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부산도시가스 2015년 하반기 신입 시설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전기공학
  • 학점 4.1/4.5
  • 자격증 1개
  • 수상 1회
  • 12,44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군 제대 후에 휴학을 할지 바로 복학을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1년 동안 휴학하면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지만 저는 바로 복학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1년을 쉬게 되면 그동안 군대에서의 삶에 대한 보상심리로 너무 나태하게 시간을 보낼 것이라 생각을 해서였습니다.

그리고 이때 제가 설정한 목표는 학점을 떨어뜨리지 않고 올리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2년 동안 군대에서 군 복무를 하며 전공서적에 대해서는 한 번도 들여다보지 않은 저에게 전공 수업은 과거 2년 전을 떠올려야 하는 힘든 과제로 주어졌습니다.

저는 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매일같이 학교 도서관에서 전공서적을 펴 놓고 공부하기 시작했고 모르는 것은 1학년 때 배운 책들을 펴 놓고 다시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그 누구보다 열심히 들으려고 노력했고 교수님 말씀은 무엇이든지 다 받아 적었습니다. 하지만 잘 이해가 가지 않고 어려운 부분이 있을 땐 교수님을 뵙고 직접 여쭤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군대에 가기 전엔 선뜻하지 못했던 행동들이었습니다. 계속적인 노력과 끈기를 통해 그리고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해야지만 남들 정도만큼 이해할 수 있다는 자기 암시를 통해 저는 대부분 과목에서 4.5점을 받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고 그것이 군 제대 후 바로 복학해서 얻은 성적이기 때문에 더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7011,196Byte

답변
<인연의 소중함>
사람과의 인연을 굉장히 소중히 여기는 편이라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누구에게나 배울 점이 있으니 그 사람들의 좋은 점을 배워 내 것으로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외활동 중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이라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단점이 사람들 앞에 서면 긴장을 많이 합니다.혼자 낯선 곳에서 낯선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라 설렘보다는 두려움이 더 많이 들었지만 단점을 극복하고자 자신 있게 한 구역의 팀장으로 지원했습니다.

무슨 일이든 남보다 먼저 실천하고 조금 더 열심히 행동하니 팀원들도 저를 좋은 시선으로 봐주면서 도움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팀원들의 도움으로 인해 행사를 즐겁고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원들 모두 저에게 고맙다고 팀을 잘 이끌어 나아가줘서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들을 해주었습니다. 저에게는 개인의 능력보다 조직원의 팀워크가 더욱더 중요하다고 느끼게 해주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글자수 509881Byte

답변
대학교 마지막 학기에 수업이 없어 늦은 기상 시간으로 대부분의 오전 시간을 침대 속에서 보냈습니다.

이 때문에 비효율적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자발적인 방법은 삼일 가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색다른 방법이 필요했고 저는 오전에 학원을 다니기로 했습니다.

남들과의 약속시간은 항상 잘 지키기 때문에 돈을 들여서 학원이라는 비싼 친구와 약속을 했습니다. 다행히 제 계획처럼 매일 아침 한 시간가량 걸리는 학원을 가기 위해 6시에 일어나게 되었고 이전에 낭비했었던 점심 전까지의 시간을 영어공부를 하면서 효율적으로 사용했습니다.

글자수 331570Byte

답변
귀사의 일원이 된다면, 저의 장점을 살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철저히 현장관리를 할 것이며 안전에 빈틈없이 하여 항상 신속, 정확하게 일을 처리하며 열린 마음으로 모든 이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업무에 긍정적인 일이라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늘 혁신을 일궈내는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에 안주하기보다는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배우고 또 배우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입사 후 1년 이내에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갖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함께 할 나의 제2의 가족인 팀원들과의 관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후 최소 5년 동안은 공정기능자로서 필요한 임무를 실질적으로 배우는 시간이라 생각하고 숙련된 팀원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해야 할 일을 배우겠습니다.

이후 제가 누군가를 가르칠 수 있는 시기가 되었을 때에는 정직하고 성실한 행동과 판단력으로 공장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안전문제에 철저히 대비하여 산업재해가 없는 안전한 작업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글자수 539927Byte