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아오츠카㈜ 2016년 상반기 신입 영업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상경계열
  • 학점 2.9/4.5
  • 자격증 1개
  • 10,27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생기발랄 매출 왕'
목표를 세우고, 그 것을 이루기 위해 직접 몸으로 뛰는 적극적인 실천력은 저의 큰 강점입니다. OO시 ㅒ동에 있는 OOO통신사 대리점에서 근무하며 당시 매출 왕을 달성한 적이 있습니다. 신입 사원이었던 제가 근무한 지 두 달 만에 매출 왕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맡은 업무에 열정적으로 임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하루 목표 실적을 채우기도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매출 왕이라는 목표를 세웠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습니다. 최우선으로 다음 세 가지를 실천했습니다.
첫째,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 응대 다이얼로그를 만들고, 항상 가지고 다니며 입에 붙였습니다.
둘째, 친구와 가까운 지인을 대상으로 모의 상담을 하고,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 받아 개선했습니다.
셋째, 매일 밤 그날 있었던 고객과의 상담을 복기하며 마인드 트레이닝을 했습니다. 그 결과는 매출 왕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경험에서 고객과의 소통이야말로 실제 영업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 느꼈습니다. 고객 응대 다이얼로그를 직접 만든 것처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키우고 성장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단 영업뿐만이 아닙니다. 동아오츠카라는 큰 울타리 안, 그리고 제가 속하게 될 조직에 쉽게 융화되겠습니다. 고객뿐만 아니라 상사 및 동료들과도 항상 소통하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습니다. 지금 미래의 동아오츠카 매출 왕이 여기 준비 돼 있습니다!

글자수 7221,230Byte

답변
'오로나민C'
이번 채용에 지원하기에 앞서 동아오츠카의 현직 영업 사원을 만나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짧은 만남이었지만 동아오츠카의 영업 사원이 필수적으로 가져야 할 역량과 하는 일에 대해서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동아오츠카의 주력 상품이 오로나민C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로나민C의 판매 증진을 위해 슈퍼와 할인점 등의 Key맨들과 인터뷰한 내용을 토대로 몇 가지 방안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첫째, 각종 판촉물 부착입니다. 상품에 작은 물티슈나 여행용 휴지 같은 판촉물을 부착하여 소비자의 흥미를 끌거나 소비 욕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판매 증진으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둘째, Golden Zone 확보입니다. 사람의 시선이 가장 잘 가고, 또 집기 편한 위치에 상품을 진열해야 합니다. 실제로 매대 조정만으로도 매출이 늘거나 줄어드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영업 사원이 거래처와 닦아 놓은 신뢰관계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셋째, SNS 홍보입니다. 오로나민C의 광고는 생기발랄한 노래와 코믹한 춤으로 유명세를 치렀습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홈페이지나 SNS로 다양한 이벤트를 여는 것도 좋은 방안입니다. 예를 들면,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을 찍어 올린다든지 혹은 음료를 마시고 생기발랄해진 느낌을 표현하는 백일장 등의 이벤트로 제품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위의 방안을 실제 현장에 도입해 활용한다면, 이는 곧 거래처에서 제품의 빠른 회전율로 나타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자수 7861,333Byte

답변
'영업의 神'
모든 기업의 근간은 영업입니다.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는 동아오츠카에서도 영업은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입사 후, 영업 직무의 전문가가 됨은 물론이고 반드시 전국 1위의 실적을 올리는 영업의 神이 되겠습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 두 가지 관점에서의 목표를 세우고 꼭 이루겠습니다.

먼저 기존 거래처 관리입니다. 고객에게 동아오츠카만의 가치를 남기기 위해 가장 먼저 신뢰관계 증진을 이루겠습니다. 그에 따른 우선순위로 반드시 방문 요일을 준수하겠습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그 외 어떤 열악한 상황에서도, 반드시 지정한 날에 거래처를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철저한 재고관리에 따른 적정 수량 납품으로 고객에게 확실한 신뢰를 심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는 신규 거래처 발굴입니다. 먼저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각 요일마다 정해진 기존 방문 지역 내 신규 거래처를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1일 1점이라는 원칙을 세우겠습니다. 강점인 적극적인 실천력으로 하루에 최소 한군데 이상은 반드시 방문하고, 또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에서 얻은 친화력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으로 거래를 성사시키겠습니다.

영업 사원의 가장 필수적인 역량은 적극적인 ‘실천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목표를 세우고 반드시 이루기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의 가슴에 동아오츠카만의 가치를 남긴다는 Vision 2017을 이루는 데 이바지하고, 몸으로 직접 동아오츠카의 이념인‘고객 제일주의’를 가장 먼저 실천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7671,315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