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혜인식품 2016년 상반기 신입 화학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식품생명공학과
  • 학점 4.5/4.5
  • 토익 880
  • 오픽 IH
  • 자격증 5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7,41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식품연구원으로의 성장]
화학과로 대학을 진학한 후 식품 분야에 대한 학구열로 식품 과목을 찾아 들었습니다. 타과 학생이 시험 만점을 받는 이례적인 결과에 교수님들께서는 지속적인 식품공학 전공과목의 공부를 제안하셨고, 식품공학과를 복수 전공하며 학부 3학년 때 연구실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호기심으로 시작했던 가식성 필름 소재 개발 실험은 학회에서 포스터 발표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왔고 저의 호기심은 열정으로 진화했습니다.

이후 가공품의 품질관리, 생산기술 관리를 넘어 내가 먹고, 국민들이 사랑하는 제품을 직접 연구하고 개발하고자 하는 일념으로 대학원을 진학하여 다양한 교과목들을 열심히 배우고 익히며 견문을 넓혔습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현업 실무자들과의 업무 경험을 쌓을 수도 있었으며 이를 통해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식품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 분석력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협업하며 일하는 과정에서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대화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이러한 저의 성장은 직장 내에서 활력소가 되어 회사 내에 좋은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축적된 저의 기술을 바탕으로 건강한 사회 구현을 지향하고 있는 네네치킨에서 연구원의 제2 막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6261,081Byte

답변
저는 설렘과 긍정심을 가지고 사는 사람입니다.
`설렘 가득 삶`이란 말을 항상 새겨두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에 있어 설렘을 가지고 행한다면 어렵고, 하기 싫은 일이라도 즐겁게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매일 같은 일상에서 슬럼프를 겪었던 작년 여름, 마음을 다잡기 위해 설렘을 갖고 하루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등교하며 “오늘은 어떤 실험을 할까?”, “어떤 새로운 결과가 나올까?”라고 생각하니 연구에 의욕이 생기고, 나태했던 모습이 의욕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사고로 동료를 포함한 주변 사람들을 대하기 때문에 각자의 가치관을 이해하고,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생각하는 것이 다르거나 성격이 맞지 않는 사람과 부딪치더라도 “새로운 것을 느끼고, 배운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대하며 자신의 성장은 물론 대인관계에서도 여러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42760Byte

답변
[네네치킨에 특성화된 역량 : 치킨, 연구, 성공적]
국내외 유일무이한 유지 전문가이신 교수님의 지도 아래 여러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다음은 제가 수행한 다양한 연구주제들 중 안전한 먹거리 제공이라는 혜인식품과 소비자와의 약속에 가장 잘 부합하는 연구입니다.

식약처, 오뚜기, 맥도날드와 함께 ‘튀김 조리 중 식품과 식용유지의 이화학적 특성` 연구를 진행하며, 건강한 튀김 제품의 생산을 위한 조리, 품질 분석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맥도날드의 실제 조리 조건과 환경을 가져와 감자튀김, 맥 윙 등의 다양한 제품들을 오랜 기간동안 수차례 직접 튀기고, 먹고, 품질을 측정하며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건강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연구결과를 효율적으로 도출했습니다.

원재료의 구성성분, 수분함량, 튀김유의 종류 등에 따라 완제품의 맛과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알았습니다. 현업 실무자들과의 업무 경험을 통해 업무 수행 능력을 습득했으며, 선후배와 협업하며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과제를 완수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치킨의 맛과 품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튀김유의 심도 깊은 연구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소비자가 신뢰하는 더 건강하고, 더 맛있는 네네치킨을 위한 연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291,073Byte

답변
네네치킨에 입사하여, 소비자와의 연결 다리로써 매출 증대를 이뤄내고 싶습니다.
첫째, 각 부서의 의견을 귀담아듣겠습니다. 연구개발 업무는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팀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객관적이고 유연성 있는 결단이 필요한 직무입니다. 적극적인 자세로 대인관계를 구축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발휘하여 각 부서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향상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조율하겠습니다.

둘째, 시장에 찾아가 식품 시장을 분석하며 전략과 개선할 사항을 알아가겠습니다. 시장에 직접 가보는 것은 트렌드, 상품, 소비자 니즈 등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고 소비자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소비자의 다양한 가치를 존중하며 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향후 전략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셋째, 철저한 분석을 실시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동료들과 협력하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해외 시장을 조사하여 매출이 높은 상품과 전략을 분석하고 향후 전략에 적용하겠습니다. 또한, 경쟁사의 상황을 분석하며 네네치킨이 나아갈 방향을 찾으며, 제품의 차별화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위한 방안을 고민하여 빠르게 실행에 옮기는 소비자와의 연결 다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5981,03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