양식 교육기관을 만들고 최초로 월간 잡지를 발간하여 한국의 자유주의 사상과 민족의식을 불어넣으며 독립 정신 배양에 힘쓰셨습니다. 또한 배에서 자신과 전혀 상관없는 사람을 구하다가 운명하시며 희생정신을 보여주셨습니다.

특히 목사님이 말씀하진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 라는 말은 제 삶의 좌우명이 되었습니다. 이 좌우명을 통하여 배움을 시작할 때 항상 낮은 자세에서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아는 내용도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선생님을 섬기다 보니 가르침에 따라 발전하는 저를 발견하였습니다.

이후 삶의 가치관이 되었고,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큰 사람을 섬기며 낮은 자세부터 시작하였고 항상 좋은 결과를 얻곤 하였습니다. 신영증권에서도 낮은 자세부터 시작하여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글자수 497861Byte

답변
저는 꿈을 향한 특별한 '열정'이 있습니다. 막연한 꿈만을 갖고 대학에 컴퓨터학부로 진학하였지만 낯선 C언어와 컴퓨터수학 과목을 수강하며 그저 막막하기만 하였습니다. 어릴 적 꿈을 이루기 위해 대학에 왔지만 이룰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르는 것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야!” 라고 생각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수업에서 맨 앞에 앉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선배에게 묻고 도서관에서 끊임없는 학습으로 열정을 갖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전혀 이해가지 않던 내용이 슬슬 머리와 눈에 들어오며 발전하는 저를 발견하였고 기초 지식이 쌓이다 보니 후배들에게 스터디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개발과 DB에 대한 실무역량까지 확장하고자 DB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하였습니다. ‘뮤지컬과 연극사이’란 웹 프로젝트를 DB설계와 정규화부터 JAVA를 기본으로 MVC 패턴, Spring 프레임워크, 오라클DB, JSP를 이용하여 완성하였습니다.

글자수 501849Byte

답변
보안 전문 업체인 oo에서의 6개월간의 SW, HW QA(품질보증) 경험은 저에게 사용자 입장으로 프로그램을 생각하게 만들며 더 좋은 IT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였습니다. 학부 과정 중 1학기짜리 소프트웨어 공학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 설계, 여러 개발 프로세스, 테스트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배우긴 했지만 실제로 과제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개발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턴 활동에서 QA파트에서 근무하며 테스트 스크립트, 테스트 툴, 버그관리 시스템 등을 이용하며 품질보증을 진행하다 보니 프로그램의 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후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는 정확하고 안정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꼼꼼하게 프로그래밍 하며 반복적으로 잘 못된 부분이 없나 확인하는 자체 QA 테스트를 진행하며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제가 자부할 수 있는 저의 최고의 강점입니다.

글자수 48983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