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많고 문장 간 연결이 되지 않는 서술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문장이 대체적으로 긴 편이어서 오히려 의미전달이 명확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항목이 묻고자 하는 것에 대하여 충실하게 설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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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문장의 어순이 부자연스럽고, 의미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최근 기업들의 화두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키워드를 선정한 것은 좋으나, 그것을 제대로 풀어내지 못한다면 오히려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마찬가지로 부자연스러운 문장입니다. ‘확신시키게 하였습니다’라는 수동태문장은 한국어에서 잘 쓰지 않는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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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문장의 앞부분의 내용과 뒷부분의 내용이 전혀 다른데도 적절한 관계사도 없이 이어져있어 의미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의 내용이 좋다고 하더라도 문법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한다면 오히려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위험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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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구체적인 수치를 들어 성과를 설명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높은 매출’ 보다는 ‘4000만원의 매출’과 같은 구체적인 수치를 활용한 표현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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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이 묻고 있는 핵심은 ‘아름다움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위 부분에서는 ‘윤택한 삶을 위해 아름다움이 필요하다’는 주장은 있으나 그에 관한 설득력있는 근거를 전혀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원자의 생각을 묻는 항목에서 평가하고자 하는 것은 지원자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설득력있게 설명하는 능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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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가 ‘고객맞춤형 영업인’이 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하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문장 안에서 너무 많은 내용을 설명하고 있어, 오히려 의미가 정확히 전달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